경주 맛집 명동쫄면, 따뜻한 국물쫄면과 시원한 비빔쫄면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경주 맛집 명동쫄면, 따뜻한 국물쫄면과 시원한 비빔쫄면

반응형


 

방송에서만 보았던 국물쫄면..

한번은 먹어보고 싶었는데 드뎌 먹었습니다~

 

 

쫄면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방송에서

국물쫄면이 있다는걸 보았으면서도

어디에 있는건지 잊고 말았었다.

이늠의 건망증~~ㅠ..ㅠ

 

 

경주수목원 출사를 마치고 식사 장소를 찾던 중

쫄면 먹으러 가자는 코러스~

경주가 고향인 친구가고향가면 꼭 명동쫄면을 먹는다며

한번 가보자고 해서 저녁은 쫄면으로 결정~

 

 

처음 가는 곳도 검색만 하면 나오는 편리함~~

명동쫄면은 경주 패션1번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었다.

 

 

알고보니 요기가 바로 방송에서 보았던

국물쫄면이 있다는 쫄면집이였다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자 1인 1단무지가 나왔다.

단무지 색상이 제각각인걸 보니

단무지도 직접 담가서 사용하는것 같았다.

일단 호기심이 일었다.

 

 

우리는 둘이 하나씩 나누어 먹어보기로 하고

따뜻한 유부쫄면 2개 비빔쫄면 2개를 주문했다

쫄면가격은 모두 7,000원...

 

 

비빔쫄면은 그동안 먹었던 쫄면과 달리

 쑥갓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입안이 향긋했고

양배추와 오이도 많이 들어 있어 식감이 좋고 맛도 좋았다.

면발은 쫄깃~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

 

 

유부쫄면은 따뜻한 국물에 유부와 쑥갓이 가득~

의외로 국물 맛이 진했고

따뜻한데도 얼큰하고 시원하게 끄는 맛이 있어

생각지도 않게 비빔쫄면보다 더 많이 먹고 말았다.

 

 

경주에 또 가게 된다면 두말할것 없이

명동쫄면에서 쫄면을 먹어야지~할 정도로

비빔쫄면과 유부쫄면을 맛있게 먹고 거리로 나섰다.

 

 

이곳이 경주 젊음의 거리인것 같았다.

거리를 거닐다 눈에 뜨인 설빙..

 

 

얼큰하고 매운걸 먹고나면

시원하고 달달한게 생각나는 것 같다..

신당동 떡볶이를 먹고나면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 처럼...^^

 

실내 인테리어가 멋지다 싶었는데

역시 카메라 들고 있는 진사님...^^

 

 

분위기 잡아 주는 모카~~^^

 

 

부드러워 보이는 인절미 오믈렛과

 

 

시원하고 달달 쫄깃한 인절미 아이스크림을 주문..

이것도 딱 내 스타일~~

아이스크림은 거의 다 내가 먹은 듯...ㅋㅋㅋ

 

 

코러스 덕분에 국물쫄면을 맛보고

설빙에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경주 출사를 마무리 지었다.

 

 

★ 경주명동쫄면 주소 : 경북 경주시 계림로 93번길 3

 ★ 지번 : 경북 경주시 노동동 80-8

 ★ 영업시간 ; 매일 11:30~20:30

 화요일 휴무 첫째주, 셋째주


사진 - 아이리스

2018. 04. 27 - 경주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