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율곡수목원 근처 숨은 맛집, 장단콩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파주 율곡수목원 근처 숨은 맛집, 장단콩맛집

반응형

파주 두부요리 전문점

 

cosmos언니와 율곡수목원에서 놀고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이

두부요리 전문점 장단콩 맛집이다

 

장단콩맛집은 율곡수목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다

율곡수목원을 나와 율곡로를 조금 달리다

시골길 따라 동네로 들어가니

의외로 넓은 주차장이 나타났다

다 왔다며 옛날 집들이 있는 방향으로

걸어가는 언니를 따라가면서

여기 식당이 어디 있는데..? 하고 물었다

 

바로 이 집 이란다

 

간판은 없었고 출입구에 놓여있는

식당 이름은 장단콩 맛집 판때기가 전부라 

아는 사람만 찾아갈 것 같은 분위기였다

 

QR체크기가 없어 출입 명부를 작성해야 했다

 

실내 분위기는 오래 묵어야 맛있는

묵은지 같은 느낌이었고

의외로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다

 

식당 구조는 가정집 구조라

거실 쪽은 사람들이 많아 방으로 들어갔다

 

메뉴판은 따로 없었고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이 전부였다

여기 메인은 두부전골인데

지난번에 두부전골을 먹었다고 해서

이번에는 두부찜을 선택했고

메뉴판에는 없는 메밀전병을 추가 주문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벽 장식품

 

GoldStar 마크가 박혀있는 진짜 진짜

오래된 골동품 에어컨도 창틀에 있었다

더우면 틀어준다고 하시는 걸 보니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다

 

실내를 둘러본 후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며 셀카 타임~^^

 

김치, 어묵 복음, 오이무침, 부침개

새송이 장아찌까지 정갈한 밑반찬이 차려졌고

 

뒤이어 휴대용 가스레인지 위에

먹음직스러운 두부찜이 올려졌다

 

고소한 내음이 솔솔 풍기는

메밀전병도 바로 등장했다

 

두부찜이 끓는 동안 메밀전병을 먼저 먹었다

뜨거운 줄도 모르고 집어먹는 바람에

입천정을 델 뻔했지만

급하게 먹은 메밀전병 한 조각이

내 입맛을 사로잡고 말았다

쫀득한 메밀과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속재료의 조화는 그야말로 환상이었고

밥보다 메밀전병을 더 많이 먹게 만들었다

 

이미 메일 전병에 꽂혀

두부찜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지만

보글보글 끓기 시작해 한 그릇 퍼담았다가

두세번 더 국자를 들고 말았다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에

아삭한 콩나물과 버섯이 듬뿍 들어 있어

골라먹는 맛이 있었지만

두부찜의 별미는 역시 손두부였다

 

부침개 이름을 알려주셨는데 잊어버렸다

하나 더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는데

메밀전병이 있어 따로 리필은 하지 않았다

 

새송이 장아찌는 처음 먹어 보았는데

새콤한 맛을 좋아하는 내 입맛에는 맞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어묵볶음은 양념을 많이 하지 않고

최소한의 양념으로 볶아

오뎅 본연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두부찜 국물이 얼큰하고 시원해서

마무리는 밥 말아먹기~

 

언니 덕분에 가정집 같은 식당

이름이 맛집인 장단콩 맛집에서

집밥처럼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었다

 

장단콩은 파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파주에는 장단콩을 전문으로 하는

장단콩 맛집들이 많은데

여기는 식당 이름이 장단콩 맛집이라

다른 두부전문점이랑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언니도 율곡수목원에 갔다가

우연히 이 집을 발견했는데

음식이 맛있어서 생각이 났다고 한다

 

메밀전병을 많이 먹는 바람에

밥도 두부찜도 남기고 말았지만

포만감과 만족감에 언니처럼

여기 음식이 또 생각날 것 같다

 

 

★ 파주 장단콩맛집 : 경기 파주시 파평산로540번길 71 짜짜루

★ 지번 : 경기 파주시 파평면 두포리 409 짜짜루

★ 전화번호 : 031-954-3314

 

사진 - 아이리스

2021. 10. 09 - 파주 장단콩맛집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