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맛집 태국식당 356 석촌점(폐업)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송리단길 맛집 태국식당 356 석촌점(폐업)

반응형

#송리단길맛집#태국식당356석촌점

 

처음으로 먹어본 태국음식..

짜조.뿌팟봉커리.팟타이꿍을 너무 맛있게 먹어 소개합니다.

 

석촌호수 벚꽃 구경 하기 전

점심을 먹기 위해 송리단 길을 걸었어요.

맛집들을 소개하면서 먹고 싶은 음식을 물었지만

줄 서 있는 곳에서는 먹고 싶지 않다는 cosmos언니

 

오로라 덮밥 옆 태국식당을 보더니

태국음식 좋아한다며 태국음식을 먹자고 하더라구요.

 

태국음식을 먹어본 적 없기에 한번 먹어볼까~

그렇게 해서 우연찮게 태국음식을 맛보게 되었어요..

식당은 지하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지하지만 실내는 생각보다 넓었고

좌석이 넉넉해 자리를 골라서 앉을 수 있었어요

우리는 태국 국기 형태로 타일이 붙어있는 넓은 자리에 앉았어요.

 

주문을 하려고 메뉴판을 들여다 보았는데

태국음식 이름이 너무 어렵더라구요..

똠얌꿍과 다른 메뉴도 고르다가 안되겠다 싶어

종업원에게 태국음식이 처음이라며 추천해 달라고 했어요..

 

태국음식을 처음 먹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세트 메뉴라며 

짜조+뿌팟봉커리+팟타이꿍+ 음료1가 들어간

A 세트 메뉴를 추천해 주더라구요..

 

우리는 A 세트(39,000원)에 음료는 스프라이트,

그리고 단품으로 똠얌꿍(14,000원)을 주문했어요.

 

주문을 끝내고 실내를 둘러 보았어요..

 

태국식당 답게 태국을 상징하는 그림과

장식들이 걸려 있었어요..

 

세트메뉴에 들어있는 스트라이트 한병으로

 3명이 먹기에는 부족해 보였는지

 콜라를 서비스로 주셔서 음료로 건배~

 

베트남식 스프링롤 짜조와 볶음면 팟타이 꿍이 나왔어요..

 

짜조는 돼지고기나 새우등을 여러가지 채소와 섞어

라이스페이퍼에 돌돌 말아 튀긴 베트남식 만두에요..

 

일단 짜조를 먹어 보았어요..

 

짜조는 짭짤한 야채 만두 튀김맛이 나더라구요

고소하면서 맛있었지만..제 입맛에는 하나가 딱 좋았어요~

 

새우를 넣어 만든 새콤달콤한 태국식 볶음면 팟타이 꿍..

 

볶은 쌀국수와 아삭한 숙주에 토마토 향도 좋았지만

건새우와 땅콩 씹히는 맛이 고소하더라구요.

톡 터지는 새우살은 두말할 것도 없구요..^^

 

껍질채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소프트 크랩과

향긋한 커리소스가 곁드려진 뿌팟봉커리~

 

바삭하게 씹히는게 고기인줄 알았는데 크랩이더라구요.

크랩맛도 좋았지만 커리향이 정말 좋았어요,,.

달콤하면서 매콤한 맛으로 제 입맛에는 이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밥한공기 주문해 밥을 넣어 비벼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마지막까지 제가 싹싹 긁어 먹었어요...ㅎㅎ

 

마지막으로 똠얌꿍이 나왔어요.

작은 화로위에 올려놓고 불을 켜주는걸 보니

끓이면서 먹는 음식인 것 같았어요.

 

똠얌꿍을 먹어본 언니는 지금까지 먹어본 것 중 최고라며

태국음식 제대로하는 음식점이라고 하더라구요.

 

새우를 좋아해 국물과 새우를 건져와서 먹어 보았는데

시큼한 맛과 고수향이 너무 강해서 자동으로 인상이 찌푸려졌어요.

저 처럼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 할 때 고수를 빼 달라고 하면 빼준다고 하더라구요,.

 

밥을 넣어 먹으면 괜찮을까 싶어 밥과 함께 먹었는데도

역시 고수향을 이길수는 없더라구요.

똠얌꿍은 제 스타일이 아닌걸로~

 

똠얌꿍은 먹을수록 맛있을거라는 언니..

영원이도 먹을수록 먹을만 하다고 하는데

똠얌꿍은 역시 끝까지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ㅎㅎ

 

뿌팟봉커리.팟타이꿍은 마지막까지 내가 싹싹 긁어 먹었고

똠얌꿍은 언니가 국물까지 싹싹 긁어 먹어 깔끔하게 클리어~

 

배달도 된다고 해서 아이들 집에오면

A 세트 주문해 먹으려고 사진을 찍어 왔어요..

 

 

송리단길 신상 맛집들은 대부분 규모가 작고

웨이팅은 기본으로 기다렸다 먹어야 하거든요

 

태국식당은 규모도 크고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지만

먹자마자 바로 일어나야 한다는 부담이 없고

여유로워서 더 좋았어요.

 

언니는 지금까지 먹어본 태국음식 중 최고였다며

친구들 모임도 여기서 하고 싶다며

전화번호를 적어 가더라구요..

 

제 입맛에는 고수향이 너무 강해 똠얌꿍은 맞지 않았지만

처음 먹어본 뿌팟봉커리.팟타이꿍은 정말 맛있게 먹었기에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저처럼 태국음식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태국음식 좋아하신는 분들은 태국식당 356한번 들려보세요~

 

★ 태국식당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5길 15

 

 

★ 지번 : 서울 송파구 송파동 42 지하 1층

★ 영업시간 : 평일 11:30~23:00/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월요일 휴무

 

※ 주소 검색해 보니 체인점으로 양재동에도 한군데 있어요.

 

사진 - 아이리스

2019. 04. 07 - 송리단길 태국식당 356석촌점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