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금시장 달토당, 한국화를 품은 예술 마카롱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부산여행

개금시장 달토당, 한국화를 품은 예술 마카롱

반응형

 


마카롱 덕후인 서연이가

개금골목시장에서 발견한 이쁜 마카롱으로

동양화를 그려넣은 한국화 마카롱

달토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개금골목시장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여기에도 마카롱 맛집이 있다며 가보자는 서연이...

시장안에 있는것도 아니고 시장에서 벗어난

으쓱한 골목안에 무슨 마카롱가게가 있을까..?

의심이 들었지만 길찾기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길찾기 따라 도착한 곳은 착한돼지국밥 앞이었고

두리번 거려보니 돼지국밥 안에 달토당이 보이더라구요

저긴가 보다, 맞게 찾아왔구만~

 

 

가게안에 불은 켜져 있었지만 사람은 없었어

문을 닫았나보네~하고 되돌아 나오려는데

돼지국밥집 안에서 사장님이 나오셨어

 

 

마카롱은 모두 진열장에 들어가 있었는데

밖에서 보기에도 예사롭지는 않더라구요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핑크핑크 했지만

가을 분위기를 내기 위함인지

 할로윈 행사를 했는지 실내 분위기는 할로윈 

 

 

 

매장에는 일반 디저트 카페 처럼

작은 마카롱 코끄도 판매하고 있었고..

 

 

브라우니도 보였어요

 

 

실내를 구경하는 동안 사장님이

진열장 안에서 마카롱을 종류별로 하나씩 꺼내

바구니에 담아 보여주셨어요

 2개는 문양이었고 15가지가 전부 다른 동양화 그림들로

그림의 섬세함에 어머나~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이런 작품을 어찌 먹을 수 있을까~

 

 

우리는 사장님의 설명을 듣고

밤 모양, 토끼 그림, 호랑이 그림, 장미그림을골랐어요

마카롱 하나당 3,500원으로 조금 비싼편이었지만

 일일이 손으로 그려 넣은 정성이 있기에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야외 테이블도 핑크핑크

 

 

사장님이 젊으셨는데 무궁화를 사이에 둔

 두마리의 토끼 문양 간판도 좀 촌스러운듯 하지만

요즘 세대와는 다르게 한국적인 문양을 선택했더라구요

 

 

우리가 고른 4가지맛과 사장님이 하나 남았다며

새우 그림을 서비스로 주셨는데 그림들이 전부 정교했어요


 

마카롱 쿠폰도 받아왔어요

도장 열개를 찍으면 하나는 서비스~

 

 

장미 그림이 그려지 로즈베리인데 약간 모란 느낌도 나네요..^^

필링은 두꺼운 편은 아니었고 마카롱 꼬크도 

쫀득함 보다는 과자느낌이 강한게 살짝 아쉬웠어요

분홍색 필링에서 라즈베리와 장미향이 났는데

향은 익숙했지만 장미맛을 먹기에는 좀 불편하더라구요

 

 

분홍 토기 그림의 쑥떡 마카롱에서는

필링에서 쑥떡맛이 났고 찰떡과 팥도 들어있어

호불호 갈라지 않을거라는 사장님 말씀 처럼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밤모양의 바밤바는 밤맛 아이스크림을

초콜릿과 함께 먹은 맛이었어요

 이것도 누구나 좋아할 맛으로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호랑이 그려진 오레오는, 말하지~않아도 알아요~♪

다 아는 그런 맛으로 서연이가 제일 좋아하는 맛~^^

역시 한입 베어물었는데 마카롱 꼬끄가 부서졌어요

 

 

새우 그림이 그려지 새우마카롱은 새우맛이 났고

필링 가운데 건새우 같은게 들어있었어

달콤하고 색다른 새우깡을 먹는 느낌~

 

 

달토당은 목,금,토 3일만 가게문을 여는데

다행히 우리가 간 날이 목요일로 운이 좋았어요.

 

우리가 간 시간은 8시가 넘은 시간으로

문을 닫았는데도 밝게 웃으시며

 마카롱을 꺼내 보여주셔서 감사했어요.

 

 이곳도 그동안 보아온  공방 카페들 처럼

한국화 마카롱 원데이 클래스 수업을 하고 있는곳으로

알고보니 롯데 백화점에 입점했다

개금으로 매장을 옮기셨다고 하더라구요

 

서연이 덕분에 한국화를 담은

특별한 예술 마카롱을 먹어 보았네요~^^

 

 

★ 달토당 위치 : 부산 부산진구 복지로 13번길 73-11

★ 지번 : 부산 부산진구 개금동 171-129 지하1층

★ 전화번호 : 010-2944-0914

★ open day : 목.금 토 (3일 운영제)

목.금 : 12:00~7:30PM/ 토 : 12:00~6:00PM

주차(X)

 

사진 - 아이리스

2019. 10. 24 - 개금골목시장 달토당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