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연동 광명집, 콩나물 보다 아구가 많은 아구찜 맛집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부산여행

부산 대연동 광명집, 콩나물 보다 아구가 많은 아구찜 맛집

반응형

부산 대연동 아구찜/동명대 광명집


  

부산 아구찜으로 유명한 광명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광명집은 부산 대연동 동명대 아래에 위치한

 아구찜 맛집으로 주말 웨이팅은 기본인 곳이에요


 

우리가 도착한 시간은 1시 25분 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은 분위기라

 그냥 갈 까 했었는데 워낙 맛있는 곳이라 해서

우리도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기다리기로 했어요

 


입장 순서에 자리에 없으면

웨이팅이 취소된다고 해서 자리를 뜨지 않고

마냥 기다렸었거든요

 전화번호를 기입하고 톡이나 전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도용할 필요가 있을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그런 서비스를 하고 있었더라구요


 

30분 정도 지나자 점점 지쳐 갔지만

그동안 기다린 시간이 아까워 다른곳으로

이동할 수도 없었어요


 

2시가 넘어 드뎌 우리도 식당안으로 입성~

50분 넘게 기다린것 같았어요

우리 인원이 5명이라 4인 기준인 아구찜 자에

공기밥 1인 1공기를 추가 주문했어요


 

기본 상차림으로 쌈채소와 젓갈, 단호박 조림과

마늘쫑 멸치볶음, 콩나물 무침, 깍두기가 차려졌는데

아구찜에 밑반찬은 따로 필요가 없더라구요

 

 

단호박은 달달한걸 좋아하는 제 입에도 너무 달았는데

배가  고프니 다들 잘 먹더라구요

결국 두번이나 리필했네요

 

 

아구찜 집에서 이렇게 다양한 쌈채소는 처음이었어요

쌈채소도 배가 고파 된장에 찍어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양배추는 아삭하게 익은게 좋은데

 너무 푹 삶아져 아쉬웠어요

 


드뎌 접시 가득 흘러 넘칠 정도로 푸짐한 아구찜이 나왔는데

大자 양이 너무 많아 중자를 시켜도 될 정도였고

 콩나물 보다 아구가 더 많았어요


 

공기밥과 된장국이 나왔어요

 

 

아구는 살이 많이 붙어있어 발라먹을만 했고

양념도 맵지 않아 국물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었는데

이 맛이 먹을수록 당기더라구요

양념에서 배초향  맛이 살짝 났지만

거부감이 들 정도는 아니었어요

 


배가 고파 정신없이 먹었는데도

5명이 大자를 다 먹지 못하고 아구만 골라서 먹었네요

 

 

광명집은 뽈찜과 아구찜 전문점으로

양념은 빨갛지만 보기보다 맵지 않고 담백해서

 아이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콩나물 보다 아구살이 많이 들어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구찜을 다 먹고 감자면 사리를 넣어 먹는 맛이 

일품이라는데 너무 배가 불러 먹지를 못한게 아쉽네요

 

 처음이라 멋모르고 기다렸다 먹었지만

두번 하라면 못할 것 같아요

 

그러나 가까이에 있다면 

 아구찜이 생각날 때 주말을 피해 가서 

먹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주말 웨이팅도 좋다 하시는 분들은

아구살이 듬뿍 들어있는 대연동 광명집 방문해 보세요

 

광명집 바로 건너편에 유엔평화공원이 있어

아구찜을 먹고 산책을 해도 좋으실거에요~^^

 

 

★ 부산 광명집 위치 : 부산 남구 신선로 458

★ 지번 : 부산 남구 대연동 704-2

★  대표전화 : 051-621-4376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라스트 오더 21:00

명절 휴무/월요일 휴무

법정 공휴일은 정상영업 - 다음날 휴무


(※ 매운걸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맵게 해달라고 하면

맵게 해 주신다고 하네요)


사진 - 아이리스

2019.10.27 -부산 아구찜 전문점 광명집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