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쫀득한 마카롱과 GS25 달콤 마카롱 먹어보니..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카페.디저트

편의점 CU 쫀득한 마카롱과 GS25 달콤 마카롱 먹어보니..

반응형

 

 마카롱을 좋아하는 서연이가 CU편의점에서

대박난 시즌 한정판 쫀득한 마카롱 2탄과

GS25에서 달콤 마카롱을 사와서 먹어 보았다

 

 

쫀득한 마카롱은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이었는데

12월 편의점 전체 상품 매출 순위 3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어 올 1월 까지 2탄을 재출시한 마카롱으로

이 제품은 중소기업이 만든 무명의 상품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고 해서

그 맛이 엄청 궁금했었다


 

마카롱 가격은 3,200원으로

  70g 칼로리는 295kcal

수박색 크림치즈맛

크림색 초코크림맛

붉은색 요거트크림맛

3개가 들어있었고

마카롱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크기와 비슷했지만

가격은 전문점 하나 가격보다 더 착했고

일정한 크기, 두툼한 필링 두께까지

마카롱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비주얼이었다

 


꼬끄에서 녹차맛이 난다는 크림치즈맛은 

크림치즈맛이 강해서 그런지 녹차맛은 느껴지지 않았고

느끼한 걸 싫어하는 입맛이라 그런지

한입 먹고 서연이에게 바로 넘겨 버렸다

 

 

크림색 초코크림맛은 이름 그대로 초코크림맛으로

꼬끄맛과 잘 어울렸고

내 입맛에도 맞아 서연이랑 반으로 나누어 먹었다.

 


붉은색의 요거트 크림맛은 살짝 새콤하기는 했지만

새콤함보다 느끼함이 강해 한입만 먹었다

CU쫀득한 마카롱을 먹어본 결과

역시 내 입맛에는 크림에 뭔가가 가미되어 있으면 느끼해~



CU마카롱을 사먹고 잊을만 할 무렵

GS25 에서도 마카롱이 출시 되었다며 신나서 사들고 온 서연이..



이름은 달콤 마카롱

 가격은 3,200원으로 가격은 쫀득한 마카롱과 같았지만

90g 340kcal로

무게와 칼로리는 높았다

맛은 망고, 초코, 블루베리맛이었다



꼬끄 색상은 은은한 파스텔톤으로 이뻤지만

눈으로 보기에는 필링 두께가 일정하지 않았고

꽉 차 있지 않아 그런지 넣다 만 느낌이었다.


 

망고를 좋아해 망고맛을 기대했었는데

 과일향과 크림맛의 부조화로

아쉽게도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


 

블루베리 맛이라고 하는데 글쎄.?

블루베리 맛은 모르겠고 어설픈 과일향의 부조화로

이 또한 느끼하기만 했다 


 

초코맛은 초코 필링이 꽉 차 있지는 않았지만

  달달한 꼬끄와 다크초코맛이 잘 어울리고 맛있어서

서연이랑 반으로 나누어 먹었다


 

쫀득한 마카롱은 서브에서 다룬 내용이지만

달콤 마카롱이 출시되어

비교하고자 서브는 없애고 다시 올리게 되었다.

쫀득한 마카롱이나 달콤 마카롱이나

둘다 꼬끄는 마카롱 전문점에 뒤지지 않았지만

내 입맛에는 둘다 초코맛만 빼고 벼루였고

그나마 쫀득한 마카롱이 더 괜찮았다


서연이는 쫀득한 마카롱은 또 사먹겠다고 했고

달콤 마카롱은 재구매 의사가 없다고 하는걸 보니

크림맛을 좋아해도 쫀득한 맛이 더 괜찮은것 같았다 

 

요즘 수제 마카롱 가격대가 너무 센편이라

한두개 사먹으면 후덜덜인데

편이점에서 착한 가격으로 잘 나온것 같아

편의점 마카롱 전쟁이구나~싶었는데

둘을 놓고 비교해 보니 누가 보아도

쫀득한 마카롱에 점수를 더 줄 수 밖에 없을것 같다


사진 - 아이리스

2020. 01. 12 - 우리집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