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시장 맛집, 수제비와 돈까스도 맛있는 최고집 손칼국수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방이시장 칼국수맛집

 

 

 서연이와 함께 설전에 방문한

방이시장 최고집 손칼국수에서 맛있게 먹은 수제생돈까스~


 

 방이시장은 도로를 중심으로

상가 양편에 점포들이 들어선 골목형 종합시장으로

흔히 생각하는 재래시장과는 거리가 멀지만

도로 양쪽에 들어선 점포들중 가성비 좋은 맛집들이 있는데

여기에 포스팅은 처음 하지만 최고집 손칼국수도 그중 한곳이에요

 

 

 이집은 칼국수 전문점이지만

수제비와 돈까스도 칼국수 못지않게 인기 메뉴로

가격대비 맛도 좋아 자주 찾게 되는것 같아요


 

우리가 그동안 여기서 먹어본 칼국수 메뉴는

닭칼국수, 들깨칼국수, 얼큰닭칼국수로

 이번에는 칼국수가 아닌 수제 생돈까스와

들깨수제비를 주문했어요



우리가 앉은 자리에서 바라본 주방 모습이에요

개인적으로 칼제비를 먹어보고 싶은데

2인이상이라 아직 먹어보질 못했네요


 

우리가 앉은 자리에서 바라본 뒷편 모습이에요

테이블마다 물병과 김치항아리가 놓여있어요


 

기본 밑반찬은 항아리에 담긴 김치 하나지만

김치가 맛있어서 다른반찬은 필요 없어요


 

그동안 여기를 여러번 방문했지만

셀프코너가 있다는걸 이번에 알았지 뭐에요

 단무지도 먹을만큼 담아왔어요

 

 

 제가 주문한 들깨수제비가 나왔어요

가격은 6,000원으로

역시 칼국수 만큼 양도 푸짐했어요


 

 수제비도 제가 좋아하는 얇은피 수제비로 

쫀득하고 맛있었고 국물도 맛있었어요

예전에 들깨칼국수가 살짝 짰었는데 이날은 간이 딱 맞더라구요


 

 서연이가 주문한 수제 생돈까스 가격은 7,000원

구성은 피클몇조각, 단무지 몇조각,

양배추 샐러드와 밥이 전부인 옛날 돈까스 방식으로

왕돈가스 버금가는 크기로 돈까스 또한 가성비는 최고였어요


 

 돈까스는 전에 한번 먹어본 맛으로

살코기가 두툼한 편은 아니지만

바삭하게 잘 튀겨졌고 고기는 촉촉~

씹을 때 마다 입안에서 바삭거렸고

직접 만든 소스와 어우러져 자꾸 손이가게 만들었어요


 

 소스가 맛있어 밥이랑 함께 먹어도 좋았어요

 

 

서연이가 주문한 돈까스가 맛있어 찝적거리다 보니 배가불러

 칼국수는 남기고 들깨가루 국물은 깔끔하게 먹어치웠어요


 

우리동네는 방이동 먹자골목을 시작으로 

송리단길까지 먹거리가 많지만

시장바구니 끌고 편하게 갈 수 있는 방이시장통

먹거리를 자주 이용하거든요


그중 자주가는곳이 최고집 손칼국수에요

 이모님이 살짝 불친절해도

칼국수가 먹고 싶으면 저절로 찾게되는 곳이에요


이곳보다 더 맛있는곳을 찾아내면 모를까

여기 있는 메뉴 하나씩 다 맛볼 때 까지는

시장카트 끌고 찾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초고집 손칼국수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8길 13

★ 지번 : 서울 송파구 방이동 147-10 1층 103호

★ 전화번호 : 02-422-5035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주소를 검색하니 최고집홍두깨손칼국수로 나옵니다


사진 - 아이리스

2020. 01. 21 - 방이시장 최고집 손칼국수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