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세무.경리업무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세율착오로 수정발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홈페이지에 들어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조회.발급 - 발급 - 수정발급 클릭

 

 

세금계산서 당초 발급분 선택페이지가 떴습니다

승인번호를 아는 경우는 승인번호를 넣으면 되고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는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수정 세금계산서 조회 페이지가 떴습니다

당초 전자발급분이 있으나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

수정 발급할 대상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목록에서 해당건을 선택하고

수정세금계산서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정사유 선택페이지가 떴습니다

수정 세금계산서 발급 사유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기재사항 착오정정바로가 클릭

 

 

수정세금계산서 작성 페이지가 떴습니다

당초에 교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취소하기 위해

  취소분에공급가액 (-)금액이 자동으로 뜹니다

 새로작성한 전자세금계산서에

 수정할 금액을 넣어주었습니다

합계금액이 뜹니다

확인하고 발급하기 클릭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당초에 교부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분과

새로 작성한 전자세금계산서 새창이 뜹니다

스크롤을 내려 금액이 맞나 체크한 다음 확인 클릭

 

 

 인증서 선택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 클릭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창이 뜹니다

발송한 이메일 주소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상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BY 아이리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