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두부요리 전문점 알콩달콩, 순두부찌개 엄지척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문경 두부요리 전문점 알콩달콩, 순두부찌개 엄지척

반응형

 

문경맛집

 

 

문경 두부요리 전문점 알콩달콩에서 

맛있게 먹은 순두부찌개를 소개해 드릴게요

 

 

부산가는길에 중부내륙 고속도로를 달리다

문경으로 빠진건 공수래공수거님이 소개해주신

알콩달콩에서 저녁을 먹기 위함이었어요

 

 

문경 오미자테마터널 철길에서 노느라

시간이 지체되기는 했지만 다행히 밝은시간에 도착하여

잘 가꾸어진 정원풍경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알콩달콩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었고

손때 묻은 듯한 넓은 정원이 시선을 끄는 곳이었어요

 

 

정원에는 작은 철로도 설치되어있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어요

 

 

우리가 갔을때 중앙 테이블에는 손님이 없었고

방에 손님들이 있어 우리는 실내에 자리를 잡았어요

 

 

두부 버섯전골도 맛있어 보였는데

둘이라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패스~

 

 

정식의 다양한 코스요리가 너무 먹음직스워

두부 정식을 먹자고 했는데

저녁은 간단하게 먹어야 한다며 정식도 패스~

 

 

결국 들깨 순두부(7,000원)와

 해물 순두부(7,000원)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실내를 둘러 보았어요

식당 안쪽에는 정겨운 이름이 붙은 룸이

자리잡고 있었는데 요즘 같은 시기에는

이렇게  따로  분리된 공간에서 먹는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출입구 벽면에는 소품들과 

조각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익살스러운 모습의 조각품들은

고구마에 조각한 것 같아 너무 신기했어요

 

 

맛집에서 볼 수 있는 연예인 싸인은

이곳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이곳은 특이하게 월요일은 점심장사만 하고

3시 이후에는 쉰다고 하네요

월요일이었다면 헛걸음 할뻔 했네요.

 

 

둘러보는 동안 두부샐러드, 감자채볶음, 김치,

콩나물무침, 메추리알조림, 참나무초무침이 차려졌어요

 

 

두부에 새싹이 올려진 두부샐러드는

새콤달콤한 간장소스가 맛있었고

두부전문점 답게 두부가 엄청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감자볶음과 김치는 먹지 않았지만

매추리알 조림은 짜지 않았고

 콩나물 무침도 맛있게 잘 무쳐졌어요

 

 

제가 좋아하는 참나물 초무침이에요

참나물이 연하고 향긋한게 입맛을 돋구어 주었어요

 

 

한상차림 공중샷~

 

 

제가 주문한 해물 순두부에요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해물향이 코끝을 자극했어요

해물 덕후라 해물 순두부를 주문한거였는데

 얼큰함을 넘어서 제 입맛에는 너무 맵더라구요

 

 

그래도 좋아하는 해물을 먹는 맛에

매운 걸 참고 먹고 있었는데

앞에서 신랑이 들깨 순두부가 너무 맛있다며

후르륵 후르륵~엄청 맛있는 소리를 내며 먹지 뭐에요

 

 

자기야~해물 순두부도 맛있는데 너무 매워~

자기 얼큰하거 좋아하니까 바꾸자~

하고 얼렁 바꾸었는데

고새 이렇게 많이 먹어 치웠더라구요..

 

 

들깨 순두부는 시원한 멸치육수에

들깨의 구수함이 어울어진 부드러운 맛으로

간간히 팽이버섯 씹히는 식감도 좋아

신랑이 맛있다며 극찬을 할 만 했어요

 

 

밑반찬이 맛있어서 다 먹어치우고

리필을 부탁드렸어요

 

 

대부분 리필은 가운데 반찬만 주는데

두부샐러드와 참나물 무침까지 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몰라요

 

 

리필까지 깔끔하게 클리어~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 분신물 코너도 있더라구요

 

 

 

정원에 있는 장소가 야외 식사 공간인줄 알았는데

이곳은 식사후 차한잔 즐길 수 있는 정원 카페였어요

 

 

식사를 하고 나오니 밖은 어둑어둑

 

두부정식 먹으러 갔다가 순두부 찌개를 먹고 왔지만

가성비도 좋고 엄청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신랑은 밑반찬도 깔끔하고 맛있다며

문경에 골프치러 오면 손님접대를

여기서 해야 겠다고 하더라구요

 

신랑도 운치있는 두부요리 전문점을

알게 되었다며 감사하다고 하네요..^^

 


★ 문경 알콩달콩 : 경북 문경시 호계면 상무로 321

★ 지번 : 경북 문경시 호계면 별암리 312-3

★ 전화번호 : 054-553-3339

 

사진 - 아이리스

2020. 08. 18 - 문경 알콩달콩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