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꼬깔콘 멘보샤맛 솔직후기, 새우맛 과자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카페.디저트

롯데 꼬깔콘 멘보샤맛 솔직후기, 새우맛 과자

반응형


 

손가락에 낑겨먹는 추억의 과자

꼬깔콘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거에요

저의 마트 최애과자가 롯데샌드라면

편의점 최애과자는 꼬깔콘이거든요

솔직히 꼬깔콘은 마트보다 편의점에서

사는게 더 바삭해서 좋더라구요

 

 

제가 원래 과자는 달달한 걸 좋아하는데

유일하게 좋아하는 달지 않은 과자가 꼬깔콘이에요

그래서 아이들이 GS편의점에 가면

사오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당연하다는 듯

2+1으로 3봉지를 사오는데

이번에는 멘보샤맛 하나가 들어있지 뭐에요

 

 

웬 멘보샤~?하고 물으니

엄마가 새우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도 좋아할 것 같아 사왔다고 하더라구요

아들이 그렇게까지 말하는데

아니 먹을 수 없었어요

 

 

멘보샤맛 캐릭터는 캐스퍼로

할로윈데이 기념으로 출시된 것 같았어요

 

 

멘보샤란..?

'멘보'는 빵을 '샤'는 새우를 뜻하는데

새우를 으깨서 식빵안에 넣어

기름에 튀긴 요리를 말한다며

절하게 설명도 넣어 놓았더라구요

 

 

코깔콘 멘보샤 맛은 과자 72g(370 kcal)로

봉지 크기는 다른 맛 보다 작았는데

과자 중량은 다른맛과 같았고

칼로리는 다른맛에 비해 낮았어요

그리고 옥수수 45.5%

멘보샤맛씨즈닝 14.1%가 함유되어 있었어요

 

 

사온지 며칠을 이리 굴리고 저리 굴리고..

평소에는 그냥 봉지채로 들고 먹는데

처음 먹어보는 맛이기에

포스팅 하려고 접시에 담았어요

 

 

멘보샤 맛은 고소한 맛에 비해

두께가 두툼하고 더 단단하면서 바삭했는데

봉지크기가 작았던 이유인 것 같았어요

 

멘보샤맛 씨즈닝 때문인지 색도 진하고

새우맛과 함께 깊은맛이 났는데 

끝맛이 살짝 달큰했어요

 

개인적으로 멘보샤를 많이 먹어보질 않아

꼬깔콘 멘보샤 맛이 얼마나 멘보샤 맛에

가까운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제가 좋아하는 새우맛은 느껴진다는거..

 

달달한 과자를 좋아하지만

꼬깔콘에서 느껴지는 단맛은 별루더라구요

단맛을 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고소한맛을 주로 먹어서인지

맥주 안주로 먹는다면 모를까

멘보샤 맛을 간식으로 먹기에는 짜고

개인적으로 약간 부담스러운 맛이었어요

 

사진 - 아이리스

2020. 11. 15 - 롯데 꼬깔콘 멘보샤맛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