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가 화단에서 만난 부추꽃과 방아깨비의 꽃잠
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꽃이있는풍경

주택가 화단에서 만난 부추꽃과 방아깨비의 꽃잠

반응형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주택가에서 만난 방아깨비

방울이와 동네 한바퀴 산책하다 방아깨비를 만났어요 처음 제 관심을 끌었던 건 방아깨비가 아니라 건물 귀퉁이에서 발견한 부추꽃이었어요 근처에 텃밭이 있는것도 아니고 주택가 시멘트 틈

perfume700.tistory.com

작년에 울집 옆 건물 귀퉁이에서 만난

방아깨비 기억하시나요...?

올해는 울집 화단 한켠에서 방아깨비를 만났습니다

 

울건물 옆라인 계단 옆 화단 한편에서

부추꽃을 발견했어요

 

그동안 여기에 쑥이랑 잡풀들이 많아 여기에

부추가 있는지 몰랐거든요

화단을 정리하면서 풀들을 다 제거하고 나니

듬성듬성 부추가 보이지 뭐예요

화단 정리하셨던 분이 부추를 알아보았는지

부추는 뽑지 않고 그냥 두셨더라구요

 

그래서 수시로 밖에 나갈 때마다

꽃피는 모습을 살펴보게 되었는데

꽃봉오리가 피어날 때 마다

예쁜 별꽃이 하나씩 늘어나는 것 같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어부바하고 있는 방아깨비를 만났지 뭐에요

둘 중 하나는 작년에 만났던

방아깨비의 후손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잠시

 

도심 주택가 화단에서

방아깨비를 만난 것도 신기한데

어부바하고 있는 두 녀석을 만났다는 기쁨에

숨을 멈추고 조심스럽게 핸드폰을 들이댔어요

 

평소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며

사진 찍기 힘들었던 부추꽃도

이날만은 얌전했고

부추꽃에 앉은 녀석들도

자는 것처럼 전혀 미동도 하지 않았어요

애들아~꽃잠 방해해서 미안~~^^

 

매일 부추꽃을 관찰한 결과

꽃이 거의 없는 시기라 그런지

작은 벌부터 개미, 심지어 파리까지

부추꽃에 머물더라구요

 

이제 꽃도 거의 지는구나~했을 때

작은 나비 한 마리가 앉았어요

검색해보니 남방부전나비로 나오는데

이름을 맞게 찾았는지 모르겠네요

 

부추꽃이 필 무렵부터 꽃이 질 때까지

매일 이곳을 서성거렸는데

이제 안녕을 고해야 할 것 같네요

 

방아깨비야~내년에 또 만나자..^^

 

사진 - 아이리스

2021. 09. 25 - 방이동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