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카페 호이안 로스터리, 베트남 감성 이쁜카페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카페.디저트

송리단길 카페 호이안 로스터리, 베트남 감성 이쁜카페

반응형

사진 찍기 좋은 카페

 

서연이와 함께 베트남 감성 가득한

호이안로스터리 송리단길점에서

베트남식 전통 커피와 디저트를 맛보았다

 

지난번 온량 갈 때 노란색 건물 앞을 지나면서

무심코 베트남 음식점인줄 알았는데

 2층 가정집을 개조한 베트남식 카페였다

 

앗~무지개 닷~

눈에 보이지 않아도 내 앞에 있었구나~^^

정원에는 나무와 화분들이 많았고

정원에서도 차와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분위기 있게 잘 가꾸어 놓았다

 

건물 외관을 봐서 안이 궁금해지는 순간이다

현관문 입구에 붙어있는 카페. 식당에서의

코로나 방역수칙을 읽어보는 서연이

 

현관문을 열고 들어니 판매 원두커피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고

실내에서는 달콤한 향이 풍겼다

 

인테리어는 베트남식으로

가정집을 개조해 만들면서

벽을 허물지 않고 건물의 구조를 그대로 살려

방마다 개성있게 꾸며놓았다

 

메뉴는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서연이는 카페 쓰어다(5,800원)를

나는 프레쉬 패션 후르츠 아이스티를

디저트로 망고 무스 치즈케이크(7,600원)를 주문했다

 

진열장에 진열되어있는 조각 케이크도

종류가 많지 않아 선택 장애 걱정은 없을 듯싶었다

 

쿠키도 일반 쿠기와 달리 두툼한 게

빵에 가까워 보인다

 

1층을 둘러보고 나무 계단을 올랐다

옛날에 잘 사는 2층 집 집에서만

볼 수 있었던 나무 계단이다

 

2층도 방이 여러 개로 

방마다 객실처럼 특색 있게 꾸며져 있어

원하는 곳에 들어가 자리를 잡으면 될 것 같았다

 

2층 창가 풍경은 여기는 베트남~

이 등 때문에 식당으로 착각을 했던 것 같다

 

볕이 들어오는 창가가 너무 이뻐서

무조건 찍어야겠다 싶어 서연이를 앉혔는데

볕이 잘 표현이 되지 않았다

 

여기저기 둘러보고 잠시 쉬는 동안

진동벨이 울려 1층으로 내려갔다

 

서연이가 여기는 지하가 이쁘다며

지하에서 먹자고 해서 지하로 내려갔는데

아쉽게도 지하를 막아 놓았다

 

지하는 포기하고 정원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또 날씨가 너무 덥지 뭔가

다시 쟁반을 들고 2층으로 올라갔다

 

아휴~그냥 바로 2층으로 올라올걸

이쁜 장소 찾느라 왔다리 갔다리 지친다..ㅎㅎㅎ

2층으로 올라와 사진 찍으면서

기다렸던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서연이가 주문한 카페 쓰어다

유리컵 위에 뭔가가 올려져 있는 모습으로

이걸 어찌 먹어야 하나..? 했더니 카드가 있었다

 

카드 그림이 따뜻했다

카페 쓰어다는

핀 필터로 추출하는 베트남 전통 커피였다

 

카페 쓰어다 맛있게 즐기는 법이 적혀있는

카드를 읽으면서 따라 하는 서연이

 

연유 커피는 잘하는데 가야 한다는 서연이는

먹자마자 아이~맛있어~한다

서연이가 맛있다고 해서 맛을 보니

달콤하면서 연유의 깊은 맛이 솔솔 풍기는 맛이었다

 

요즘 내가 빠져있는 열대 과일 패션 후르츠다

카페마다 음료로 나와 있는걸 안 후부터는

이것만 주문해 먹는다

서연이는 씨앗 때문에 싫다고 하지만

난 눈을 찡그리게 만들 정도의 시큼함과

개구리 알 같은 씨앗 씹히는 맛도 좋다

 

프레쉬 패션 후르츠 아이스티는

새콤달콤한 패션 후르츠에

단맛을 가미해 달달함의 극치로

탄산 맛이 없어서 그런지 시원함은 덜했다

 

달달함이 줄줄 흐르는

망고 무스 치즈케이크는 침샘이 먼저 자극했다

 

이 사진을 보니 계란 흰자와 노른자 생각났다

계란찜 단면을 보는 것 같기도..ㅎㅎㅎ

 

짭조름한 치즈 케이크와

부들부들 망고 케이크 둘이 합쳐져

입에서 살살 녹는 게 꼭 푸딩을 먹는 것 같았다

 

부드럽고 달콤한 망고는 말이 필요 없다

 

음~표정만 봐도 누구한테 온 톡인지 알겠음~

표정은 거짓말을 못한다..ㅋㅋㅋ

 

나오면서 건물이 너무 이뻐 인증샷 찰칵~

 

여기 너무 이뻐서 cosmos이모가 좋아할거라며

cosmos이모랑 꼭 같이 와보라는 서연이

알았다~요기 꼭 델고 갈꾸마~^^

 

----◇----

 

호이안 로스터리 송리단길점은

베트남 호이안에 있는

호이안로스터리 한국 3호점으로

문정과 제주에도 있었다

 

다른 지점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송리단길점은 가정집을 개조해 한 곳이라

사진 찍을 곳이 많아 좋았고

공간이 넓어 옆 테이블에 방해받지 않고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

 

 

★ 호이안로스터리 송리단길점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18

★ 지번 : 서울 송파구 송파동 46-13

★ 전화번호 : 02-422-8929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00/주말 10:30-22:00

 

※ 송리단길 메인 골목 다운타우너가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노란색 호이안로스터리 건물이 있습니다

 

사진 - 아이리스

2021. 10. 02 - 호이안로스터리 송리단길점

 

10월 15일~17일 3일동안 다음 메인에 올랐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