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율곡수목원과 율곡습지공원에서의 하루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파주 율곡수목원과 율곡습지공원에서의 하루

반응형

파주 가볼만한곳

율곡수목원 구절초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출사지

10월초 추천 출사지

 

cosmos언니를 일 년 만에 만나

여행 가기 좋은 10월

사진 찍기 좋은 10월 

율곡수목원에서는 구절초와 놀고

율곡습지공원에서 코스모스와 놀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파주 당일치기 출사여행

행신역 와플대학▶율곡수목원▶장단콩맛집

강변살자 카페▶율곡습지공원▶레드파이브 카페

 

행신역 와플대학

 

cosmos언니를 만나기 위해 행신역에 도착

행신역 1층에 위치한

와플대학에서 커피와 와플을 주문했어요

 

달콤한 모닝커피 바닐라 라테와

입안에서 살살 녹는 바나나 와플 맛있게 먹었어요

 

제가 검정색 원피스를 입는다고 했는데

꽃밭에서 검정색은 어울리지 않는다며

언니가 흰색 원피스를 선물로 준비했더라구요

챙겨간 모자 쓰고 변신 완료하고

율곡수목원으로 출발~

 

파주 율곡수목원 구절초

 

율곡수목원에 도착하니 12시 20분

입장료는 얼마야..? 하고 물으니

율곡수목원은 입장료가 없다네요

 

입장료 없는 수목원은 처음이었는데

정원 관리가 잘 되어있었고

숲 체험이 코스별로 잘 꾸며져 있어

계절마다 찾아도 좋을 것 같았어요

 

우리의 목적인 구절초를 보기 위해서는

나무데크길을 따라 정상까지 올라가야 했는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도 힘들지는 않았어요

 

율곡수목원 정상에 서자

눈 닿는 곳은 온통 구절초로

하얀 카펫이 깔려 있는 것 같았어요

비 온 뒤라 구절초가 힘을 못쓰고 있었지만

천상의 화원이었어요

 

구철초에서 놀다 보니 2시가 넘었더라구요

구철조의 아름다움도 좋았지만

언니와 함께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워

시간 가는 줄도 배가 고픈 줄도 몰랐어요

 

율곡수목원 근처 장단콩맛집

 

언니가 점심을 먹기 위해 데리고 간 곳은

율곡수목원에서 가장 가까운 장단콩맛집~

네~식당 이름이 장단콩맛집 이었어요

보기에도 그냥 가정집 같아 보이고

일반인들은 찾기 힘든 곳에 위치하고 있어

아는 사람만 갈 것 같았는데

입소문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밑반찬도 평범하지만 건강한 맛이었고

얼큰하고 담백한 두부찜에

부드럽고 매콤한 메밀전병 맛이 좋아

두부요리 좋아하는 신랑이 생각나더라구요

 

장단콩맛집 : 경기 파주시 파평면 파평산로540번길 71

지번 : 경기 파주시 두포리 409 짜짜루

전화번호 : 031-954-3314

 

율곡수목원 근처 카페 강변살자

 

점심을 먹고 나오는데

비가 약간씩 내리기 시작했어요

오래 내릴 비는 아닌 것 같아

 카페에서 차한잔 하며 기다리기로 하고

간판도 없는 강변살자 카페에 들어갔어요

 

언니한테 예쁜 카페에 가자고 했는데

여기 근처에는 그런 카페가 없다나요

예쁜 카페는 아니지만

임진강변이 내려다 보이는 카페라고 해서

들어갔는데 운치있고 경치가 참 좋았어요

 

언니는 커피를 또 주문했고

저는 와플대학에서 커피를 마셨기에

따뜻한 유자차를 마셨어요

 

강변살자 :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장승배기로 373

지번 :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107-17

전화번호 031-952-6478

 

율곡습지공원 코스모스

 

코스모스를 보기 위해 찾은 율곡습지공원

 

비 그친후라 하늘이 예술이었어요

아쉽게도 코스코스가 거의 끝물이었지만

이렇게 많은 코스모스는 처음 이었기에

보기만 해도 흥분 되더라구요

 

시들지 않은 코스모스를 찾아다니면서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도 여러 콘셉트로 엄청 찍었네요.ㅎㅎ

 

좋아!~좋아~너~어~무 좋아~ㅎㅎ

지금은 둘이지만

여러 명이 함께 서기를 바라며

율곡 습지공원 출사를 마무리 지었어요

 

그냥 이대로 집에 가자니 아쉬워

언니랑 카페 가기로 하고 달리다가

도로에서 일몰을 만났어요

 

달리는 차 안에서

임진강에 내려앉은 태양도 운 좋게 잡았네요

 

레드파이브 카페

 

율곡습지공원을 출발해 도착한 곳은

대형 브런치 카페 레드파이프였어요

 

레드파이브는 5개 층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 카페로

층층마다 색다른 구성에 감성이 묻어나고

옥상에서는 한강뷰를 볼 수 있었어요

 

점심을 너무 맛있게 먹어

 소화도 안된 상태라 저녁은 패스하고

청귤 에이드와 블루베리 케이크를 먹으며

파주에서의 일과를 마무리 지었어요

 

레드파이프 주소 : 경기 파주시 지목로 17-7 

지번 : 경기 파주시 신촌동 444

전화번호 : 031-944-0999

 

행신역

 

행신역에서의 작별인사

빠이빠이~10월 24일 다시 만나~^^

 

원래는 코로나 2차 백신까지 다 맞았으니

우리 한번 모이자~해서 전국구 친구들과

10일날 만나기로 했는데 비소식이 있더라구요

 

코로나 이후 처음 갖는 출사모임이라

이왕이면 날 좋은 날 사진 찍자는 합의하에

10월 24일로 약속을 미루었어요

 

그런데 가기로 했던 율곡수목원 구절초는 

지금 시기가 지나면 끝이라는 말에

언니~나 구절초 찍고 싶어~내가 갈께~

그렇게 즉흥적으로 둘이 토욜로 약속을 잡고

나홀로 파주행 열차를 타게 되었어요

 

비록 같이 가기로 했던 친구들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언니와 둘이

구절초와 코스모스 속에서 신나게 놀았어요

 

올해는 시기가 약간 늦었기에

내년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더라구요

내년에는 시기를 잘 맞추어

모두 함께 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파주 만큼 가볼만한곳 많은곳이 또 있을까 싶네요

 

사진 - cosmos, 아이리스

2021. 10. 09 - 서울 근교 파주 당일치기 여행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