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율곡습지공원 코스모스 출사, 끝물이어도 좋다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파주 율곡습지공원 코스모스 출사, 끝물이어도 좋다

반응형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파주 가볼만한곳

10월 추천 출사지

 

cosmos언니와 함께한 파주 출사~

강변살자 카페에서 차를 마시고 도착한 곳은

마을 주민들이 꽃을 심고 가꾼 

아름다운 율곡습지공원이에요

 

율곡습지공원에 도착하니 주차장 뒤부터

코스모스 들판이 펼쳐져 있었어요

언니 말로는 거의 끝물이라 하지만

이렇게 많은 코스모스를 거의 본 적이 없었기에

전 이것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어요

 

언니가 율곡습지공원 방향이 아니라

주차장 뒤에 조성되어 있는

코스모스 꽃밭으로 들어가길래

왜 여기로 가냐..?물어보니

여기가 그나마 코스모스 상태가

괜찮다고 해서 따라 들어갔어요

 

코스모스가 자라고 있는 땅은

마른 논바닥 느낌으로

비까지 내려 더 미끈거렸거든요

이런 흙 위에서 코스모스가 잘 자랐더라구요

 

코스모스 군락지는

♬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막아놓지 않아

안까지 들어갈 수 있었고

언니는 사진을 찍을만한 장소를 찾아다녔어요

 

코스모스가 이쁘게 핀 공간을

찾아낸 언니는 자리를 잡았고

뒤 따라오는 저를 담고 있었어요

 

그런 모습을 찍고 있는 저네요

서로 찍고 찍히는 순간...^^

율곡수목원에서 카메라 들고 다니면서

너무 무리를 했는지 힘들더라구요

율곡습지공원에서는

가뿐하게 핸드폰만 들고 다녔어요

 

언니랑 셀카를 찍는데

계속 제 얼굴이 뭉개지더라고요

언니 폰에 문제가 생겼나 싶어 걱정을 했었는데

알고 보니 원인은 모자 때문이었어요

눈이 보이자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해

뭉개지지 않고 제대로 나오더라구요..ㅎㅎㅎ

 

그렇게 서로 찍고 찍히면서 놀다가

더 안쪽으로 들어갔는데

안쪽은 물이 고인 곳이 많았고

땅도 더 질퍽하더라고요

 

키가 큰 녀석들은 제 키보다 더 커서

사진 찍기도 힘들 정도였어요

 

안으로 들어갈수록 물이 많고 땅이 질고

물 웅덩이도 많아 중간까지 들어가다

다시 주차장으로 되돌아 나왔어요

 

나오면서 만난 왕벌이와 잠자리를 찰칵~

 

주차장을 거쳐 본격적으로

율곡습지공원 입구로 들어갔어요

여기도 주차비부터 입장료까지 모두 무료~

 

학자의 숲 입구예요

요기로 들어가면 초가집부터

각종 조형물 장미터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

여기는 코스모스가 이미 진 상태라고 해서

들어가지 않고 생태 탐방로가 있는 위로 올라갔어요

 

학자의 숲 위쪽 생태탐방로에도

코스모스 군락지가 있었어요

 

코스모스는 거의 끝물이었지만

비 온 뒤 하늘이 너무 이뻐서 잠시 머무르며

하늘을 배경을 사진을 찍었어요

 

하트 포토존이 있는 곳

코스모스가 전멸 상태인걸 보니

학자의 숲에 들어가지 않길 잘했다 싶더라구요

 

상태 탐방로 방향으로 걷다 보니

비둘기가 있는 평화 계단이 나오더라구요

 

계단 위로 올라가지는 않고

하늘과 어우러진 모습만 담았어요

 

하늘계단 앞을 걸어가는 모습을

언니가 또 담았네요

 

평화 계단을 지나쳐 올라가니

평화누리길 스탬프 함이 있었어요

평화누리길은 김포에서 연천까지 12코스인데

율곡습지공원은 9코스에 속해있더라구요

 

평화누리길 따라 올라가 생태탐방로 앞에 섰어요

 

철망 안쪽이 민간인 출입이 44년 동안

통제되었던 임진강변 생태탐방로예요

시민들을 위하여 생태 탐방로를 조성하고

개방을 했는데 코로나 영향인지 철문이 잠겨있더라구요

 

들어가지는 못하지만 아쉬운 대로

긴팔 쭈욱~뻗어 탐방로를 담아 보았어요

 

아이리스야~

스피커를 손으로 잡는 것처럼 해봐라~

컨셉은 잘 잡았는데 각도 조절 실패~

 

여기가 율곡습지공원 끝~

잠시 쉬면서 숨 고르기를 했어요

 

생태 탐방로에서 내려와

둘이 같이 셀카 찍자며

나무 아래 핸드폰을 놓고 있는 언니

 

둘만의 셀카로

율곡습지공원 코스모스 출사를 마무리 지었네요

 

율곡습지공원은 넓은 들판에

봄에는 청보리와 유채꽃이 피고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피는 곳으로

계절마다 축제를 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축제는 취소된 것 같았어요

 

내년에 축제가 다시 재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언니랑 유채꽃 보러 가기로 약속을 했네요

내년 봄에 다시 만나자~^^

 

 

 

★ 율곡습지공원 위치 : 경기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191-3

★ 율곡습지공원 주차비 : 무료

★ 율곡습지공원 입장료 : 무료

 

사진 - cosmos. 아이리스

2021. 10. 09 - 파주 율곡습지공원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