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산수유가 노란 꽃망울을 터트렸다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산수유가 노란 꽃망울을 터트렸다

반응형

올림픽공원 산수유 개화 현황

올림픽공원 3월 봄꽃

산수유 인물사진

 

아직은 삭막한 아파트 화단에

산수유나무만이 오롯이 홀로 피어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는 모습을 보자

올림픽공원 산수유도 피었을 것 같아

서연이와 함께 올림픽공원을 찾았다

 

올림픽공원 산수유 군락지는 여러 곳으로

그중 한 곳은 남 4문으로 들어가

몽촌해자 산책로 따라 걷다 보면 만나게 되는

올림픽공원 제2경 대화 조각상 뒤다

 

많은걸 원하지 않는다

그냥 산수유꽃이 핀 나무 아래

서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서연이

 

가만히 서 있는게 어색한지

핸드폰을 손에 들고 포즈를 취해준다

 

마스크와 재킷을 벗기고

본격적으로 인물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아직은 산수유꽃이 만개한 상태는 아니지만

인물 사진 찍기에는 충분했다

 

핸드폰을 치워보라 했더니

두 손을 모으고 다소곳 모드로 돌입한다

뭔가 어색하다

그냥 너 하던데로 해라~ㅎㅎㅎ

 

역시 핸드폰을 쥐어주니

어색 모드 해제다

 

이곳은 다른 군락지와 달리

산수유나무 개체수는 많지 않지만

나무가 낮아 인물사진 찍기에는 좋다

 

그중 제일 활짝 핀 가지를 찾아 담아보았다

 

엄마도 인증샷 찍어주라~하며

카메라를 서연이한테 넘겼다

 

대화 조각상 산수유 군락지를 떠나

바로 야생화 학습장으로 와서

봄화단을 기웃거리다 복수초를 발견했다

 

현재 피어있는건

딸랑 이 두 녀석들이 전부였지만

아직 다른 봄 야생화들은

필 생각도 하지 않은 상태라

반가움에 바로 눈인사를 나누었다

 

혹시나 싶어 덩굴식물 군락지 옆에 있는

미선나무를 찾았다

 

연분홍 꽃봉오리와

 

흰색 꽃봉오리가 개나리처럼 매달려 있었다

 

중간중간 활짝 핀 녀석들이 있기는 했지만

제대로 된 꽃 사진 찍을 정도가 되려면

더 있어야 할 것 같다

 

풍년화 만나러 갔을 때

꽃봉오리가 올라오기 시작했던 길마가지가

궁금해 덩굴식물 군락지 뒤로 돌아갔다

 

오~니들도 피었구나~

코로나 자가격리로 인해 꽃피는 시기를 놓쳐

이미 지고 없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다행히 늦지 않았다

 

지난번 잎이 붙어 있는 풍년화 나무에서는

꽃을 보질 못해 다시 찾았다

 

이 녀석들도 그때 피기 시작했는지

거의 시들기 일보 직전이었지만

꽃을 담기엔 충분할 정도로 남아 있었다

 

야생화 학습장에서 풍년화까지 만나고

언덕을 넘어 내려가 산수유길로 들어섰다

 

여기는 대화 조각상 뒤쪽보다

더 봉오리 상태로 만개하려면

며칠 있어야 할 것 같았다

 

날씨가 포근해 가벼운 옷차림으로

산수유길을 걷는 사람들이 많았다

봄은 봄이다 

 

산수유길 나무들은 키가 커서

우리 같은 키 작은 사람들 인물사진

찍기에는 어려웠다

 

대화 조각상에서 처럼

몽환적인 사진은 찍을 수 없어

나무 아래 서 있는 모습만 담았다

 

이 외에도 몽촌토성 산책로 나라꽃길

건너편에도 산수유 군락지가 있고

군락지는 아니더라도 곳곳에 한두그루씩

산수유 나무가 있어 어디서든 꽃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동안 올림픽공원 산수유 필 무렵이면

개강할 시기라 늘 혼자서 놀았는데

서연이가 졸업하고 집으로 들어와

올해는 함께할 수 있었다

 

작년 이맘때는 할미꽃부터

미선나무 산수유, 매화까지 만개 했었는데

올해는 꽃샘추위가 길어서인지

작년보다 꽃피는 시기가 더딘것 같다

 

아직은 산수유꽃 사진만 찍기에는

조금 이른 듯 싶고 이번 주중에 만개하면

주말에 이쁜 산수유 꽃사진을 찍을 수 있을 듯 싶다

 

사진 - 아이리스

2022. 03. 22 - 올림픽공원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