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롱역 카페 소서, 케이크 맛집(이전-양평 로우드)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카페.디저트

개롱역 카페 소서, 케이크 맛집(이전-양평 로우드)

반응형

개롱역 케이크 맛집

개롱역 근처 간판없는 카페

 

4월 1일 금요일

달달한 케이크가 땡긴다는 서연이

열심히 검색을 한 후 찾아낸곳이 카페 소서다

 

다행히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

금방 찾았는데 가서 보니 방울이 산책코스인

장지근린공원(투구봉동산) 내려가는길

입구에 위치하고 있었다

등잔 밑이 어두웠네~했지만

솔직히 평일에 문이 닫혀있었고

위치도 카페가 있을만한 곳이 아닌 데다

간판도 없어 이곳이 카페인지도 몰랐다

 

회사 건물 같은 유리문을 들어서니

그 안에 아치형 출입구가 있었다

 

들어가자마자 케이크 진열장부터 살폈다

케이크 맛집이라더니

생각보다 케이크 종류가 많지 않다 했는데

알고 보니 케이크는 매일 종류가 바뀌며

인스타를 통해 케이크 라인업을 확인하면 된다고 한다

케이크는 가운데 있는

말차 케이크(7,000원)를 선택했고..

 

음료는 바닐라빈 라떼(5,800원)

딥 초코라떼 ICE(5,800원)를 주문했다

 

카페 인테리어는 화이트 우드톤으로

동글동글한 테이블과 의자 때문인지

포근한 느낌이 들었다

 

드라이플라워가 곳곳에 장식되어 있는

느낌도 참 좋았다

 

창은 넓은 통창이었고 또 앞이 산자락이라

꽃이 피고 녹음이 우거지면 뷰가 더 이쁠 것 같았다

 

우리는 창가에 자리가 없어

2인 테이블이 놓여있는 뒤쪽에 자리를 잡았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를 기다리며

실내를 살펴보았다

 

출입구 바로 옆에 있는 바 테이블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바 테이블 형식의

타원형 테이블은 의자도 귀여웠다

 

주문한 메뉴를 가져다주셨다

 

녹차 케이크의 정확한 이름은

페스타치오 말차 우유케이크

 

부드럽고 진한 말차맛과

부드러운 우유크림맛에 반해버린 서연이는

앞으로 동네 단골 카페로 삼아야겠다고 한다

 

딥 초코 라떼는

카카오 버터 함량이 많은 고급 초콜릿인

커버춰 초콜릿이 곁들여진 초코 라테로

서연이는 아이스를 주문했지만

따뜻하게 마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았다

 

바닐라빈 라떼는

들고 마시기 힘들 정도로

잔이 넘치기 일보직전이었지만

커피의 푸짐한 느낌도 좋았다

 

커피잔이 무거운 것도 있지만

손잡이를 들면 커피가 넘칠 것 같아

접시를 들고 마셨다

 

바닐라빈 라떼는 진하면서 향이 참 좋았고

고소하면서도 당도도 너무 높지 않았다

이런 모든 조합이 커피맛을 잘 모르는

내 입맛에 맞았는지 맛있다는 말이 계속 나왔다

 

커피잔을 들고 마실 수 있을 정도로

마시고 내려놓았을 때부터

커피를 마시고 잔을 내려놓을 때마다

하트 모양이 그대로라 계속 사진을 찍었다

 

마지막 커피잔 바닥이 보일 때까지

유지된 하트~♡

라떼를 마실 때마다

하트를 확인하는 그 순간도 참 좋다

 

다 먹고 마시고 난 후 드는 아쉬움

케이크는 맛있어서 크림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우리가 앉은자리 옆 손님이 나간 후

우리 자리도 찰칵

 

들어갈 때는 못 보았는데

나오면서 보니 건강과 매장 내부 사정으로

당분간 금/토/일 3일간

11:00 - 20:00 까지 영업한다는 글과 함께

홀케이크 주문도 잠시 쉰다는 글이 붙어 있었다

다행히 금요일에 방문해 운이 좋았다

소서 케이크는 전부 먹어보고 싶다는 서연이와

 또 방문하기로 약속을 하며 나왔다

 

4월 8일 금요일

일주일을 기다렸다

인스타에 올라온 케이크 라인업을 확인하고

서연이와 함께 소서를 또 방문했다

이번에는 다섯가지다

 케이크는 1번 바닐라빈(6,800원)을 주문하고

4번 딥초코케이크(7,000원)는 포장했다

 

일주일 사이 산은 더 푸르러지고

벚꽃이 피어 창가 풍경이 이뻐졌지만

이번에도 창가 자리는 없었다

 

우리는 지난번과 같은 자리에 앉았고

주문한 케이크와 커피가 나오길

기다리는 그 시간조차 행복했다

아직 먹어보지도 않았는데

보기만 해도 느껴지는 이 달달함~

 

바닐라빈 라떼는 여전히

넘칠 정도로 푸짐했고 맛도 여전했다

 

달달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빈 케이크
미끄덩 거리지 않고

부드럽다는 표현 자체도 부족할 정도로

한입 한입 입에서 녹아든다

 

이번에도 깔끔하게 클리어~

접시에 묻은 크림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카페 소서는

이런 곳에 카페가 있다는 게 신기할 정도로

상가도 없는 주택가 초입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커피도 맛있고 케이크도 맛있고

분위기까지 맛있는 숨은 맛집으로

 알음알음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지

우리처럼 동네 주민들인지는 모르겠지만

방문할 때마다 창가 자리가 없었다

 

내일은 또 어떤 케이크가 나올지 기대했는데

이번 주는 임시휴무라 한다

다음 주를 기다려봐야겠다

 

※ 카페 소서 위치

개롱역 3번출구로 나와 직진,

삼환 가락아파트 정문을 지나서

첫번째 서울 우림교회 골목으로 들어가면

아파트 단지와 장지근린공원(투구봉동산)

사잇길이 나온다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길을 쭈욱 따라 걷다보면

사잇길 끝 미도파크빌 건물 1층에 카페 소서가 있다

 

바로 앞이 송파배드민턴체육관 정류장으로

개롱역에서 3322 버스를 타고 하차해도 된다

정류장 뒤 첫번째 건물 1층이 카페 소서이다

 

 

★ 카페 소서 : 서울 송파구 문정로 173 1층

★ 지번 : 서울 송파구 가락동 177-12

★ 전화번호 : 02-407-7177

★ 오픈시간 : 11:00 - 20:00/ 당분간 금.토.일 만 영업

매주 목요일 휴무

※ 알림: 4월 15일~17일 임시휴무

 

사진 - 아이리스

2022. 04. 08 - 개롱역 문정동 카페 소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