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일몰 명소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축제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연천 일몰 명소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축제

반응형

 

cosmos언니, 옥심언니와 함께한

연천 9월 댑싸리와 해바라기 출사

연천 댑싸리 공원을 시작으로

당포성에 잠시 들린 후

일몰을 담기 위해 찾은 곳은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고 있는 호로고루다

 

ㅣ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축제

 

지금 연천 호로고루는

제8회 통일바라기 축제가 한창이다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 기간

2023. 09. 08(금) - 09.17(일)

장소 : 연천 호로고루 일원(장남면 원당리 1258)

주관 : 장남면 주민자치위원회

 

우리도 일몰을 담기 위해 방문했는데

다행히 시간을 잘 맞추었고

하늘이 이쁜 날이라 해가 뉘엿뉘엿

환상적인 하늘이 반기고 있었다

 

그러나 기대와 달리

해바라기 키가 너무 작아 아쉬웠다

 

풍경사진만 찍는다면 몰라도

꽃과 함께 인물을 담아내야 했기에

해바라기 키에 맞추어 몸을 낮추어야 했다

 

다행인 건 그나마 축제 기간에 맞추어

꽃들이 피어 헛걸음하지 않았다는 거..

 

이렇게 매년 해바라기를 심고 가꾸어

방문객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수고해 준 장남면 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

 

연천 통일바라기 축제는

2014년 주민자치위원회의

명품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평화통일을 염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지역문화축제이다

 

주민들이 직접 가꾼 아름다운 해바라기 밭과

호로고루(사적 제467호)를 배경으로

다양한 프로그림을 체험하고

농가들이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통해 연천의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만나 볼 수 있다

 

붉게 물들기 시작하는 하늘은

정신줄을 놓게 만들고 있었다

 

꽃송이가 작아도 노란빛을 발하며

반짝이는 해바라기에 눈을 맞추며

이쁘게 핀 녀석들을 골라 담고 또 담았다

 

호로고루 성 위에는

일몰을 감상하기 위한 사람들이

많이 올라가 있었다

 

우리는 호로고루 성에는 올라가지 않고

해바라기 꽃밭에서 사진놀이를 즐겼다

 

인물보다 일몰에 더 열심인 아이리스

그 모습을 열심히 담아준 언니들

 

인물에 열심인 옥심언니

 

일몰을 배경으로 잘 표현해 내며

인물까지 담기에는 실력부족이라

배경은 날려버리고 인물만 살렸다

 

주차장 바로 앞 꽃밭 뒤로

진사님들이 일몰을 담기 위해

삼각대를 세워놓고 진을 친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우리도 진사님들이 계신 곳으로 와서

같은 곳을 바라보았는데

다른 분들에게 걸리적거릴 것 같아

더 위쪽으로 이동했다

 

사람들이 적은 곳을 찾아 그 뒤에 서보았으나

역시나 민폐가 될 것 같아 또 이동했다

 

숨은 아이리스 찾기라며

cosmos언니가 멀리서 담은 사진..ㅎㅎㅎ

 

결국 아무도 없는 끝쪽에 자리를 잡았는데

눈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언니들은 나 몰라라 하고

일몰과 해바라기에 빠져있는 내 모습을

뒤에서 cosmos언니와 옥심언니가 담고 있었다

 

진사님들을 뒤로하고

호로고루 성 아래 잔디밭으로 이동을 했다

 

구름사이에 숨어있던 태양이

얼굴을 내밀기 시작했다

 

작년에 빨간 원피스 입고

찍었던 모습을 재연~^^

그때 찍었던 사진은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고 있다

 

잔디밭에서 태양과 눈을 맞추며

인물사진을 담았다

 

넓은 잔디밭을 놀이터 삼아

신나게 놀았는데

핸드폰 사진이 더 깔끔하게 잘 나왔다

 

나가는 중에도 계속 들어오고 있는 사람들

한낮의 뜨거운 햇볕을 피해

해질녘 찾으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았다

 

잔디밭을 나오면서

삼족오 모양의 신기한 구름을 발견..^^

 

호로고루성 바로 아래 꽃밭

상태도 궁금해 내려가 보았는데

역시나 위쪽 꽃밭과 별 다를 바 없었다

 

나가는 걸음을 멈추게 할 정도로

점점 더 붉게 물드는 하늘

 

그냥 이대로 떠나기 아쉬워

마지막으로 한번 더 해바라기 앞에 섰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문한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축제

 

해바라기 키가 너무 작고

해바라기꽃이 핀 상태는 아쉬웠지만

환상적인 일몰은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다

 

언제 또 이런 풍경을 만날 수 있을까~

하늘 이쁜 날 눈으로 마음으로

일몰을 담을 수 있어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우리가 방문했던 지난 주말은

해바라기들이 뜨거운 땡볕에

기운이 없고 힘들어 보였는데

그제와 오늘 내린 비로

해바라기들이 기운 차렸길 바랄뿐이다

 

서울 근교에서 해바라기를 볼 수 있는

연천 호로고루로 gogo~^^

 

ㅣ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축제 위치

 

 

▶ 연천 호로고루 : 경기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1259

▶ 입장료 : 무료

▶ 주차비 : 무료

 

사진 - 옥심.cosmos.아이리스

2023. 09. 09 - 연천 호로고루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