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당포성 별보기 명소 연천 가볼만한곳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연천 당포성 별보기 명소 연천 가볼만한곳

반응형

 

cosmos언니, 옥심언니와 함께한

연천 당일치기 출사여행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와

임진강 댑싸리 공원에 가시는 분들은

당포성도 빼놓지 않을 것이다

 

 

연천 별보기 명소 연천 당포성에 달과 별 보러가자

연천 당포성 별빛축제 연천 별보는 곳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연천 당일치기 출사여행 두번째 장소는 별보기 명소로 유명한 당포성으로 제1회 당포성 별빛축제가 2022년 10월 열릴 예정이라고

perfume700.tistory.com

우리도 작년에 이어 또다시 방문을 했다

 

ㅣ 연천 당포성

 

연천 당포성은 연천호로고루,

연천은대리성과 함께

임진강과 한탄강이 지류와 만나 형성하는

삼각형의 대지위에 조성된 성곽으로

학술적으로 가치가 높은 귀중한 문화유적이다

 

당포성은 별 보기 명소일 뿐 아니라

성위에 나 홀로 나무는 사진 명소가 되어

알음알음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당포성 주차장에 들어서니

더 아름다워진 하늘이 반기고 있었다

 

작년에 여기저기 파 헤쳐진 상태였기에

올해는 변화가 있을 거라 기대했는데

언듯 봐서는 달 조형물 언덕과 주변풍경은

큰 변화가 없어보였다

 

그런데 달언덕 오른쪽으로

넓게 조성된 목화밭 가운데 꽃길이 생겼다

 

달언덕 왼쪽도 변화가 있었다

작년에 백일홍과 슈퍼푸드 아마란스가

심어져 있던 화단에도

올해는 천일홍만 심어 놓았고

울퉁불퉁하지만 길도 만들어져 있었다

 

흙을 검은 비닐로 덮어 놓기만 했지만

이렇게라도 걸을 수 있도록 

꽃길을 만들어 놓은 것에 감사한 마음이었다

 

천일홍 꽃밭에서 서로 찍고 찍히며

인물사진을 담았다

 

작년에는 그냥 지나쳤던 액자 포토존도

올해는 천일홍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액자 포토존에서 바라본 임진강

 

천일홍 꽃밭에서 신나게 놀고 

당포성으로 향했다

 

작년에는 깎아놓은 잔디가

자라지 않은 상태였는데

 올해는 이쁜 게 초록옷을 입고 있는 데다

하늘까지 이뻐 사진 찍기 좋은 날이었다

 

올해는 당포성 위로 올라가지 않고

배경으로 찍기만 했다

 

나 홀로 나무를 손위로 올려놓기 위해

손 위치를 잡아주었다

 

살짝 비켜가기는 했지만

이 정도면 성공이다..^^

 

나도 나무를 손바닥 위에 올려 보았는데

cosmos언니가 찍은 사진은

초점을 전부 나무에 맞추는 바람에

한 장도 건지지 못했고

옥심언니는 사진 찍는 위치를

잘 못 잡았지만 인증샷으로 한 장 올린다..^^

 

평소 습관처럼 하는 손가락 브이~

 

당포성 위에 있는 나 홀로 나무와

잔디밭 나 홀로 나무를 함께 담았다

서로 마주 보며 외로움을 달래주고 있는 것 같았다

 

잔디밭 나홀로나무에 서 있는 풍경이

이쁘다며 옥심언니가 감탄을 했는데

정말 하늘 풍경이 다했다

 

당포성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니

첫 느낌과 달리 알게 모르게

많은 부분이 변해있었다

별 조형물 탑이 있는 언덕에는

해바라기와 백일홍 대신

주홍빛 꽃맨드라미만 심어 놓았는데

오히려 깔끔하고 산뜻했다

 

별 사진 찍고 있는 내 뒤에

cosmos언니가 있었고..

 

그 뒤를 옥심언니가 쫓고 있었나 보다

 

별언덕과 달언덕

사이에 있는 코스모스 꽃밭이다

 

작년에도 키는 작았지만

꽃은 피어 있었는데

올해는 거의 잔디 수준이었다

상태를 알려드리기 위해 인증숏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달 조형물을 담기 위해

달 언덕으로 향했는데

언덕 위로 올라가는 나무계단이 생겨

돌아가지 않아도 되었다

 

달 조형물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들어

급하게 마무리 지었다

 

사진 동호회에서 나왔는지

우리 같은 아줌마 모델들과

단체로 오신 진사님들에게 양보하고

언덕 아래로 내려가 가우라 꽃길에서

당포성 출사를 마무리 지었다

 

당포성을 나오면서 담은 풍경

역광이지만 빛 내림이 일어나고 있어 찰칵~

 

마지막 내 모습을 멀리서 옥심 언니가 담고 있었다..^^

 

...............................................

 

연천 당포성은 진사님들 사이에서

별 사진 찍는 명소로 유명한 곳이지만

주변을 잘 가꾸어 놓아

낮에 들려서 구경하기에도 좋다

 

당포성은 사진을 찍지 않고

둘러보기만 한다면

10분도 안 되는 짧은 산책코스이다

 

당포성 근처를 지나게 되면

잠시 들려 당포성에 올라

임진강을 내려다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ㅣ 연천 당포성 위치

 

 

▶ 당포성 : 경기 연천군 미산면 동이리

▶ 당포성 입장료. 주차비 : 무료

 

※ 당포성에서 10월 6~7일에

제 2회 별빛축제가 열린다

목화솜체험, 별보기체험, 캠핑체험등

다양한 행사가 벌어질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도 좋을 듯 싶다

 

사진 - 옥심.cosmos.아이리스

2023. 09. 09- 연천 당포성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