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대가야생활촌 고령 가볼만한곳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고령 대가야생활촌 고령 가볼만한곳

반응형

고령 여행

 

전국구 친구들과 함께한

1박 2일 가을 출사여행 둘째 날

합천 영상테마파크를 구경하고

고령으로 넘어와 역사 속으로 사라진

경북 고령 지역에 있던 가야국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대가야생활촌을 방문했다

 

ㅣ 고령 대가야생활촌 관람

 

2019년 개장한 고령 대가야생활촌은 

찬란한 고대문화를 꽃피웠던

철의 왕국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형상화해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재현해 놓은 곳이다

 

대가야생활촌 입구에 세워져 있는

종합안내판이다

대가야의 전통 나룻배를 볼 수 있는

<상가라도 못>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는 대가야생활촌은

그 규모가 상당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려고 보니

고령 지산동 고분군

유네크소 세계유산 등재 기념으로

세계유산 등재일부터

2024년 대가야 축제 때까지 무료입장이었다

 

대가야생활촌 정문으로 들어서면서

영원이를 불러 세웠다

영원이 뒤로 보이는 곳이

1,500년 전 대가야시대로

안내해 주는 인트로영상관으로

너무 썰렁해서 패스했는데

운영되고 있지 않았다

 

대가야생활촌 정문이다

 

정문을 중심으로 관리동이 있는

오른쪽 방향은 너무 휑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설물들을 바로 볼 수 있는

왼쪽 방향으로 가고 있어

우리도 왼쪽 방향을 선택했다

 

정문 바로 옆에 위치한

생활촌 점빵이 있는 먹거리촌이다

 

먹거리촌도 썰렁~

먹거리 반입이 가능한 곳이라 그런지

이용객은 많지 않은 것 같았다

 

먹거리촌 앞 작은 다리를 건넜다

 

버드나무에 둘러 쌓여 있는

느티나무 한그루도 멋지지만

그 뒤로 보이는 하늘이 이뻐서 찰칵~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식을 싸와

파라솔과 원두막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물놀이터와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이다

 

여름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곳이지만

지금은 물놀이장과 바닥분수는

휴식 중이었고 물놀이 시설들은

아이들 놀이터로 이용되고 있었다

 

우리는 공방촌과 수변공연장 방향으로 향했다

 

우리 처럼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고

초입에서 보았던 것 처럼

원두막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우리가 머무르며 놀았던 공방촌

 

공방촌 주변에 조성된 화단에는

다양한 가을꽃들이 식재되어 있었고

그늘막 아래에는

전통 놀이기구들이 놓여 있었다

 

우리는 공방촌 뒷편에 머물며

훌라후프도 돌리고..

 

 화단에서 인물사진도 담았다

 

공방촌 옆에 위치한 

대가야의 생활상을 재현한 인줄마을

 

이곳에 대가야의 의식주 생활상을

재현해 놓았다고 하는데

안으로 들어가진 않고 외관만 담았다

 

인줄마을은 패스하고

thailove님이 기다리고 있는

수변공연장으로 향했다

 

대가야생활촌 중앙에 조성된

인공연못 상가라도못이다

 

상가라도 뜻이 뭔지 궁금해  바로 검색~

'상가라도'는 가야 가실왕 때

우륵이 지은 가야금 열두 곡 가운데

둘째 곡 이름으로

고령군에 위치했던 대가야를 가리킨다

 

수변공연장 오른쪽에 나루터

대가야의 토기와 교역 물품을

알아볼 수 있는 골안마을이 있다

 

상가라도 못에서 발견한 빅토리아연

 

비토리아연을 배경으로

인물사진을 담고..

 

올해 처음 만난 빅토리아연에 빠져들었다

 

대관식을 끝낸 빅토리아연꽃은

물아래로 가라앉기 전

모든 걸 놓아버린 듯한 상태였지만

이렇게라도 만났다는 게 좋았다

 

거대한 잎과 향기로운 꽃이 특징인

빅토리아연은 잎과 줄기에

가시가 있어 큰가시연꽃이라고도 하는데

빅토리아연은 연꽃이 아닌 수련과로

백과사전에는 빅토리아 수련으로

기록되어 있었다

 

빅토리아연은 밤에 피는 야화로

첫날 흰꽃으로 피었다가

두 번째 저녁에 분홍색으로 변해

일면 대관식이라는 신비로운 모습을

연출한 후 하루 정도 더 지나면

꽃은 닫히고 물아래로 가라앉는다

 

빅토리아연을 만난 기쁨에

언니가 우릴 담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연못 풍경이 참 이쁘다

 

모카와 투샷~

 

우리가 수변공연장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멀리서 thailove님이 담고 계셨다

 

때늦은 수련까지 피어

우리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 주었고..

 

분수 물줄기에 나타난 무지개

 

연못가에 위치한 원두막은 한기정이다

한기정 뒤로 숙박시설인 한기촌

기와마을과 초가마을도 보인다

 

환상적인 하늘 아래

분수가 만들어낸 무지개를 보며

다들 감탄사를 내뱉었다

 

더 이상 다른 곳은 둘러보질 못하고

수변공연장을 끝으로

대가야생활관 관람을 마무리 지었다

 

지금은 전설이 되어버린

고령 대가야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가야생활촌은

학습체험과 관광체험 숙박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어른들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았다

 

생활촌 주변에 있는 지산동 고분군이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되어

고령의 대표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하니

고령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대가야생활관도 놓치지 말자

 

※ 고령은 현재 고령 지산동 고분군이

9월 17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념으로

2024년 대가야 축제 때까지

어디를 가든 입장료가 무료다

 

ㅣ 고령 대가야생활촌 위치

 

 

▶ 주소 :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신남로 81

▶ 문의 전화번호 : 054-950-7180

▶ 이용시간 : 3월~10월 09:00 - 18:00

11월~2월 09:00 -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 고령 지산동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기념 무료입장

▶ 주차시설 : 무료( 방문객 주차장 총 178대)

 

사진 - cosmos.thailove.아이리스

2023. 09. 24 - 고령 대가야생활촌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