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 테마파크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고령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 테마파크

반응형

고령 가볼만한곳

 

전국구 친구들과 함께한 가을출사

경북 고령 지역에 있던 가야국

옛대가야의 체취를 느낄 수 있는

대가야 역사탐밤 두번째 코스는

고령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테마파크)다

 

ㅣ 고령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는

우리나라 최초로 찬란하게 꽃 피웠던

대가야의 토기와 철기, 가야금문화등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하여

2009년 개장한 관광지로 고령군이

옛 삼국시대 대가야의 중심도시이기에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라는 이름이 붙었다

 

초입에 설치해 놓은 점자 안내도다

대충 둘러보고 나오기엔

아까울 정도로 볼거리가 많았다

 

언니가 안에 극장도 있다고 하더니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입구에 

고령 대가야 시네마 시간표가 있었다

 

입장료는 무료였다

 

입장한 후 제일 먼저 눈에 보인

토속적인 조형물을 담고..

 

이상한 탈을 쓴 토끼 조형물이 있어

사진을 찍었는데

고령군 관광홍보대사 6인조 밴드 그룹

'고고 스트링밴드' 캐릭터 중

하나인 가야토였다

 

가야토란..?

'가야토기를 쓰고 다니는 토끼'를 뜻하며

고고 스트링 밴드에서 드럼을 담당한다

 

LED 꽃밭에는 고고 스트링밴드에서

가야금을 담당하는 

고령군조 왜가리 푸림이

 

고고 스트링 밴드에서

비트박스를 담당하는 수달 부기

앞뒤에서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었다

 

화단 한켠에는

고고 스트링밴드애서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는

구름인간 미스터 백

포토존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벚나무와 2023 포토존

여기저기 야경을 위한 조형물들을 보니

야경에도 많이 신경 썼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언덕 위에 있는 촛불맨드라미 화단에서

용맹스럽게 달리고 있는

대가야의 기마병 조형물

달리는 말위에서 활 쏘고 창 던지고

칼싸움하고 니들도 참 고생이다..ㅎㅎㅎ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 내에 있는

돔형 극장인 대가야 시네마

이곳은 2관으로 이루어진

작은 영화관이지만 고령군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는 유일한 극장이라고 한다

대가야 시네마 관람요금

일반관람료 7,000원

우대관람료 6,000원

3D관람료 9,000원

상영일 : 매주 수요일~일요일

월,화는 휴무

 

역사테마관광지와 어울리지 않는

화려한 유리건물이 있어

뭐 하는 곳인고 찾아보니 VR체험장이었다

 

유리벽에서 단체샷~ㅎㅎ

 

신비스러운 느낌의

독특한 탑이 있어 담았는데

대가야 건국설화의 주인공인

가야산신 정견모주 음악분수대였다

 

분수대 주변 화단에서 발견한 꽃무릇

 

경북은 어딜 가든

꽃무릇을 볼 수 있다는 게 신기해

눈에 보이기만 하면 담았다

 

(1) 고대 가옥촌 체험

정견모주 분수대를 지나자

가야 시대의 민가를 형상화한

귀여운 건물이 나타났다

이곳은 대가야의 의.식.주 생활을 재현한

 고대가옥촌이었다

 

1관 대가야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고대가옥촌을 둘러보았다

 

대가야와의 만남관 에는

대가야 고령이 걸어온 길과

대가야 건국설화에 나오는 정견모주,

삼국시대를 대표하는 음악가 우륵과

대가야의  문화유산인

가야금에 대한 자료들이 기록되어 있었다

 

대가야의 만남관 입구에서 인증샷~

 

2관 대가야의 의복

 

대가야의 의복관에는

대가야인들의 귀족 의상이

전시되어 있었고

대가야 사람들은 그 옛날

어떤 옷을 입고 살았는지에 대한 

설명이 기록되어 있었다

대가야 사람들은 고구려.백제.신라와

비슷하게 입기는 했지만

옷에 사용한 무늬나 옷깃 형태 등

옷차림은 서로 달랐다고 한다

 

3관 대가야의 주거, 음식

 

대가야의 주거와 음식관에는

대가 사람들이 살았던 집 모형과

대가야 사람들이 살았던

집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대가야 사람들이 주로 먹었던

음식에 대한 설명과

상차림 모형이 전시되어 있었다

 

3관으로 구성된 고대가옥촌에는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대가야 시대를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간단한 설명과 함께

모형을 만들어 전시해 놓았고

건물 내 포토존도 있어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었다

 

(2) 대가야 유물전시관

 

고대가옥촌을 벗어나 그 앞에 위치한

대가야 유물전시관으로 향했다

 

토기모양으로 만들어진 대가야 토기관

 

대가야 토기관 벽에는

부드럽고 곡선미와

풍만한 안전감이 특징인 대가야 토기와

대가야인이 토기에 남긴

기호에 대한 설명을 붙여 놓았다

 

테이블 위에는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도록

대가야 토기퍼즐을 만들어 놓았다

 

배모양으로 만들어진 대가야 위대한 항해관

 

대가야인들이 항해하며 타고 다녔던 배 모형

 

대가야는 백제. 신라뿐 아니라

중국 일본과도 문물을 교류했다고 한다

대가야는 일본에 문물을 전해주어

일본 고대문화의 발전에도

기여했다고 하니 알수록 대단한 대가야다

 

철모 모양으로 만들어진 철의 왕국 대가야

 

철의 왕국답게

철제갑옷을 입고 무장한

기마군단 벽화가 그려져 있었고..

 

매달려 있는 커다란 철모 아래

가야시대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철제갑옷을 입고 전투에 임하는

대가야 장군들에게

기를 불어넣어 주는 모카~

절대로 싸우는 거 아님~ㅋㅋ

 

대가야 유물전시관까지만 구경하고

내려가면서 무인 편의점에 들렀다

 

시원한 게 땡겨

부라보콘 하나씩 손에 들었다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도 규모가 상당했다

우리가 구경한 고대가옥촌

대가야 유물체험관 외에도

가마터 체험관, 토기방과 철기방 

전시관과 대가야 탐방숲길등

볼거리가 많아 관람하려면

한두 시간으로는 부족할 듯싶었다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를 나와

수련잎이 가득한 우륵지를 발견했다

가야금의 대가 우륵선생을 기리는 뜻에서

우륵지라는 이름을 붙였다

 

우륵지는 원래 월지기란 이름으로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1945년 건립되었는데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를 조성하면서

사업부지에 포함되었다고 한다

 

우륵지를 담고

주차장 건너편에 위치한

대가야박물관으로 넘어갔다

 

..................................................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는

대가야의 문화 및 역사를 주제로 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고령을

나타낼 목적으로 건설된 테마파크로

고령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다

 

관람객들이 고대문화를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를 만들어 놓았을 뿐 아니라

대가야생활촌처럼 숙박시설도 있었다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또한

대가야생활촌처럼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대가야생활촌과 함께 연계해

둘러보면 좋을 듯싶다

 

ㅣ 고령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위치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16

▶ 관람시간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입장료.주차비 :  무료

 

사진 - cosmos.아이리스

2023. 09. 24 - 고령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