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여행 필수코스 헤이리 예술마을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파주 여행 필수코스 헤이리 예술마을

반응형

 

친구들과 함께한 당일치기 파주여행

제일 처음 찾은 곳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하기 위해 이룬

국내 최대의 예술마을 헤이리다

 

ㅣ파주 헤이리예술마을

 

헤이리는 녹음이 우거지고

꽃이 피는 시기가 가장 아름답지만

우리가 방문했던 3월은

꽃도 나무도 없는 시기라

소품샵을 구경하고 산책로를 걸었다

 

헤이리 마을 입구 주차장

바라 앞에 있는 커피박물관에

 헤이리공식 매표소가 있었다

 

친구들이 한 군데 정도 관람하고 싶다며

둘러보았지만 정하지는 못했다

헤이리는 그냥 걸어 다니면서

구경만 해도 충분한 곳이기에

매표를 하지 않고 일단 걷기로 했다

 

커피박물관 1층에 있는 소품샵

손가방이 마음에 들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포기했다

 

카페 귀천에서 커피를 마시며 수다를 떨었다

 

커피 한잔하고 나와

본격적으로 헤이리 마을을 구경했다

예전엔 녹음이 우거져있는

빈터였던 공간들에 건물들이 들어섰다

 

주말이면 프리마켓도 열리고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인데

평일이라 그런지 한산한 모습이었다

 

우리가 가려고 했던

터키 가정식 앤조이터키

우리는 지금 이스탄불 여행 중..

정기 휴무 알림도 낭만적으로 적어놓으셨다

 

그래, 나는 오늘도 참 멋지다

그래, 나는 오늘도 참 예쁘다

의자에 걸려있는 문구들이

내 마음을 녹였다

 

선물 포장 간판이 인상적이었던 흑사당

헤이리 카페로 도넛맛집이었다

 

구경하다 득템 하는

리빙편집샵 썸씽플레이

모던한 하얀색건물은

세월의 흐름이 묻어 있었지만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인테리어 용품뿐 아니라

주방용품과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썸싱플레이가

어른들의 놀이터라는 말이 실감 났다

 

원형철제 다리에

뭔 짓을 해 놓은 건지..ㅠ.ㅠ

헤이리 포토존이라 사진을 찍기는 했지만

다리에 테두리가 없던 시절이 그립다

 

원형철제 다리는 헤이리의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다섯 개의 다리 중 1위를 차지한 다리로 

헤이리에 방문하면 꼭 사진을 찍었던 곳이다

 

다리에 테두리를 둘러놓으니

예술성도 떨어지는것 같고

테두리에 뭐가 묻어 지저분해 보인다

 

야외에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

마음이 닿길 구간이다

 

이름도 낭만적인 마음이 닿길..

2014년 현대차와 LG화확이 조성한 

에코 힐링로드(ECO-Healing Road)다

 

HYBRID MEMORY

' 인생의 한 부분이었던 자동차와

함께한 수많은 추억들..

그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헤이리마을에 마음이 닿길을 조성했다고 한다

 

마음이 닿길 한 구간에

우리의 추억도 남겨본다

 

마음이 닿길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

 

무슨 의미가 담겨있는지는 모르지만

자세를 흉내 내 보았다

 

국민학교 시절에 사용했던

대형 나무의자도 있었다

 

너무 높아 올라가는 건 포기~ㅎㅎ

 

마음이 닿길 끝자락이다

 

마음이 닿길 현판에 적혀 있는 글처럼

진정한 소통을 하고

마음을 나누며 행복한 추억으로

서로가 마음이 닿길 바라는 마음이다

 

제이제이커스텀 가죽공방

간판이 이뻐서 찰칵~

 

헤이리를 걷다가 

특이한 형태의 노거수를 발견했다

 

파주에서 헤이리를 가장 많이 방문했지만

이 나무는 처음보는거라

다가가 보았는데 그 크기가 엄청났고

앙상한 가지만 있어서인지 꼭 외계인 같았다

 

알고보니 헤이리 마을 한가운데 자리한

이 나무는 500여 년의 세월 동안

이 땅을 지켜온 나무 느티나무였다

 

느티나무를 담고 내려오는 길에

발견한 도장을 안고 있는 귀여운 꼬마

수제도장 만들기 체험 

나무 공예 체험 공방 미담인 안내자였다..^^

 

잇츠콜라박물관이 보여 들어가 보았다

 

불량식품이었던 추억의 과자

종류가 다양했고..

 

코카콜라 굿즈들이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었다

 

우리가 둘러본 1층은

콜라에 관련된 소품들을 판매하는

소품샵이었고

박물관은 지하에 있었고

관람하려면 입장료를 내야 했다

 

코카콜라 박물관을 나와 걷다가

못생긴 짱구가 지키고 있는
빈티지 샵에서

언발란스 스커트 하나 득템하고

헤이리를 떠났다

 

우리의 하루가

추억할 수 있는 여행 같은 삶이길 바라본다

 

예술인이 완성한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예술마을 헤이리도 많이 변했다

 

예술적인 분위기는 많이 사라졌지만

어슬렁어슬렁 걸으며

사진 찍기에는 여전히 좋다

 

지금쯤 나무가 초록옷 입고 

건물마다 놓아둔 꽃화분과

썰렁한 화단에 꽃이 피기 시작해

화사하고 이쁜 풍경을 만날 수 있을것이다

 

반드시 가보아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뽑힌 대표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하니

파주 여행하시는 분들은 한번 들려보시길..

 

ㅣ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위치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문의전화 : 031-946-8551

▶ 헤이리 마을 입장료 : 무료

※ 각 공간별 입장료는 상이함

▶ 주차비 : 무료

 

사진 - 주연.향이.아이리스

2024. 03. 27 - 파주 헤이리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