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앤조이터키 맛으로 즐기는 터키여행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파주 헤이리 앤조이터키 맛으로 즐기는 터키여행

반응형

 

아이들과 함께한

1박 2일 가을소풍 둘째 날

헤이리 맛집 앤조이터키에서

터키 가정식을 즐겼다

 

ㅣ 헤이리 맛집 앤조이터키

 

파주 헤이리에 위치한 엔조이터키는

터키의 추억과 그리움을 담아

요리하는 쉐프 쥔장과

터키의 풍경과 사람을 그리는

쥔장이 있는 곳으로 말이 필요 없는 맛집이다

 

터키 음식이 맛있을 뿐 아니라

쥔장의 정겨운 손글씨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배치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다

 

식당 입구에 세워져 있는 문구부터

예사롭지 않은 쥔장이 

있는 곳이라는 내음이 폴폴 풍긴다

 

앤조이 터키는 쥔장이 키우는

강아지 연두가 있지만

반려견 허용식당은 아니다

그러나 야외 정원 이용 시 개유모차

또는 케이지 이용한 소형견은 입장이 가능하다

 

블루문을 열면 여행은 시작된다~

마음 설레는 문구처럼

조심스럽게 블루문을 열고 들어가

터키 음식여행을 시작했다

 

식당 입구 벽면에 진열되어 있는 터키 소품들

 

터키 소품 사이에 있는 와인병

칸 영화제 공식 와인 선물을 주고 가신걸 보니

박찬욱 감독님도 만족스러워하셨나 보다

 

식당 끝에 외치한 주방 모습이다

우리는 주방 바로 앞자리에 안내를 받았다

 

웨이팅이 있어 기다리면서

추석 4인 B 세트를 선주문해 놓았다

 

자리에 앉자 홍차와 함께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음식이 전부 나오길 기다리며 실내를 담았다

예전에는 터키 소품을 진열해 놓았던

공간이 넓었는데 축소되어 있었고

그 자리에 테이블이 하나 더 생겼다

 

작년에는 추워서 닫혀있었던

야외 테라스석도 만석이었다

 

추석 4인 세트 5가지 음식이 모두 차려졌다

(피쉬&카이막 3pcs, 메네멘, 쾨프테,

새우귀베치, 세브제노훗)

 

이상하게 유명해졌다는 카이막

제대로 맛을 보여 주는 곳이 없어

앤조이터키에서 작정하고 만들었다고 한다

 

꿀에 치즈를 섞어 터키식 튀김베이글에 발라 주었다

 

쌀도넛을 먹는 것처럼 쫄깃한 베이글과

꿀을 섞은 치즈의 달콤함에

행복에 겨운 신음소리가 절로 나왔다

 

터키식 새우 뚝배기 요리 새우귀베치

 

큼직한 새우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어보았다

터키 현지 뚝배기를 가져와

이스탄불 최고급 레스토랑 맛 그 이상을

그릇에 담았다고 자부할 만큼 엄지 척~

 

내 몫으로 남겨진

검은 빵 한 조각에 올려서 한입~^^

 

야채 항아리 케밥인 세브제노훗

 

13가지 야채와 5가지 콩을 넣어 만든

카파도키아 전통 음식이라고 한다

내 입맛에는 별루였지만

아이천사는 이 음식이 젤 맛있다고 했다

케밥이랑 같이 먹으면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았다

 

터키 현지 가정식 대표요리 중 하나인

앤조이터키 대표메뉴 메네맨

 

 메네멘을 촉촉한 빵에 올려 먹었는데

걸쭉하게 끓인 토마토와 계란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했다

 

신선한 야채(적양파, 오이)와

과일(방울토마토, 용과)

렌틸콩, 보리, 견과류 위에

석류 엑기스가 올려져 있는 샐러드는

메네멘 세트에 포함되어 있었다

 

보리와 견과류 야채 씹히는 식감과

내가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맛이 좋아

접시채 들고 마지막 한 톨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미트볼의 원조를 요리한다는 쾨프테는

미트볼을 비롯해 모든 재료를 구웠다

 

또띠아를 찢어서 미트볼과 당근라페

구운 파인애플 한 조각을 올렸다

쾨프테는 터키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고기요리라고 하는데

파인애들을 올려서 먹는 게 젤 맛있었다

 

홍차로 입가심

 

여행은 잘 못 가고 있는 나를 

잠시 붙잡아 두려고 떠난다

냅킨에 적혀있는 글귀도 마음을 울린다

 

깔끔하게 클리어

아이들에게 터키가정식을 맛 보여 주고 싶어

앤조이터키를 선택했는데

지들끼리 해장국을 먹으러 가는 바람에

엄마들만 입이 호강했다

 

화장실 입구에 준비되어 있는 가그린

묵뚝뚝한 쥔장의 세심함이 엿보인다

 

멋스러운 사람이 되어

앤조이터키 음식으로

행복한 터키여행을 끝냈다

 

식사 후 아담하게 꾸며져 있는

야외 정원을 둘러보며 사진을 찍었다

 

앤조이터키는 아침 11시에 열고

매주 월요일 쉬지만

쥔장 맘대로 문을 닫는 날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고 방문하는 게 좋다

 

..................................

 

 터키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이국적인 음식이지만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아

기다렸다 먹어도 시간이 아깝지 않고

재방문하게 되는 앤조이터키 강추다

 

ㅣ 헤이리 앤조이터키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7-33

▶ 문의전화 : 0507-1479-3541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ps : 터키 음식 메뉴가  낯설고 어려워

메뉴판에 적혀있는 내용을 인용했습니다

 

사진 - 아이리스

2024. 09. 22 - 파주 앤조이터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