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석촌호수.송파

석촌호수 빛축제, 한성백제 문화재 대백제 야경

아이리스. 2021. 10. 15. 11:11
반응형

 

석촌호수에 산책하러 갔다가

제21회 한성백제 문화제 대백제전

빛 축제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10월 송파 소식지에

한성백제문화제 소식이 있었어요

한성문화재는 대규모 송파구 역사문화 축제인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행사와 프로그램이 축소되어

전시. 온라인 방식 축제를 했는데

특히 올해는 서울, 경기, 충청, 호남권 등

백제 역사 문화권 도시들이 다 함께 참여하고

공유하는 축제로 진행을 했더라구요

 

10월 7일 석촌호수 산책하러 갔다가

축제 준비상황을 보았는데

대백제전은 참여를 못했네요

 

제21회 한성백제문화제 대백제전은

10월 8일 금요일~10일 일요일

3일간 진행이 되었기에 이미 끝났지만

석촌호수 대백제 빛 축제는 아직 진행하고 있었어요

 

석촌호수 동호 입구예요

자~백제 문화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전통문양이 그려져 있는 길 따라 걸어갑니다

 

머리 위에는 청사초롱이 반겨주고..

 

계단에는 백제의 신하들이

나란히 서서 방문객을 맞이하네요

 

 

계단 아래 석촌호수 동호 전망대에는

백제왕이 앉아있어요

 

석촌호수에는 커다란 보름달과 함께

돛배들이 두둥실~

 

석촌호수 산책로에도 청사초롱이 

두리둥실 두둥실~

 

청사초롱이 걸려있는 산책로를

걷는 기분이 참 좋더라구요

 

이런 멋진 풍경을 만나다 보니

산책은 뒷전이고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었네요..ㅎㅎㅎ

 

사진 찍느라 뒤쳐지는 나를 기다리며

뒷걸음으로 걷는 신랑..^^

 

동호 수변무대에서 바라본

칠지도 조형물과

말을 타고 달리는 백제왕 조형물이에요

 

백제의 기상이 느껴지시나요.?..^^

빛축제 조형물은 이게 끝이에요

 

대백제 빛 축제 메인 조형물 칠지도예요

실제 칠지도 전체 길이는

74.9cm로 철을 단련하여 만들었으며

칼의 좌우로 3개씩의 칼날이 

가지 모양으로 뻗어 있어 칠지도라고 불러요

칼의 양면에는 60여 자의 명문이 새겨져 있으며

고대 한반도와 일본의 관계를 알려주는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평가받고 있어요

 

사진 찍을 때는 몰랐는데

돛배 색상이 계속 변하고 있었네요

 

코로나 시국인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한 전시 관람 수칙을 꼭 지켜야겠지요..^^

 

빛 조형물은 동호에만 설치해 놓았더라구요

 

청사초롱은 축제가 끝나도 철거하지 말고

그냥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잠수교 다리 아래를 지나면 서호예요

 

서호로 들어서서 걷다 보면 

문화실험공간 호수 건물이 나오고

그 앞에 포토존이 있어요

 

서호에 있는 대백제전 백열등 포토존

저도 여기서 찍어 보았는데 그닥~

이걸 왜 설치해놓았는지..?

 

서호에는 빛 조형물은 없고

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작가 최지현

『멀리서 보면 아름다운 색 덩어리이지만

가까이 들여다볼수록 작고 소중한

요소들로 가득합니다

작품에 다가갈수록 더 많은 것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크고 작은 조각이 모여

새로운 형태와 색을 만들어 내듯

일상의 기억을 모아 오늘의 나를 완성시켜 보세요』

 

작가 강병섭

『여행을 통해 본 화려한 도시 풍경과

그곳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과의

분위기를 그려냅니다

작품의 밝고 화사한 색감은

오늘날 더욱 고립감을 느끼는 관람객들에게

더불어 사는 삶의 희망적 에너지를 전합니다』

 

서호 수변 무대 입구에는

백열등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서호 수변무대 계단을 개방해 놓아

앉아서 쉴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서호 수변무대에는

아트큐브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서호 산책로는 크게 볼거리가 없어요

 

동호 산책로에서 바로 본 석촌호수 풍경

나뭇가지 사이로 보이는 달 조형물이

진짜 보름달처럼 보이네요

 

동호, 서호 한 바퀴 돌고 

인증샷을 찍기 위해 동호 전망대에 앉았어요

 

자기도 찍자~하고 신랑도 세웠는데

그늠의 장난기가 발동하네요

차렷~

 

열중쉬어~

 

차렷~하는데 갑자기 불이 나가더라구요

시간을 보니 11시

11시면 소등을 하는 것 같아요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 한 바퀴 도는데 

넉넉잡고 40분 정도면 충분하거든요

 

석촌호수 빛 축제 조형물은

다른 빛 축제에 비해 많지는 않지만

석촌호수 주변 풍경만으로도

충분히 감상할 만하거든요

 

빛 조형물만 관람하실 분들은

동호만 돌아보시면 되구요

전시 작품까지 감상하실 분들은

서호까지 돌아보시면 됩니다..^^

 

----◇----

 

빛을 이용한 시간여행 대백제전 조형물은

석촌호수뿐 아니라 송파둘레길 산책로와

풍납토성백제문화공원등에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아름다운 백제의 빛을 감상해보세요

 

대백제 빛축제 기간

10월 6일(수) ~20일 (금) 15일간

장소 : 석촌호수, 송파둘레길, 풍납토성백재문화공원

내용 : 빛 조형물을 통해 빛과 소리로 전하는

대백제의 역사, 문화 이야기

 

사진 - 아이리스

2021. 10. 13 - 석촌호수 빛축제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