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김만복 김밥, 애월 고내포구 해안도로에서 먹방

아이리스. 2022. 11. 25. 15:49
반응형

제주여행 1일차

제주 서부권 여행코스

 

11월 2박 3일 제주여행

첫날은 숙소가 있는 서귀포로 가면서

서부권 여행지를 찾아다녔는데요

첫번째 코스로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이호테우 해변 말등대를 구경했고

두번째 코스는 애월이에요

먹는거 좋아하는 서연이 덕분에

제주 3대 김밥인 김만복 김밥을

애월 고내포구 해안도로에서 먹어 보았어요

 

애월 감귤밭 카페 미깡창고감귤밭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고

애월 바닷가를 향해 달리던 중

또다시 애월 김만복 김밥을 먹자는 서연이

배는 이미 부른 상태였지만

김만복 김밥이라는 말에 귀가 솔깃해져서

결국 도착하고 말았네요

 

제주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제주 3대 김밥 김만복 김밥 애월점이에요

 

김밥집이라 분식점 분위기의

아담한 단층 건물을 예상했었는데

3층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주방이 있어서

이곳에서 주문을 하면 되더라구요

 

우리는 만복이네깁밥(7,500원) 2인분과

서연이가 김밥만 먹으면 심심 하다해서

오징어무침(5,000원)도 주문했어요

 

길쭉한 실내는 넓고 깨끗했는데

우리처럼 포장이 대부분인지

실내에는 손님들이 거의 없었어요

 

벽한켠을 장식하고 있는 김만복 김밥 

보기에는 정말 단순한 김밥인데

요게 그렇게 맛있어서

제주에서 핫하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해지더라고요

 

창가 풍경이에요

이때만 해도 창가에서 바라본 

바닷가가 어디인지 몰랐는데

포스팅하려고 검색해 보니

고내포구 방파제 였더라구요

 

#이만큼 사랑해 ♥

 

바닷가 풍경이 이쁜 애월에 위치하고 있어

통창으로 보이는 오션뷰도 이뻤지만

창에 붙여 놓은 글귀가

사진을 찍게 만들더라구요

 

그냥 갈 수 없어 서연이를 앉혀놓고 인증샷~

 

원래는 김밥을 차에서 먹을 생각이었거든요

김밥을 사들고 해안도로를 달리는데

바다 풍경이 너무 이쁜거에요

마침 김만복 김밥을 바다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이 생각나더라구요

바닷가에 서서 먹고가자~

이리하여 김밥 봉투가 해안도로

옹벽 위에 올려지게 되었어요

 

해안도로 옹벽에 붙어 있는

제주 마스코드 해녀와 돌 하르방이에요

회색 시멘트 벽에 타일을 붙여

이쁘게 꾸며 놓았더라구요

 

해안도로 옹벽 아래 벤치도 있었지만

이미 젊은 친구들이 앉아서

우리처럼 뭔가를 먹고 있었어요

해안도로 건너편에 정자가 있었지만

이렇게 바다를 바라보면서 먹는 게 더 좋아

편안함을 포기했어요

 

오늘의 주인공 김만복 김밥과

새콤달콤 오징어무침~

김밥은 두팩을 샀는데

사진을 찍기도 전에 신랑이

김밥을 빼먹는 바람에 하나만 놓고 찰칵~

 

사각으로 이쁘게도 만들었네요

 

가운데 노란 달걀은 엄청 부드러웠고

전복내장을 넣은 밥도 고소했어요

서연이 말처럼 김밥 자체가 슴슴해서

오징어무침 사길 잘했더라구요

 

해안도로 옹벽에 서서 김밥을 먹는 아빠와 딸~^^

 

우리가 서있던 옹벽에서 보이는 풍경이에요

 둥그런 원담이 있어서 담았는데

검색해 보니 고내포구 원담이었어요

 

등대로 향하는 사람들 모습이

반영으로 보이는 풍경이 눈에 들어와

김밥먹다 말고 카메라를 들었어요

 

원담에서 바구니 들고

뭔가를 잡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등대까지 갈까 말까 고민하다

해안도로에 주차를 해 놓은 상태였고

빨리 숙소에 가서 체크인을 해야 한다는

신랑의 재촉에 방파제를 거니는 건 포기했어요

 

제주 애월읍에 자리한 고내포구는

애월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만나게 되는 작은 포구예요

 

관관명소는 아니지만

고즈넉한 어촌 마을로

제주 올레길 16코스의 시작이자

15코스의 종점이기도 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조용한 바닷가마을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고내포구에 들려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처음 먹어본 김만복 김밥은

와 맛있다~정도는 아니었지만

은근 중독성 있는 김밥으로

한번은 사 먹어볼 만하더라고요.

 

나도 해봤다~바닷가에서 김밥 먹기~^^

 

 

▶ 제주김만복 애월점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55

▶ 지번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1105-1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사진 - 아이리스

2022. 11. 07- 제주 김만복 애월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