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매일 올레돈, 서귀포 올레시장 흑돼지 맛집

아이리스. 2022. 11. 28. 13:22
반응형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도 가족여행

 

11월 2박 3일 제주여행 첫날

저녁은 흑돼지를 먹어야 한다는

서연이의 강력한 주장으로 찾은

제주 올레시장 매일올레돈이다

 

처음부터 매일올레돈을 찾은건 아니다

원래 서연이가 가려고 했던 곳이

정기휴무라 문이 닫혀 있어

근처를 돌아다니다가

넓은 주차장과 깔끔한 실내가

마음에 들어 들어가게 되었다

 

주차장만큼이나 실내도 넓고

테이블 간격도 널찍해서 좋았다

 

서귀포까지 오면서 이것저것 먹었기에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은 상태라

2인 단품만 주문하고 싶다 했더니

고맙게도 주문을 받아주셨다

2인 단품 흑돼지 오겹 60,000원

소주 한 병 5,000원

※ 원래는 2인 단품에 고기 1인분을 추가해

인원수에 맞게 주문을 해야 한다

 

주문을 하고 둘러보니 셀프코너도 있었다

 

어디든 셀프코너가 있으면 

직원한테 반찬 더 달라는

부탁을 하지 않아도 돼서 좋다

 

양파소스와 상추 쌈장과 함께

7가지의 기본 밑반찬이 차려졌다

 

단호박을 좋아해

애피타이저로 먹어치운 단호박 조림 

 

제주라서 볼 수 있는 귤과 감 샐러드도 맛있었다

 

밑반찬 중 제일 맛있었던 양념게장

식당에서 먹는 양념게장은

조미료 맛이 강한 곳이 많은데

이곳은 양념도 맛있었고

꽃게도 싱싱해서 비린내가 없었다

 

밑반찬을 집어먹는 동안

칼집을 넣은 흑돼지 오겹살이 나왔다

때깔은 좋은데 비계가 생각보다 많다

 

이모님이 오셔서 구워주셨는데

말씀하시는 게 엄청 친절하셨다

 

뒤늦게 나온 계란찜도 야들야들 부들부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불판에 골고루 놓아주신 이모님

 

먹어도 된다는 말에 얼렁

고기 한점 집어다 먹어보았다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고기에

숯불향이 어우러져 입에서 살살 녹았다

 

두 번째부터는 쌈채소다

새콤한 콩나물 파무침이 맛있어서

계속 쌈이랑 같이 먹었다

 

콩나물 파무침, 단호박 조림,

양념게장을 리필했는데

기본 찬으로 나올 때 보다

더 푸짐하게 담아주셔서 맛있게 먹었다

 

제주도 흑돼지와 궁합이 잘 맞는 멜젓이다

멜젓을 처음부터 올려놓으면 

탄다며 고기를 먹는 중간에 올려 주셨다

 

배가 많이 고팠다면 고기를 추가했을텐데

고기는 추가하지 않았다

밥은 먹어야 겠기에

후식 된장찌개 (5,000원)와

공기밥(1,000원)을 주문해서 먹었다

 

두툼한 흑돼지는 누군가 구워줘야 맛있다

 

매일올레돈은 서귀포시

매일 올레시장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규모가 큰

제주흑돼지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흑돼지에 지방이 많아 아쉬웠지만

역시 제주 흑돼지였다

 

제주에서 흑돼지는 꼭 먹어줘야한다..^^

 

 

▶ 매일올레돈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62번길 17

▶지번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278-9

▶ 전화번호 : 064-732-669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라스트오더 22:00

 

사진 - 아이리스

2022. 11. 07 - 제주 매일올레돈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