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출사여행

대구 가볼만한곳, 대구 중구 동성로 골목여행

아이리스. 2022. 12. 2. 13:39
반응형

 

대구 가을출사

 

대구 수목원 국화 축제 출사날

근대화 골목 투어를 예정했었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 포기하고

대구에서 핫하다는 연탄빵 먹으러 가는길에

대구의 명동인 동성로를 맛보았다

 

대구 수목원 국화축제를 구경한 후

대구 시내로 들어와

대구 경상감영공원 공영주차장

주차를 해놓고 나오는길에

알록달록 단풍이 이뻐서 찍었다

알고보니 이곳은 옛 경상감영이 있던 

자리에 만든 공원으로

대구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두 채의

관아건물을 볼 수 있는 곳이었다

 

경상감영공원 공영주차장을 나와

들어선 골목은 신발가게들이 즐비해

이곳이 대구 수제화 골목이라는걸

바로 알수가 있었다

 

주말임에도 수제화 골목은 한산했다

 

골목끝에 이르자 수제화 골목의 상징인

빨간 구두를 발견

 

우리가 무심코 지나온 곳은

향촌수제화 거리

이곳은 1950년부터

전국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수제화 명문거리라고 한다

 

대구 근대골목투어 1코스에 위치한

향촌 수제화 거리에는

60여개 제화업체가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수제화 골목 초입에 위치한

대구 문학관/향촌 문학관

이곳은 대구 최최의 일반은행인

선남상업은행이 있던 곳이다

1층과 2층은 향촌 문학곽

3층과 4층은 대구문학관으로

지나가면서 건물 사진만 담았는데

안에는 옛 의상 체험공간도 있고

대구의 변천사를 볼 수 있고

옛 향촌동 거리를 재현한 전시공간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었다

 

수제화 거리 앞 횡단보도를 건넜다

 

왠지 익숙한 동아약국

 

동아약국을 지나 걷다보니

대구 근대로의 여행

관광버스 전용 주차장도 있었다

 

도로변에 성곽모양의 조형물이 있어 찍었는데..

 

북성로 인근의 옛 대구읍성 모습을

재현한 대구읍성 상징 조형물이었다

 

이 조형물은 대구읍성상징거리

조성사업(2012~2017)의 추진과정에서

대구읍성의 역사적 의미와

상징성을 널리 알리고

기존 지하철 환기구를 활용함으로써

도시미관을 개선하기 위하여

설치하였다고 하는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았다

 

벽면에 소개되어 있는

조선시대 당시의 대구 읍성모습이다

 

대구읍성 조형물이 있던 건물을

끼고 돌았다

 

건너편에 대구 롯데 백화점과 대구역이었고..

 

우리가 서 있던 곳이

대구 패션주얼리 특구 초입이었다

 

대구 패션주얼리 특구는

보석데이트길로도 유명한 곳으로

 

중구 골목투어 근대로의 여행

3코스 패션한방길에 속한다

 

2005년 특구로 지정된

대구패션주얼리 특구

1970년부터 이어진 교동 귀금속 거리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고 있는

대구의 명소 거리라고 한다

 

귀금속 거리를 돌아 도착한

한국영상 박물관이다

이곳을 찾았던 이유는

북성로 사람들에 가기위함이었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다들 놀랬다

 

우리가 찾던  한국 영상박물관은

향촌 수제화 골목 건너편

관광버스 전용주차장 바로 옆이었다

우리는 눈앞에 두고도 빙 돌았지만

그 덕분에  대구 근대로의 여행

코스를 맛볼 수 있었다

 

고속버스 전용주차장 옆에 주차되어 있던

현대 자동차의 옛날 자동차

 

대구 북성로 사람들에서

연탄빵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고

신라 귀금속 백화점을 시작으로

동성로 거리를 걸었다

 

걷다보니 동성로 사후면세점특화거리

 

번화가인 사후면세점특화거리는

서울 도심거리를 걷는 느낌으로

특별히 기억에 남는건 없었다

 

버스킹 하는 학생들을 보니

음악을 취미로 하고 있는

큰아들이 생각나 지갑을 열었다

 

대구의 명동답게

젊은이들로 가득한 동성로 거리

 

대구 동성로에 왔으니

인증샷을 찍어야 한다는 언니

붐비는 사람들 속에서 포즈를 취했다

 

옛 대구백화점 본점 앞

동성로 야외무대가 있는 곳을

지나던 중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해

걸었던 곳을 되돌아 나가기 시작했다

 

동성로 거리를 걸으며 구경하던 중

빗방울이 떨어지는 바람에

누가누가 빠르나 달리기 시합으로

 대구 여행을 마무리 짓게 되었디

 

젊은이들의 거리인 동성로는

동성로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각종 골목상권을 이루고 있는

대구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다

 

동성로 일대가 거대 상권인 만큼

그냥 발길닫는대로 걸어도 좋은 것 같다

 

 

사진 - 아이리스.cosmos.sw

2022. 11. 12 - 대구 동성로거리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