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야기/카페.디저트

송파나루역 소금빵 맛집 명조커피앤베이커리 카페

아이리스. 2023. 3. 10. 12:16
반응형

송파나루역 넓은카페

송파나루역 소금빵 맛집

 

서연이와 함께한 송파나루역

건강한 빵을 만드는

베이커리 카페 명조커피앤베이커리

 

방이동 엄마네 집에 갔다가

방이시장에서 장을 보고

집에 가는 길에 카페 명조에 들렸다

 

매번 팔힘없는 엄마를 위해

장바구니 드는 걸 자처하는 착한딸

상으로 좋아하는 디저트

사준다고 했더니 선택한 곳이 명조였다

 

홀에는 맛있는 빵내음이 솔솔~

여기는 소금빵이 핫해지기 전부터

소금빵을 팔았던 곳으로

친구랑 몇번 방문했었지만

정작 소금빵은 먹어보질 못했다나..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어

테이블이 없는 1층은

카페라기보다 빵집 같았다

 

명조는 식빵이 유명한 곳으로

좋은 재료를 엄선하고

빵에 계란과 방부제를 넣지 않으며

당일 생산,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었다

 

식빵 전문 베이커리 카페인만큼

진열대에는 식빵 종류가 많았지만

좋은 재료를 쓴 만큼 가격대가 좀 나갔다

 

우리의 목적은 소금빵이었기에

소금빵(2,200원)과..

 

코코넛 휘낭시에(3,000원)를 선택했고..

 

커피는 바닐라라떼(5,300원)와

카페라떼(4,800원)을 주문했다

 

1층에서 계산하고..

 

서연이 따라 2층으로 올라갔다

 

2층에 올라간 순간 우선멈춤

1층과 같은 넓이를 예상했었기에

확 트인 넓은 공간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2층 입구에 위치한 셀프바에는

물과 시럽뿐 아니라

식빵 굽는 토스터기도 비치되어 있었다

 

창가 테이블은 빈자리가 없어

중앙 단체석 테이블에 서 있는 서연이

 

높은 롱테이블 의자가 앉기 불편해

칸막이 옆 2인석에 자리를 잡았다

 

진동벨이 울리고

1층에 내려가서 픽업해 온 빵과 커피

 

여기는 하트네~

바닐라라떼 마실 때마다

라떼아트를 먼저 보게 된다

바닐라라떼는 대부분 부드러운데

여기 커피맛은 거칠고 쓴맛 나는 커피였다

 

소금빵은 데워서 나왔다

 

앗~안에 뭐가 들어 있었다

서연이가 빵을 뜯을 때까지만 해도

이 빵이 소금 버터빵이라는 걸 몰랐다

 

나는 처음 먹어본 소금빵에 길들여져

겉은 바삭하고 내용물이 없는 소금빵을

뜯어먹는걸 좋아하는데

버터뿐 아니라 겉까지 부드러운

소금빵이라 맛만 보고 서연이한테 양보했다

 

코코넛휘낭시에는

서걱서걱 코코아가 씹히는 식감이

고소하고 달콤해서 거의 다 내가 먹었다

 

----------◇----------

 

송파나루역 카페 명조는

식빵전문 베이커리 카페지만

소금빵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버터를 품고 있는 소금빵은

아쉽게도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

 

명조빵은 좋은 재료를 넣은

건강한 빵으로 아이들에게도

믿고 먹일 수 있을 것 같았고

계란을 넣지 않아

계란 알레르기 때문에 기존의 빵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을 것 같았다

 

입구만 봐서는 아담해 보이지만

2층은 반전으로 공간도 넓고 좌석도 많아

혼자 시간을 보내기에 좋을 듯싶다

 

 

▶ 명조커피앤베이커리 : 서울 송파구 오금로 161 1, 2층

▶ 지번 : 서울 송파구 방이동 110-14

▶ 전화번호 : 02-425-3700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 주차가능 : 카페앞  4개 공간 있음, 2시간 무료

 

※  송파나루역 3번 출구에서 나와

반대방향으로 30m 

 

사진 - 아이리스

2023. 01. 22 - 명조커피앤베이커리 카페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