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녹차밭, 제주 관광 명소

아이리스. 2023. 5. 22. 12:13
반응형

제주 서쪽 가볼만한곳

서광 녹차밭

 

2월 친구들과의 3박 4일 제주여행

마지막날은 서쪽 코스~

두 번째로 향한 곳은 

늘 푸른 녹차밭이 있는 오설록이다

 

오설록은 서연이가 너무 좋았다며

11월 여행 때 추천했던 곳이었다

한 번도 가본 적 없으면서

지금 가봐야 이쁘지 않다며 거절했었는데 

제주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라는 걸 그땐 몰랐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오설록 티 뮤지엄

우리가 갔을 때 리모델링 중이었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옆에 있는 녹차밭으로 향했다

 

녹차밭 앞에 서서

스프링 쿨러가 빙글빙글 돌아가며

차나무에 물을 뿌리고 있는 모습을

구경하고 있는 친구들

 

이곳이 오설록 서광차밭이다

작물재배가 불가능한 돌밭을

20여 년간 개간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광활한 유기농 차밭으로 만들었고

차밭 주변에 오설록 티 뮤지엄,

추사 김정희 선생의 추사유배지,

제주의 특별한 숲 곶자왈 등이 인접해 있어

제주의 대표적인 랜드 마크가 되었다고 한다

 

2월이라 싱그러운 맛은 없었지만

초록물결을 이루고 있었고

일정한 간격으로 펼쳐진 모습은 장관이었다

 

사진으로 보았던 포토존이라

친구를 먼저 세워놓고 찍었는데
돌아가는 스프링클러를 피하지 못해

물벼락을 맞고 말았다

 

아무리 좋은 포토존이라 해도

물벼락을 피할 길이 없어

주연이와 나는 반대편에 있는 녹차밭에 섰다

여기도 스프링클러가 돌아가고 있었지만

그나마 멀어서 이슬비 맞는 정도였다

 

녹차밭에서 인증샷을 담고

오설록 티 뮤지엄으로 향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리모델링 중이라 들어갈 수가 없었는데

지금은 오픈했다고 한다

 

오설록은 지금 영업 중이라는

화살표 따라 들어갔다

 

2월에도 활짝 피어있는 동백꽃은

어디서 만나든 반갑다

 

늦게 까지 피어있던 건

꽃송이가 통째로 떨어지는 토종 동백

 

녹차잔을 형상화한 오설록 입구에서 인증샷~

 

해브 오설록 에브리데이 하얀 트럭과

셀프사진관인 포토매틱이

멋진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티 테라스 카페와

상품 판매존은 운영하고 있어

영업 중입니다 화살표 따라 움직였다

 

티뮤지엄은 들어갈 수 없다 해도

카페는 성업 중이었다

 

우리는 카페는 패스하고

녹차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오설록 티스톤 상품 판매소에 들어갔다

 

오설록과 동구밭이 함께 개발한

오설록 스킨케어

 

오설록 그린티 바디로션과 핸드워시

그린티 클렌징 바 등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

제주 녹차가 담긴 친환경 제품이라 하니

사용해 봐도 좋을 것 같았다

 

제주 한란의 은은한 향이 깃든

제주 난꽃향 그린티

우아하고 화사한 꽃향과

사과의 풋풋함이 조화를 이룬

달꽃이 바라보는 바당

제주 하늘의 구름처럼

부드러운 우유 향과

복숭아 향이 감도는 구름노래

어쩜 녹차 이름도 참 이쁘게 잘 지었는지..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았다

 

녹차 샴푸

민감성이라 피부가 예민하다 보니

절로 녹차 제품에 관심이 갔다

 

서연이 사다 주면 좋아할 것 같았던

오설록 시그니처 비스킷

 

서연이가 좋아하는 녹차 초콜릿

살까 말까 고민하다

짐이 될 것 같아 패스했는데

사들고 올껄 후회했던 제품이다

 

오설록 티스톤 상품 판매소에서 나와

봄내음 가득한 화단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하얀 수선화

 

향이 너무 좋아서

천리향 종류인 줄 알고 담았던 백서향

 

검색해 보니 천리향은 맞는데

꽃이 하얗다고 붙여진 백서향이었다

제주에서 자생하는 제주백서향인지는 모르겠다

 

꽃향기가 천리를 간다는 천리향

만개한 백서향과 달리

꽃봉오리가 열리기 시작했다

서향나무라고도 한다

 

서울에서는 만나기 힘든 히어리가 있었다

아직 만개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워낙 신기하게 생긴 녀석이라

꽃 형태만 봐도 알아볼 수 있었다..^^

 

제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먼나무 빨간 열매

빨간 열매는 멀리서 봐도

먼나무라는 걸 알 수 있을 정도다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는 넓었다

비누 체험 하시는 분들이 많아

사진은 찍지 않고 그냥 둘러만보고 나왔다

 

이니스프리 끝에 녹차밭이 펼쳐져 있었다

 

주차장 녹차밭과 달리

스프링쿨러가 돌아가지 않고 있어서인지

여기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았다

 

녹차밭에서 편안하게 사진 찍으려고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친구들이 나오길

기다렸는데 길이 엇갈린 것 같았다

벌써 밖으로 나갔다고 해서

나도 주변 풍경만 담고 주차장으로 향했다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은

차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차 종합전시관이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서광차밭

푸른 녹차밭이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제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이

한 번쯤은 들르는 명소라고 한다

 

입장료가 없어 녹차밭에서 사진 찍고

매장만 둘러만 보고 나왔는데

녹차 새순이 올라올 때 가면

녹차밭 인생샷 담을 수 있을 것 같았다

 

 

▶ 오설록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전화번호 : 064-794-5312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오설록 관람료 : 무료

 

사진 - 주연.아이리스

2023. 02. 24 -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