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출사여행

거창 가볼만한곳 거창 허브빌리지(1) 카페 그라토

아이리스. 2023. 10. 1. 12:58
반응형

거창 가볼만한곳

 

전국구 친구들과의 올 가을 출사는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축제~

부산, 파주, 부천, 서울, 고령

전국 각지의 친구들이

동대구역에서 만나 점심을 먹고

 거창 감악산으로 향했다

가는 도중 거창 가볼만한곳을 검색해서

찾아낸 곳이 허브 빌리지다

 

ㅣ 거창 가남정보마을 허브빌리지

 

거창 허브빌리지는 1991년 폐교된

석장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거창 가남 정보마을에 위치한

허브빌리지는 매년 6월에 열리는

 라벤더 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우리가 방문한 9월에는 가을꽃 시즌이었다

 

학교 운동장을 개조한 넓은 주차장

 

차에서 내리자 눈에 들어온 건 나비였다

 

서울에서는 만나기 힘든 나비들이

무도회가 열리는 것처럼

란타냐 위에서 춤을 추고 있는 모습에

푸욱 빠져버리고 말았다

 

 

ㅣ 거창 허브빌리지 카페 그라토

 

일단 커피부터 마시기로 하고

자세히 보니 꽃이었다. 그건, 너였다..

문구가 적혀 있는 그라토 카페로 향했다

 

우리가 인물에 집중할 때

카페 앞 항아리 분재와 전시된 작품을 담은

thailove님의 감성

 

깨진 항아리를 보라색 층꽃나무로

살려놓은 모습도 운치 있었다

 

꽃그림으로 이쁘게 장식한

항아리를 담고 있는 cosmos언니를 불렀다

언니야~여기 봐봐~^^

 

허브빌리지에 위치한 카페라

커피가 없음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커피도 있었다

우리는 바닐라라떼(6,000원) 1잔과

아메리카노(4,500원) 4잔을 주문했다

 

주문을 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다양한 허브 제품도 판매하고 있었다

 

절로 카메라를 들게 만드는 창밖 풍경..

 

라벤더 꽃밭앞 이정표와 함께

풍경이 되어준 thailove님

 

올망졸망 앙증맞게 놓여있는

다육이 화분뒤로 보이는

보라색 우체통과

카페 앞에 있는 보라색 의자는

허브를 연상케 만들기에 충분했다

 

코믹한 표정의 귀여운 토기인형

 

창가에 놓여 있는 제라늄

 

모던하면서도 감성적으로 꾸며놓은

실내는 볼거리 담을 거리가 많았다

 

평범한 외관과 달리

곳곳에 허브향 가득한 실내는

그냥 앉아만 있어도 화보가 되었다

 

커피 타임~

여기서는 허브티를 마시면 좋겠지만

모두 시원한 커피가 간절해 커피를 마셨다

 

실내를 둘러보느라 커피사진 찍는 걸 깜빡~

블로거인데 커피 사진은 찍어야지~하며

마시던 커피를 쟁반에 모아놓은 언니..ㅎㅎㅎ

 

모카 형아백통 손맛을 느끼면서

언니야 프사하게 찍어주라~했는데

cosmos언니와 영원이가 이쁘게 담아주었다

 

모카가 예전에 사용했던 탐아빠는

너무 무거워서 내 힘으로 들기도 벅찼는데

형아백통은 탐아빠보다 가벼웠고

신계륵의 아쉬움을 완벽하게 날려주었다

 

적당한 아웃포커싱

깔끔한 결과물에 더 화사한 이미지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통나무 테이블

 

모카와 같은 바디에 렌즈는 신계륵

모카의 형아백통보다 실내 사진이 어두웠다

 

빨간머리앤을 사랑하는 언니가

바닥에 놓여있는 그림을 발견하고

사랑스러운 눈길로 쳐다보았다

 

우리의 첫 번째 포토존이 되어준  곰도리 커플

 

매번 새로운 컨셉으로 신선함을 주는

모카를 시작으로 사진놀이에 들어갔다

 

폰과 카메라 세례를 받으면서도

찍는 본능을 억제하지 못하는 cosmos언니

 

의상과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반가운 영원

 

작정하고 아스타 출사를 위해

샤랄라 드레스를 갖춰 입은 아이리스

아이리스야~더 나이 들기 전에

머리 한번 길러봐라~하는

cosmos언니의 조언을 듣길 정말 잘했다

 

실내에서 바라본 야외 풍경에 홀려

밖으로 나왔다가 또 그 분위기에 취해버렸다

 

노란 컨테이너 박스에 그려진

보라색 허브그림 앞에 선 언니

 

노랑과 보라색의 조합과

보라색 허브향기에 취해 사진을 찍었는데

이곳이 바로 카페 입구였다

 

아예 자리를 잡고 앉아

cosmos언니의 동영상까지

열심히 담고 있는 영원이

 

모두 서로를 담는 그 순간은 나를 잊는다

 

서로 마주 보기는 사랑입니다~♡

 

란타냐에 아웃포커싱 효과를 주고 모카를 담았다

이런 몽환적인 꽃 뒤에

인물 넣는 걸 좋아하는 아이리스..ㅎㅎㅎ

 

아예 란타냐 뒤에 자리를 잡고

란타냐 아웃포커싱을 이용했다

 

영원이가 담아준 주황 자매 투샷~

 

내 시선은 모카

언니 시선은 영원

각자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는 주황자매..ㅎㅎㅎ

 

photo by 모카

 

photo by  cosmos언니

 

photo by 영원

각자 위치에서 다른 사진을 만들어 냈다

 

거창 허브빌리지에 도착해

허브향 가득한 카페 그라토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

1차전 사진놀이를 즐겼다

 

ㅣ 거창 허브빌리지 위치

 

 

▶ 거창 허브빌리지 : 경남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2

 

※ 가조 IC에서 좌회전 후 1.5km

 

사진 - thailove, cosmos, 모카, 영원, 아이리스

2023. 09. 23 - 거창 허브빌리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