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출사여행

거창 가볼만한곳 거창 창포원 입장료 무료

아이리스. 2023. 10. 2. 16:28
반응형

경남 여행지 추천

 

꿈루모아영코 전국구 친구들과 함께한 

1박 2일 거창 감악산 아스타 출사

거창 출사 두 번째 코스는

거창 감악산 가는 길에 위치한

수변생태공원 거창 창포원이다

 

ㅣ 거창 창포원 수변생태공원

 

커다란 보라색 꽃창포가 반기는 거창 창포원

 

우리가 도착한 곳은 창포원 제3주차장

깔끔하게 정돈된 넓은 주차장은

차들이 거의 만차였다

 

주차장에서 나와

거창 창포원 종합안내도를 살펴보았다

거창 창포원은 합천댐 상류

수몰지구에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수변생태공원으로

축구장 66개가 들어설 수 있는 면적이라고 하니

이곳을 모두 구경하면서 사진을 찍으려면

한두 시간으로는 부족할 듯싶었다

 

창포원 입구에 이쁜 풍차건물과

하늘 풍경이 너무 이뻐 감탄을 했는데

화장실이었다

 

 

풍차 건물부터 멋스러웠던 거창 창포원 초입

전국구 친구들과 함께한 가을출사는 1박 2일 경남이다 거창 감악산 아스타 국화 축제에 가기위해 움직이면서 거창 가볼만한곳들을 방문했다 거창 창포원 아직도 안가봤니.? 거창 가볼만한곳 경

perfume700.tistory.com

화장실이면 어떤가~이쁘니까 사진 찍자~

화장실 앞에서 개인사진도 찍고

단체사진도 찍었다

 

화장실 옆에 있는 배모양의 노란 건물은

자연에너지 학습관이다

 

이곳은 어린이도서관, 에너지 재활용 홍보관

4D 영상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 체험학습장으로도 좋을 것 같았다

 

자연에너지 학습장 옆에

우뚝 솟은 늘 푸른 소나무 뒤로 보이는

하늘 풍경도 예술이라

또다시 우리를 카메라 앞에 세웠다

GEOCHANG(거창)이라 적힌 포토존 앞에서

개인샷을 담고 단체사진도 담았다

 

소나무 아래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입장권을 구입하기 위해

지나가시는 분께 매표소를 물었더니

창포원은 무료란다

이 넓은 곳을 구경하는게 공짜라니

땡짭았다..ㅎㅎㅎ

 

창포원 입구에 있는

대형 유리건물은 열대식물원이다

뒤로 보이는 예술적인 하늘까지

thailove님이 감성적으로 담아주었다

이곳은 아열대식물원, 지중해원, 선인장원,

난초원, 유실수원, 온대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구경하지는 못했다

 

이제 창포원으로 들어가자~했는데

쉼터 화단 소나무 아래

붉은 꽃들이 보였다

 

앗~이것은 꽃무릇이잖아~

또다시 친구들을 뒤로하고

꽃무릇 앞에 앉았다

 

내가 꽃무릇을 담는 동안

국화가 식재되어 있는 쉼터 기둥에서

모카와 cosmos언니가 사진을 찍고 있었다

 

열대식물원을 지나

창포원으로 들어가는 길에 발견한

국화옷을 입은 거대 공작새와

그 주변을 둘러싸여 있는

화와이안 무궁화에서 발길을 멈추었다

 

국화옷을 입은 거대 공작새를 보니

국화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았다

 

바람개비가 팔랑팔랑 돌아가는 뒤로

열대식물원이 보인다

 

파란 하늘에서

하얀 구름이 작품을 만들어 내는 동안

우리는 수국원으로 들어갔다

 

산책로 따라 나무수국이 있었지만

 거의 끝물 상태였고 시기가 시기인 만큼

수국 대신 가을꽃들이 자리했다

 

보랏빛 아스타 국화

 

나무 수국 산책길 옆에 조성되어 있는

각종 가을꽃들 화단이다

 

 

가을꽃향기 가득한 거창 창포원 수국원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의 만남은 봄, 가을 출사로 이어졌다 올가을 출사지는 경남으로 거창 두 번째 방문지는 거창 창포원이다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여러 명이 함께 돌아다니면

perfume700.tistory.com

수국원으로 깊이 들어가지 않고

백일홍과 천일홍 꽃밭에서

사진놀이를 즐겼다

 

수국원에서의 사진놀이를 끝내고

초록색 터널이 있어 가보니

아직 피지 않은 국화 터널이었다

 

국화꽃이 피기전이라

초록일색인데도 이렇게 이쁜데

국화가 피면 얼마나 이쁠까~

 

국화 터널을 지나

연꽃단지로 향하던 중

민속그네를 그냥 지나치지 못했다

 

동심으로 돌아가 그네를 타며 신나게 놀았다.

 

창포원이 수련생태공원인 만큼

생태연못은 둘러보고 가야 할 것 같아

민속그네 옆으로 이어지는

데크 산책로 따라 연못으로 들어갔다

 

생태연못에 연잎만 가득했지만

이마저도 운치 있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면

이쁜 건 더 이쁘게 보이고

평소라면 그냥 지나쳤을 공간도

멋스럽게 느껴진다

 

연잎사이에 꽃이 피어 있어 가보니

뒤늦게 핀 호수 수련이었다

 

나무 데크 전망대에 서서

연잎을 배경으로 인물사진을 담았다

 

나무다리를 건너자

능소화 터널이 눈에 들어왔다

아직은 나무덩굴들이 어리지만

미래에 능소화 명소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다

 

능소화 덩굴 아래 있는

돌다리도 포토존으로 이용했는데

연꽃이 피어있었다면 여기도

줄 서서 찍어야 할 포토존이 되지 않을까..?

 

돌다리에서 사진놀이를 마치고

창포원을 나갔다

 

 

푸릇푸릇 싱그러운 거창 창포원 생태연못

꿈루모아영코 전국구 친구들과 함께한 9월 거창 출사 두 번째 코스는 거창 가볼만한곳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거창 창포원이다 거창 창포원 아직도 안가봤니.? 거창 가볼만한곳 경남 여행지

perfume700.tistory.com

 

창포원을 나오면서

담은 '여기 오니 나도 꽃'

 

창포원으로 들어가면서 지나쳤던

거창 창포원 아직도 안 와봤니..? 

포토존에서 창포원 사진놀이를 마무리 지었다

 

열대 식물원 앞에 있는

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와 수도가 적힌

이정표 아래에 모카를 세워놓고 인증샷~

 

거창 창포원은

빼어난 수변 생태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대규모 수변생태공원으로

담양 죽녹원, 양평 세미원과 함께

3대 지방정원이면서

경상남도 제1호 지방정원이다

 

우리는 이곳에서 1시간을 보냈지만

면적이 넓어 창포원을 제대로 둘러보려면

자전거 대여소를 이용해야 할 것 같았다

 

우리가 방문한 시기는 9월이라

천일홍과 백일홍을 구경했지만

봄에는 꽃창포, 여름은 연꽃, 수련, 수국

가을은 국화와 단풍, 겨울은 열대식물원과

습지 주변의 억새와 갈대를 테마로

4계절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계절에 상관없이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에너지 재활용 홍보관과

4D영상관, 어린이 도서관이 있는

자연에너지 학습관,

여러 가지 놀이 체험이 가능한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및

오픈형 서가 형식의 북카페인

키즈카페, 북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이다

 

ㅣ 거창 창포원 위치

 

 

▶ 거창 창포원 :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

▶ 이용시간 : 수변생태정원 09:00 - 20:00

그 외 모든 시설 09:00 - 18:00

수변생태정원 : 연중무휴

▶ 주차비 입장료 : 무료

애완동물 동반 가능

 

 

거창군거창창포원, 거창군농업, 농산물수출, 농업인교육, 기술종합정보, 정보마당, 센터소개

창포원 포토갤러리 가족, 연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거창창포원을 소개합니다. 교육강좌. 이전 보기 교육강좌. 다음 보기

www.geochang.go.kr

창포원 홈페이지

 

사진 - thailvoe.cosmos.모카.영원.아이리스

2023. 09. 23 - 거창 창포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