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해녀김밥 본점 함덕 해수욕장 맛집

아이리스. 2023. 10. 25. 08:33
반응형

 

10월 제주 가족여행 첫날은 동부권 코스

닭머르 해안을 둘러본 후

함덕에 위치한 제주 해녀김밥 본점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다

 

ㅣ제주 해녀김밥 본점

 

서여니가 꼭 먹어봐야 한다는

해녀김밥을 찾아 함덕에 왔다

 

3층에 위치한 해녀김밥 앞이다

전에는 1층에 있었는데

이전한 것 같다는 서여니

해녀들이 물질할 때 사용했던

테왁과 망사리가 입구에 매달아 있는 게 인상적이었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자

노란 아치형 입구가 나타났다

 

안으로 들어가자

실내는 빈자리가 없었고

바다가 보이는 바형 테이블도

거의 만석이었다

 

진열대 위에 올려져 있는 김밥 모형이다 

전복김밥은 김만복 김밥과 비슷해서 패스하고

 시그니처 메뉴인 해녀김밥(8,000원)

알록달록한 딱새우김밥(8,500원)

해물라면(11,000원)을 주문했다

 

자리를 잡기 위해 둘러보았지만

역시나 함덕 바다가 보이는

창가 바 테이블은 만석

 

야외 테라스가 보이는 창가에 자리를 잡았다

 

해녀김밥 창가 바테이블의 특징은

손님들이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도록

테이블 높이를 높게 해 놓고

사다리 의자를 사용한 점이다

 

창가 테이블마다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망원경이 놓여 있는 것도 특징..^^

손님에 대한 배려심을 여러 곳에서 엿볼 수 있었다

 

제주에 왔다

함덕이 좋다~

그런데 비가내린다...ㅠ.ㅠ

 

비만 내리지 않았다면

테라스에서 먹었을 텐데..ㅠ.ㅠ

 

네모난 접시에 담겨 

가지런히 정돈되어 나온

네모모양의 김밥과 해물라면

 

음식 사진을 잘 찍지 않는 서여니도

색상이 이쁘다며 인증샷을 담는다

 

음....해녀김밥은 독특하기는 했지만

오징어 먹물을 입힌 검은밥과

붉은빛이 맴도는 검은 톳의 조화는

그닥 땡기지 않는 비주얼로

할로윈 느낌이었다

 

 시그니처라 제일 먼저 맛을 보았는데

김밥 안에 양념된 톳이 들어가 있어

매콤하면서 식감이 좋았고

제주의 맛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김밥 안에 들어있는 톳이

바다향을 담당했지만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다

 

비트로 색을 낸 붉은 밥에

치자로 색을 낸 양배추와 양파샐러드의

노랑이 어울려 알록달록

불량식품 느낌이 났던 딱새우김밥..^^

 

알록달록 색감부터 이뻐 군침이 돌았다

딱새우가 들어간 새우패티와

양배추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에

마요즈네 옷을 입은 할료피뇨의

매콤함과 고소함까지

서로 조화를 이루어 맛있었다

 

다른 재료들 맛이 강해서인지

딱새우 본연의 맛은 느끼기 힘들었지만

 낯선 해녀김밥보다 맛있어서

순식간에 한개를 더 집어 먹었다

 

커다란 게 한 마리와 전복

새우가 맛깔스럽게 토핑 된 해물라면

전복은 내꺼야~찜 고 사진 찍는 동안

순식간에 홀라당 집어 먹어버린 신랑.

이때부터 미운털 제대로 박혔다.

 

전복은 신랑한테 빼앗기고

왕새우는 서여니한테 양보하고

오징어 듬뿍 담아 해물라면을 덜어왔다

 

해물라면이 물양이 적어서인지

너무 짜고 맛이 강했지만

 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어서인지

게맛은 강해서 좋았다 

 

신랑이 다른 사람들이 먹는 걸 보고

맛있어 보인다며 뒤늦게 주문한

오징어튀김(9,000원)이다

 

오징어 튀김은 얇은 튀김옷에

큼직한 오징어가 들어 있는

찐 오징어 튀김으로

 튀김옷만 두꺼운

오징어 튀김과는 차원이 달랐다

평소 튀김은 한두 개가 끝인데

오징어 튀김은 맛있어서

평소보다 더 많이 집어 먹었다

 

부족한 단무지는 셀프바를 이용했다

나는 단무지가 필요 없었는데

신랑혼자 두 번이나 들락거렸다..ㅎㅎ

은근 초딩입맛으로 단무지 킬러다

 

김밥 크기가 얼마나 큰지

4개만 먹어도 배가 불러

라면 조금 덜어 먹고

오징어튀김 몇 개 집어먹고 손을 놓았다

 

손님들이 거의 다 빠진 상태라

매장 사진을 담았다

조금만 더 늦게 왔더라면

함덕 해수욕장이 보이는 창가에서

먹을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빈자리에 가서 창문에 있는

텔라그라피 글귀를 담았다

 

소심한 우리가 소소한 것들에도

소란한 맘이되는 소중한 순간은

예외 없이 여행 중이다

 

둘러보는 동안 둘이서 깔끔하게 클리어~

꽃게도 반씩 나누어 먹은 모양이다..ㅎㅎ

 

식후 입가심으로 먹을 수 있는

구슬아이스크림도 있었지만

후식으로 커피를 마시기로 하고 패스~

 

해녀김밥 입구 입간판을 보니

방송에도 출연한 모양이다

 

김밥 크기가 일반 김밥보다 커서

서여니랑 내가 두 개씩 먹고 손을 놓았는데

나머지를 다 먹어치운 신랑은

너무 배가 불러 저녁도 걸렀다는 후문이다..ㅎㅎㅎ

 

제주에서 손꼽히는 해변 중 한 곳인

함덕 해수욕장의 서편에 위치한

해녀김밥은 전 메뉴를

제주산 청정재료를 사용해 만든다고 하니

제주의 맛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함덕 해녀김밥으로 GO GO~

 

ㅣ 해녀김밥 본점 위치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로 40 3층 302호

▶ 안내전화번호 : 0507-1342-3005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사진 - 아이리스

2023. 10. 07 - 함덕 해녀김밥 본점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