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석촌호수.송파

서울 실내데이트 롯데월드몰 서울서울3080

아이리스. 2024. 7. 26. 23:42
반응형

 

서연이 퇴근시간에 종종 만나서

쇼핑도 하고 저녁도 먹는다

이날도 살게 있어 롯데월드몰에 들렸다가

5층에 위치한 서울서울 3080에서

저녁도 먹고 시간여행까지 하고 왔다

 

ㅣ잠실 롯데월드몰 서울서울3080

 

잠실 롯데월드타워에는

서울의 1930년대 에서 1980년대까지

길거리 풍경을 재현해 놓은 공간이 있다

5층과 6층에 위치한 서울서울 3080이다

 

SEOUL SEOUL 3080은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있는

이색 테마 식당가로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하게 되었다

 

저녁을 먹고 서울 종로 거리를

재현해 놓은 공간을 둘러보았다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관인 우미관

상영프로 고교얄개,

다음프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극장 포스터 그림은

추억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우미관 오른쪽 건물은

우리나라 최초의 백화점인

화신백화점을 재현해 놓은 건물이었다

 

1층에는 대중음악 박물관 카페인

추억의 LP음악다방이 자리했다

옛날처럼 신청곡을

틀어줄지는 모르겠지만

옛 음악을 들으며

커피 한잔 해도 좋을 것 같았다

 

화신백화점 앞에는

추억의 경양식과 이발소

비너스 의상실이 자리했다

 

유행은 돌고 돈다고 했던가

마네킹이 입고 있는 복고풍 패선은

지금 입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의상들이었다

 

전차가 다니는 길까지

재현해 놓은 모습을 보니

뉴트로 트렌트에 진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서울 3080을 벗어나

5층을 둘러보았다

 

용산 삼각지에서 핫한 쌤쌤샘이

잠실 롯데월드몰에 입점했다

 

카카오프렌즈샵도 있어

입구에 있는 캐릭터를 담았다

 

카카오프렌즈 포토존이다

서여니한테 서보라~했다가 거절당하고 

캐릭터만 찰칵~ㅎㅎ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으려고

백미당을 찾았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다

 

유럽감성이 가득했던

베질루르 해질녘 거리 입구

 

해질녘 거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이었다

 

롯데월드몰 서울서울 3080은

롯데월드몰을 대표하는

이색 테마 스트리트 중 하나로

복합 쇼핑문화 공간이다

 

살거리 먹거리뿐 아니라

뉴트로 볼거리까지 제공하고 있어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

실내 데이트 코스로 좋을 것 같았다

 

ㅣ 롯데월드몰 서울서울 3080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6층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2:00

 

사진 - 아이리스

2024. 07. 11 - 잠실 롯데월드몰 5층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