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일출명소, 안면도 바다위 부교와 부상탑이 있는 안면암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태안 일출명소, 안면도 바다위 부교와 부상탑이 있는 안면암

반응형

안면도가볼만한곳/태안여행


 

바다위 부교와 부상탑으로 유명한 안면암에 다녀왔다.

 

 

안면암에 도착해 차를 사찰아래에 주차..

 

 

부상탑을 보기 위해 바다로 내려가는 길에

꽃봉숭아 국화도 사이로 보이는 부상탑을 먼저 보았다.

 

 

 부교에서 바라본 안면암과 탑은 정말 화려했다.

 

 

바다위에 떠 있는 부상교끝에 부상탑이 있었는데

비가 부슬부슬 내렸지만 부상탑을 보기위해

부교를 걷는 사람들이 보였다.

 

 

암자에서 바다로 향하는 부상교는

밀물 때 물위로 뜨고 썰물 때는 땅에 내려 앉는 다리로

태안반도의 관광명소라고 한다.

 

 

다행히 빗줄기가 약해져

우리도 부교를 걸어 보았다.

다리난간에 새겨진 좋은 글귀들이 눈길을 끌었다.

 

 

 

부교다리를 걸으며 갯벌풍경도 찰칵~

 

 

우리가 갔을 때는 썰물 때라

 흔들거리는 부교의 묘미는 맛볼 수 없었지만

부교를 걸어 탑이 있는 곳까지 들어갈 수 있었다

 

 

갯벌위에 자갈길이 있었다.

 

 

이 길은  지역어민들이 만든 길이라고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상교를 건너 섬으로 갔다.

 

 

안면암 부상탑 양 옆으로 보이는 섬이

여우섬과 조구널섬

 

 

주연이는 섬으로 들어가 보자고 했지만

모두들 반대..ㅋㅋㅋ

 

 

 

 부상교 끝에서 독사진도 찰칵~^^

 

 

생각보다 갯별도 질퍽거리지 않았다.

 

 

 

정말 우연히 들린 안면암 이였는데..

집에와서 검색해 보니 태안에서 유명한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바다를 내다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사찰이라고 한다.


사찰 앞바다에 여우섬과 조구널섬까지 부교가 놓여 있어

밀물 때는 물 위로 들린 부교 위를 걸어서

섬까지 다녀올 수 있고 썰물 때는 갯벌 체험을 할 수 있어

태안을 방문한 여행자들이 들리는 필수 탐방 코스라고 한다..

그런 이곳에 탑을 세운것 같았다...

 

또한 절에서 바라보는 일출광경이 빼어나 일출명소로도 유명하다고...

 

★ 안면암 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 178-7

 


 

사진 - 아이리스

2016. 05. 02 - 안면도 안면암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