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별미, 새콤달콤 무파래무침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겨울철 별미, 새콤달콤 무파래무침 만드는법

반응형

 

 

파래는 바닷속의 영양식물로 칼륨.요오드.칼슘.

식물성 섬유소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웰빙시대 성인병 및 비만을 방지하는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하지요~~

 파래에 무를 넣어 무파래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파래무침 재료 : 파래3덩이. 무반쪽. 양파반쪽.

홍고추 한개. 마늘한큰술. 굵은소금 한큰술. 쪽파

 

 

파래를 물에 헹구어 이물질을 제거한 후

소금을 넣어 주물럭 거려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깨끗하게 씻은 파래를 꼭 짜서 물기를 뺀 후 먹기좋게 송송송~

 

 

 

무반개를 채썰어 소금에 절였어여..

 

 

절여진 무를  꼭 짜서 넣고 양파반개와

 냉동실에 얼려놓은 붉은 고추 한개와

 마늘을 넣고 파를 송송 썰어 담았어요

 

 

★ 양념장 재료 : 고추가루. 올리고당. 매실액기스.

간장. 후추가루. 멸치액젖. 식초. 깨


고추가루 두큰술. 간장조금. 올리고당. 매실액기스.

멸치액젖 조금. 식초를 넣어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저는 대부분의 음식간을 멸치액젖으로 맞추거든요..

새콤달콤하게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추가루를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든 양념장을 준비해둔 재료에 넣어 버무리며 간을 본 후

부족하다 싶은 식초와  올리고당을 더 넣어주었어요..

깨를 뿌려 다시 한번 살짝 버무려 매콤 새콤달콤한 파래무침 완성~

 

 

파래는 다른 식품에 비해 무기질이 풍부하고

칼슘이 많은 해조류로 골다공증에 좋으며

조혈작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열량이 낮고 식물성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변비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한  파래에 무를 넣으면

 소화 흡수가 잘된다고 하네요

입맛없는 겨울철 새콤 달콤해서 입맛을 돋구는 파래무침 어때요~~^

 

아이리스의 맛있는 cooking - 새콤 달콤 매콤한 무파래무침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