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국물닭발 만들기, 야식으로도 좋아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홈메이드 국물닭발 만들기, 야식으로도 좋아요

반응형

 

 

야식으로 국물닭발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국물닭발 재료 : 닭발 1kg, 양파 반쪽, 대파 반쪽

닭발 초벌 삶기 :,소주 1잔

닭발 잡내 잡고 육수내기 : 소주한잔, 월계수잎3장,

생강가루 한티스푼, 마늘 한줌, 티백(양파껍질, 대파뿌리)

 

 

닭발 1kg을 깨끗이 씻은 다음

소주 한잔을 넣어준 후 10분 정도 바글바글 끓여 주면

지저분한 거품이 생기면서 끓기 시작해요..

물에 다시 깨끗이 씻어 주면 1차 불순물 제거 끝이에요..

 

 

2차로 닭발육수를 내면서 닭발을 부드럽게 만들 차례에요..

물은 닭발이 잠길 정도로 넣구요..

소주 1잔, 월계수 3잎, 생강가루 1티스푼,

티백(양파껍질.파뿌리),마늘 한줌을 넣으면 준비 끝

 

 

냄비 투껑을 닫고 바글바글 끓여주었어요..

 

 

끓고 있는 모습을 뚜껑을 열고 찍어보았아요..

 

 

★ 양념장 만들기

소주 2잔,  조림간장 2큰술, 고추장 4큰술, 마늘 2큰술,

고추가루 3큰술, 매실액기스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깨 한티스푼, 후추가루 약간

닭발이 삶아질 동안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10분 후 모습이에요...물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반정도가 될 때 까지 더 졸여주어야해요..

 

 

20분 정도 삶으니발이 부들부들

살이 쏙 빠질 정도로 잘 익었네요.

 티백과 월계수잎은 버리고

분위기 내보려고 전골냄비에 옮겨 담았어요..

 

 

준비해놓은 양파 반쪽과 대파를 담고

양념장을 넣어주었어요..

옮겨 담고 양념을 버므리는데 아차~싶더라구요

그냥 냄비에 양념을 해서 끓인 후

완성되면 전골냄비에 옮겨 담을껄~

밀려드는 후회..ㅋㅋ

 

 

우야둥둥 후회는 뒤로하고..

양념이 골고루 잘 스미도록 잘 저어준 다음..

약한줄에서 끓이기 시작...

 

 

5분 정도 자글자글 끓여주면 끄~읕~

 

 

 

자작자작 국물닭발 완성이요~

 

 

제가 치킨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도

닭발은 좋아하거든요..

일회용 장갑 장착 후 닭발을 뜯기 시작~

 

 

울집 강쥐까지 넷이서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닭발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랴~오랜만에 국물닭발 한번 만들어 봐~!!

 

울 아이들은 뼈있는 닭발을 좋아하거든요.

한번 먹기 편하도록 뼈없는 닭발을 사다 해주었는데

뼈 발라먹는 맛이 나지 않는다나요..

그 후부터 그냥 닭발을 사다가 해주게 되었어요..

 

국물닭발은 평소에 제가 아이들에게 해주던 요리였는데

요즘 국물닭발이 인기더라구요...

 

요리를 하면서 시간을 정확히 측정하지는 않고

사진 찍은 시간으로 시간을 예측해 보았구요..

야식으로 먹을거라 맵지 않게 했어요..

 

남은 국물에 밥 볶아 먹으려다

식이라 다음날 볶아 먹어야지~했었는데

결국 볶아먹지를 못했네요..

다음에는 맛있게 볶음밥까지 해 먹어봐야겠어요...^^

 

닭발이 모양이 좀 징그러워 보여서 글지

여자들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닭발은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는데

 최근에는 닭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이

피부미용과 혈압강하에 좋다고 하네요..

 

DHA, EPA 등은 어린이 두뇌계발과 성장발육에,

키틴과 키토산은 지혈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니

건강에 좋은 닭발 많이 드셔요~^^

 

아이리스의 맛있는 Cooking - 국물닭발 만들기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