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스 cooking, 콘치즈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아이리스일상

아이리스 cooking, 콘치즈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아이들이 간식을 찾기에 사다놓은 캔옥수수가 있어

간단하게 콘치즈를 만들어 보았어요..

 

■ 콘치즈 만들기 ■


★ 재료 : 모짜렐라치즈,200g, 캔옥수수 2개, 마요네즈, 파프리카 1/3,

양파반개, 파(대용 양파싹), 설탕2ts , 맛소금 1ts

 

 

캔옥수수는 체에밭쳐 물기를 빼 주었어요...

 

 

냉장고 뒤적거려 파프리카, 양파,

쪽파 대신 양파에 난 싹을 잘게 잘라 준비했어요

 

 

미리 준비해 놓은 야채와

냉동실에 얼려놓은 모짜렐라 치즈 200g을 볼에 담고 

마요네즈를 넣어 섞어 주었어요...

 

 

재료를 골고루 섞어준 다음 맛소금 한티스푼,

설탕 2티스푼을 넣고 간을 맞추어 주었어요...

 

 

 

플라스틱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

많은것 같아도 밥반찬으로 간식으로 먹다 보면

 금방 바닥이 드러나게되요~ㅎㅎ 

 

 

양념한 재료를 철판에 담고 오븐에 넣어

치즈가 익을 정도로 3분간 가열해주었어요~~

(철판 대신 접시에 담아 전자렌지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맛있는 콘치즈가 완성~

 

 

간식으로 만들었지만 밥반찬으로

술안주로도 그만이더라구요~

 

옥수수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식품으로

영양가 덕분에 아이들 간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데요..

 

옥수수 씨눈에는 양질의 불포화지방산과

토코페놀이라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성인병예방피부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 B1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식욕부진과 나른함, 무기력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옥수수 씨눈을 꾸준히 복용할 경우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옥수수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많아

적정량 섭취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하네요..

 

아이리스의 맛있는 cooking - 콘치즈 만들기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