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스시미르네, 생활의달인 초밥맛집(폐업)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부산여행

부산 서면 스시미르네, 생활의달인 초밥맛집(폐업)

반응형

 

부산에 도착해 서연이 집에서 하룻밤 묵고

방세로 용돈을 두둑이 챙겨주면서

점심은 니가 먹고 싶은거 골라~했더니 역시 초밥

롯데 백화점에 초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먹으러 갔어요

 

서연이가 가고 싶어 했던 스시미르네는

서면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당가

안쪽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전형적인 일본풍이었어요

 

메뉴를 살펴보니 입안에 침샘이 자극을 하더라구요

 

멋모르고 서연이만 믿고 따라간 건데

입구에 SBS 생활의 달인 

초밥& 비빔 물회의 달인 나병규

팻말이 걸려 있는 걸 보니 제대로 찾아온 것 같았어요

 

주방은 오픈 주방으로 셰프님이 여러분 계시더라구요

 

우리가 도착한 시간이 11시 조금 넘은 시간이라

다행히 손님이 없어

코로나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았어요

안쪽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보는 서연이

 

서연이는 회를 좋아하지 않는 아빠를 위해

장어덮밥인 통우나동을 주문하고

저는 참치가 없는 미르 초밥을

서연이는 특선 초밥을 주문했어요

 

음식이 나오기 전 기념사진 찰칵~

 

기본으로 각각 수프와 된장국이 제공되었고

양배추 샐러드가 나왔어요

신랑은 옛날식 스프 오랜만이라며 반가워하더라고요

 

기다림은 잠시~초밥이 나왔어요

제가 주문한 기본 초밥 미르 초밥은 14,000원

광어, 연어, 점성어, 황새치, 김치 광어, 점성어,

생새우, 간장 가리비, 연어 군함, 연어스테이크 10 PCS

메뉴판에 있는 도미뱃살 데리야끼 대신

연어 군함이 들어 있었어요 

 

서연이가 주문한 특선 초밥은 18,000원

광어, 연어 뱃살, 점성어, 참치, 엔가와(광어 지느러미)

한우 스테이크, 김치 광어, 점성어, 연어 군함,

간장 생새우,양념 민물장어, 연어스테이크 12 PCS

 

신랑을 위해 주문한 통우나동은 35,000원

커다란 장어 한 마리가 고스란히 올려져 있었어요

민물장어에 일본 수제소스를 발라

직접 구워 코하쿠스(적식초)를 곁들인 덮밥으로

명품 3대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오랜만에 나란히 마주 앉은 닮은꼴 아빠와 딸

 

뭔가 허전하다 했더니

테이브 위에 놓여있는 통에서

단무지와 락교 절임 생강을 꺼내놓지 않았더라구요

음식이 전체적으로 심심한거에 비해

락교가 짜서인지 더 짜게 느껴졌어요

 

자~이제 사진은 찍을 만큼 찍었으니 먹어볼까요~^^

제일 먼저 제가 좋아하는 광어 초밥을 들어 올렸어요

광어 초밥이야 뭐 말하나 마나 죠~

 

평소 같았음 연어 초밥은 서연이한테 

양보했을 텐데 최근 냉동 연어회 맛을 알게 되어

1초의 고민 없이 바로 먹어보았어요

입안에서 물컹하기는 했지만

양파와 소스가 곁들여져 있어 먹을만 하더라구요

 

붉은 띠가 있는 회가 도미인 줄 알았는데 점성어였어요

점성어는 쫀득하니 의외로 맛있더라구요

 

황새치 초밥은 미련 없이

서연이한테 바로 패스했어요..ㅎㅎ

 

광어 위에 묵은지가 올려져 있는 김치 광어 초밥

이게이게 이날의 하이라이트였어요

광어회와 묵은지 씹히는 식감이 끝내 주었거든요

광어와 묵은지의 조화가 신선했는데

서연이도 저와 같은 말을 하더라구요

바로 찌찌뽕~했지요..ㅋㅋㅋ

 

생새우 초밥은 부드럽기는 했지만

식감이 너무 말랑거려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간장 가리비 초밥이에요

뷔페 가면 실컷 먹는 초밥인데

전문 초밥집에는 없는 곳이 많거든요

이곳에는 있어 기분 좋게 바로 입으로 쓱~했지요

간장 가리비라 짤 거라 생각하면 오산

짜지 않고 쫄깃쫄깃 또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연어스테이크는 잘 구워진 연어구이로

말캉거림이 없어 누구나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문제의 연어 군함

보통 보통 타코 와사비 군함이 나오는데

여기는 연어 군함이라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

입에 넣었는데 걍 서연이 줄껄~바로 후회했네요

초밥이 심심한테 많은 양의 생연어가 올라가 있어

말캉거리는 식감에 울렁울렁

열심히 만드신 셰프님들에게는 죄송하지만

목으로 넘길 수 없어 뱉어내고 말았어요

 

서연이가 주문한 특선 초밥에서

간장 생새우 초밥 한점 훔쳐 먹었어요

 

장어덮밥이 가격은 좀 센 편이지만

3대 명품답게 비주얼은 장난 아니더라구요

 

장어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너무 먹음직스러워 아니 먹을 수 없었어요

장어 한 점이 큼직하죠~

장어도 야들야들 보기와 달리 짜지 않고 담백했고

양파 식감과 잘 어울리는 게 고급진 맛이었어요

 

장어덮밥에 나온 후식 패션후르츠는

보자마자 찜 했어요

눈을 찡그릴 정도로 과육이 시큼하지만

그 속에 달콤함이 있고 톡톡 씹히는 씨앗이

매력적인 열대과일인데

고맙게도 신랑과 서연이는 싫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저는 초밥을 간장에 찍어먹지 않고

초밥의 맛을 즐기거든요

 

스시미르네 초밥은 전체적으로

짜지 않은 순한 맛으로

제 기준에서는 신선해서 좋았지만

음식 간을 강하게 드시는 분들 입맛에는

싱겁게 느껴지실 것 같았어요

 

제가 사진 찍으면서 핸드폰을 떨어트렸는데

주워주시고 샐러드를 리필해도

친절하게 웃으면서 응대해 주시더라구요

 

음식맛도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고

직원분들도 친절해 기분 좋게 먹고 나왔어요

 

 

★ 스시미르네 서면롯데점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 지번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503-15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 전화번호 : 021-810-3089

★ 영업시간 : 평일 10:30-20:00

 

※ 지하철 2호선 , 1호선 서면역 1번출구

 

사진 - 아이리스

2021. 03. 13 - 부산 롯데백화점 스시미르네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