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맛집 송가네생선구이(폐업)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송리단길 맛집 송가네생선구이(폐업)

반응형

송리단길 백반전문점

석촌호수 생선구이 맛집

 

신랑과 송리단길 송가네 생선구이에서

맛있는 식사를 했어요

 

요즘 송리단길 음식점들이

젊은층 취향으로 많이 바뀌고 있는데

송가네 생선구이는 변함없이

그 자리를 지키는 밥집으로

신랑 덕분에 먹어보게 되었어요

이곳은 석촌호수 방향보다

송파나루 역에서 더 가까우며

송리단길 메인도로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른 저녁이라 우리가 갔을 때는

손님이 한분 계셨고 테이블마다

투명 칸막이가 되어 있었어요

 

우리는 임연수 구이 1인분이랑

고등어 김치 조림 2인분을 주문했어요

메뉴판에 주류는 있었지만

술은 1인 1병이상 판매하지 않는다는 글과

외부에서 술을 드시고 오신 손님에게는

술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보니

여긴 진정한 밥집이구나 싶었어요

 

기본 밑반찬 4개가 차려졌는데

밑반찬들이 맛있었어요

 

미역국도 보기에는 별거 없어 보였는데

멸치액젓~?을 넣고 오래 푸욱 끓여야만 낼 수 있는

깊은 국물 맛이 나서 좋더라구요

 

노릇노릇 잘 구워진

큼직하고 두툼한 임연수 구이가 먼저 나왔어요

 

살점이 얼마나 두툼하던지~

임연수 구이는 짜지 않고 담백해서

그냥 더 많이 뜯어먹은 것 같아요

 

고등어 김치 조림은 전골이 아니라

뚝배기에 1인분씩 나왔어요

 

임연수랑 고등어 김치조림까지 양이 많아

다 먹을 수 없을 것 같아

1인분은 식혀서 포장해 달라고 하고

뚝배기 하나만 먹기로 했어요

 

고등어 김치조림에는

큼직한 고등어 두토막이 들어 있었어요

곰삭은 김치와 고등어가 잘 조려져

김치부터 고등어까지 밥도둑이 이었지만

아쉽게도 이집에서 유일하게 간이 짰어요

 

시금치무침도 제가 하는 방식처럼

멸치액젓을 사용한 것 같았고

오이무침도 달지도 짜지도 않게

맛있게 무쳐냈는데

밑반찬이 깔끔하고 맛있어서 모두 리필~

 

아들이랑 신랑은 집밥을 매일 먹지 않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매일 먹기 때문에

밥이 먹기 싫을 때가 많거든요

 

이날도 신랑한테 내가 만든 거 말고

남이 해준 맛있는 거 먹고 싶다고 했더니

송리단길 한 번가 보자고 하더라구요

 

송리단길을 돌아보았지만

딸과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많은데

신랑 입맛에 맞을만한 메뉴를 찾을 수가 없어

처음 눈여겨보아 두었던

송가네 생선구이집에 들어갔어요

 

신랑은 맛있는 밥집을 찾아냈다며

우스갯소리로 내가 밥을 안해주면

여기와서 먹겠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집밥 먹기싫어 외식하자고 한건데

또 집밥을 먹게되어 살짝 불만이었거든요

그런데 송가네 음식은 제 입맛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엄마가 해준 남도 음식을 먹는 것 같아 좋았고

음직들이 맛있어 신랑말 처럼 또 가서 먹게 될것 같아요

 

 

★ 송가네생선구이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13

★ 지번 : 서울 송파구 송파동 43

★ 전화번호 : 02-2202-4144

★ 영업시간 : 매일 10:30-21:30

브레이크타임 : 16:00-17:00

 

사진 - 아이리스

2021. 04. 21 - 송가네생선구이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