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작약, 야생화 학습장에 작약꽃이 탐스럽게 피었다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작약, 야생화 학습장에 작약꽃이 탐스럽게 피었다

반응형

5월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야생화 학습장에도 

작약꽃이 피었습니다

 

어제 비가 그쳐

올림픽공원에 작약 보러 갔는데

장미터널도 장미가 제법 피었더라구요

장미광장도 볼 만할 것 같았지만

이날은 작약만 보러 간 거라

장미광장은 다음으로 미루었어요

 

올림픽공원 야생화 학습장에

작약 꽃밭이 세군데 있는데

그중 봄화단에 있는 작약꽃은 거의 다 피었어요

 

붉은색 작약꽃도 이쁘지만

분홍색도 참 이뻐요

 

산책하러 나왔던 사람들도

작약꽃을 보고 들어와

이쁘다는 말을 한마디씩 하더라구요

 

작약꽃은 꽃이 크고 탐스러워 함박꽃이라

부르기도 한다네요

 

작약 꽃말은 수줍음으로

화려한 작약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약은 백색, 적색 등 여러 품종이 있는데

올림픽공원에는 적색이 대세예요

 

산책로 옆 나무 그늘 아래 자리 잡은

작약꽃은 몇송이 핀 상태였어요

확실히 볕이 잘 드는 봄화단에 있는 작약보다는

꽃도 잎도 부실하더라구요

 

덩굴식물 뒤쪽에 자리 잡은 작약꽃도

드문드문 피어나고 있었어요

 

덩굴식물 뒤쪽은 흰색 작약꽃도 있네요

 

제가 작약 꽃밭에서 제일 좋아하는 덩굴식물 터널이에요

 

지금은 작약꽃이 거의 없지만

작약꽃이 만개했을 때

덩굴식물 터널 안에서 찍으면 

은근 매력적이에요

 

 

며칠 동안 내리던 비가 그치고

모처럼 구름 사이로 맑은 하늘이 보였지만

몸 상태는 메롱이었거든요

 

나갈까 말까 망설이다

운동삼아 천천히 다녀오자~하고 갔는데

다행히 작약꽃이 피었더라구요

 

올림픽공원 작약 군락지 규모는 

다른 곳에 비해 크지는 않지만

멀리 가지 않고도 작약꽃을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사진 - 아이리스

2021. 05. 18 - 올림픽공원 야생화 학습장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