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문화광장, 원드컵공원 가을출사-4번째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상암문화광장, 원드컵공원 가을출사-4번째 이야기

반응형

서울 가볼만한곳

누리꿈스퀘어 맛집 새벽집

 

월드컵공원 가을 출사를 마치고

하늘 공원을 내려와 도착한곳은

우리나라 대표 방송사 SBS, YTN,

MBC 신사옥이 있는 상암문화광장

 

식사는 누리꿈스퀘어 지하에 위치한

순두부 전문점 새벽집에서 했다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은 다른곳이었는데

누리꿈스퀘어 지하가 넓어서 찾아다니다

새벽집을 발견하게 되었고

메뉴를 살펴보니 괘찮은것 같아

한테이블에 3명씩 앉아 식사를 하게 되었다

 

기본 반찬은 김치와 테이블 당

3인분씩 나온 비빔밥재료 나물 5가지

리필은 언제든지 가능

코시국에 서로 젓가락 왔다갔다 하지 않고

각자 비빔밥 그릇에 나물 반찬을 덜어

비벼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내가 주문한 들깨숨두부(7,000원)

숨두부는 순두부의 사투리로

살아 숨쉰다는 순 우리말이다

들깨 숨두부는 들깨가 듬뿍 들어갔고

짜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어서

남기지 않고 싹싹 긁어먹었다

 

내 몫의 나물을 골고루 담고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사진까지

찍어놓고 정작 내부와 외관 메뉴판은

찍지를 않아 따로 포스팅하지 못하는게 아쉽다

 

여기도 가격이 착하고 맛도 좋은걸 보니

직장인 맛집인 듯 싶다

상암문화광장에 가서

딱히 먹을만한게 없다 싶을 때

누리꿈스퀘어 지하식당 새벽집 강추다

 

★ 새벽집 : 서울 특별시 상암동 1605 누리꿈스퀘이 B1

★ 전화번호 : 02-2132-8777

★ 영업시간 : 평일 10:00-22:00

 

새벽집에서 식사를 마친 후

누리꿈스퀘어 건물밖으로 나왔는데

생각지도 못한 광경이 펼쳐져 있었다

 

여기가 바로 우리나라 대표 방송사

SBS, MBC, YTN이 모여있는 상암문화광장

 

비행선이 하늘을 가로지르며

날아가는 장면을 촬영했던

영화 어벤저스2 촬영지

상암 MBC 신사옥 앞이다

 

상암문화광장을 대표하는

MBC상징 조형물 미러맨

빨간 사각틀을 가운데 두고

거울앞에 서 있는 것 처럼

서로 손끝을 마주대고 있는 모습은

티브에서 보았던 풍경인데

실제로 내 눈으로 보게 될 줄 몰랐다

 

차 마실곳을 찾으러 가는길에

둥근 돔 형태의 건물이 신기해서 연신 둘러둘레~

 

잔디밭 조형물까지 구경할게 많았다

 

두 건물을 사이를 잇는 다리와

우주비행선 같은 건물이 중앙에 있으니

최첨단 미래도시를 보는 것 같았다

 

MBC본관 앞 물방울 모양의 조형물이다

작품 이름은 울림

작은 나뭇가지들이 큰 숲을 이루어 사방으로

기운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MBC가 만들어내는 긍정적인 울림이

전 세계 전파플 타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그렇게 둘레둘레 구경하며 찾은곳은

스타벅스 상암 MBC점

아이스 아메리카노 5잔을 주문했다

실내는 앉을 자리가 없어

스타벅스 밖 휴게공간에 자리를 잡았다

 

모카 핸드폰을 들여다보며

드라마와 영화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언니가 담고 있었다

 

상암문화광장에서 찍은 사진을 보며

걷는 모습은 기현님이 찰칵~

 

상암 문화광장 바닥에서

스타들의 핸드프린팅을 발견했다

직접 만난것도 아닌데

왜 그리도 반갑던지..ㅎㅎㅎ

우리의 영원한 국민여동생

문근영 핸드프린팅만 찰칵

 

하늘공원 출사를 끝내고 찾은

상암문화광장에서 맛있는 시간을 보내고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아쉬운 작별을 고했다

 

----◇----

 

상암문화광장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드어시티에 위치한 공용 광장으로

MBC본사 사옥과 한국영상자료원,

누리꿈스퀘어가 둘러싸고 있는

빌딩 숲 휴식공간이다

 

광장 중심 무한도전 핸드프린팅부터

한류 스타들의 핸드프린팅과

헐리우드 영화 어벤저스2에 등장한

푸른 거인상 조형물을 감상 할 수 있다

 

상암문화광장도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렘에 출현한 장소로

서울에서 한번 가볼만한곳인것 같다

 

 

★ 상암문화광장 : 서울 마포구 상암동 1604

 

사진 - 기현.cosmos.아이리스

2021. 10. 24 - 상암문화광장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