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7일동안 로그인 정지 당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티스토리.IT

티스토리 7일동안 로그인 정지 당했습니다

반응형

이웃님들 며칠동안 카카오 사태로 

마음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는 7일동안(12일~19일)

로그인 정지를 당한 상태에서

카카오 사태까지 맞이하는 바람에

마음을 많이 졸였습니다

 

티스토리 7일 정지이유는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12일 오전 습관적으로 들여다보는

티스토리를 핸드폰으로 접속했는데

로그인이 풀려있었습니다

실수로 로그아웃을 했나...? 하고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로그인이 제한된 계정입니다

티스토리 약관 위배로 사용자 접근이

제한되었다는 황당한 문구가 떠억~

그동안 블러그 활동 하면서

위배되는 행동은 한적이 없는데..

날벼락을 맞은것 같았어요

 

PC로 와서 확인해도

역시 로그인이 제한된 계정이라 나와

메일을 확인해 보았지요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반되는 내용이 발견되어

이런 조치를 취했다는 메일이 와 있었어요

 

로그인 제한 7일 조치 사유는 청소년 유해정보

최근도 아니고 작년에 세미원에서 찍은

엄마의 정원 토우인형이 문제가 되었더라구요

 

세미원 엄마의 정원에 전시된 작품은

신체적 노출이 있는 토우인형이었지만

누구나 산책하듯 들어가서 볼 수 있었고

오픈된 공간에 있는 작품들이었기에

청소년 유해물이라는 생각은 

하지 못하고 올린 제 실수였어요

 

고객센터에 이의를 제기했지만

의도와 상관없이 공개된 장소에서

신체 특정부위를 묘사한

조각상 이미지를 등록하는 행위는

청소년 유해정보에 해당되어

규제되어 약관에 따라 규제한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그렇게 일주일 접속을 못하는 동안

3분기 부가세신고 업무를 마무리 짓고

그동안 밀린 사진정리를 하고 있었는데

카카오 사태가 터졌지 뭐에요

 

일주일이 지난 오늘 카카오 사태로

열리지 않던 메일이 열리면서

제한조치가 해제되었다는 메일을 확인했어요

 

로그인 제한을 당했을 때

블러그 지수에 영향을 끼칠거라는 

생각에 마음이 좋지 않았었거든요

 

로그인해서 들어와보니

 12일 부터 15일 오전까지 방문자수나

애드센스 수입에는 큰 문제가 없었어요

 

문제는 카카오 사태 이후로

방문자수 부터 애드센스 수입까지

예전 수준으로 돌아가 있네요

 

17일 부터 방문자수는

하루 1,000명이 간신히 넘고

애드센스도 하루 $1 간신히 넘고 있어요

 

 검색 상단에 있던 포스팅 대부분

네이버 포스팅 뒤로 밀려나 있는 상태로

어떤건 첫페이지에서 찾기도 힘드네요

 

어렵게 올려 놓은 블러그 지수가

이렇게 한순간에 추락할줄이야.ㅠ.ㅠ

공든탑이 무너지는걸

앉아서 지켜보고 있는 느낌이에요

 

지금 이런 사태가

아이리스 PHOTO STORY 만의

문제는 아닐거에요

 

모든 것들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 수있을지 걱정이지만

다음 카카오를 믿고 기다려 봐야겠어요..^^

 

BY 아이리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