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롱골 화본담 구워주는 통삼겹살 맛집(폐업)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개롱골 화본담 구워주는 통삼겹살 맛집(폐업)

반응형

개롱골 장군거리 맛집

송파 삼겹살 맛집

개롱역 근처 맛집

 

사업이 건설쪽이라 집보다

지방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신랑

집에 와도 서울 거래처 접대하느라

함께 밥먹을 시간도 없는데

오랜만에 시간을 내서 외식을 했다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개롱골 장군거리 맛집 화본담이다

 

개롱역 근처 맛집들이 모여있는

개롱골 장군거리를 걷다가

식사를 하면서 소주한잔 할 수 있는

 화본담을 발견했다

 

우리는 제일 안쪽 끝에 자리를 잡았다

 

먼저 벽에 붙어 있는 메뉴판을 보고

메뉴를 정한 후

테이블에 놓여있는 키오스크로 

구울꺼리 생삼겹살(16,000) 3개

후식꺼리 청된장찌개(5,000원)

뚝배기 계란찜(5,000원)

마실꺼리 참이슬(5,000원)을 1차 주문했다

 

기본 세팅을 할 때 가져다 놓은 빈접시는

쌈채소 샐프바에서 채웠다

이때만해도 쌈채소가 비싼 시기였기에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반가웠다

 

기본 밑반찬과 개인 식판이 놓여지고

통생삼겹살이 불판에 올려졌다

 

통삼겹살은 보기에도 신선해 보였다

 

개인 식판 나오는게 잼있었는데

이 식판을 본 신랑은

군대 생각이 난다고 말했다

 

밑반찬으로 따로 나온

명의나물 절임도 맛있었고

도토리묵은 무난

곰삭은 김치는 불판에 구워먹기 딱 좋았다

 

고기에 싸먹는 파절임보다 더 좋았던

새콤달콤한 파 콩나물 무침이다

 

콩나물 무침은 맛있어서

먹을만큼 식판에 덜었다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된장찌개는

재료도 많이 들어가고

깊은 맛도 있었지만

밥없이 그냥 먹기에는 짰다

밥한공기 주문하면 좋을 것 같았는데

볶음밥을 먹기로 했기에 참았다

 

부풀어 터질것 같은 뚝배기 계란찜

 

보들보들 야들야들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맛으로

집에서도 이렇게 만들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두툼한 통생삼겹살은 한면이 노릇노릇해 지자

직원이 와서 뒤집어 놓고..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후

뒤집어 가며 골고루 구워주어

신랑이 집게를 잡을 필요가 없었고

고기 굽느라 먹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아 좋았다

 

드뎌 삼겹살이 익었다며

먹어도 된다는 허락이 떨어졌다

 

노릇노릇 자알 구웠다

고기를 굽는동안

신랑의 쓸데없는 잔소리에도 웃으면서

응해준 직원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잘 구워진 고기를 하나 집어 들고

소스에 찍어 그냥 먹어 보았는데

부드럽고 육즙이 팡팡~

확실히 전문가가 구워주는 고기라 맛있었다

 

바로 상추와 깻잎 무쌈까지 깔고 

본격적으로 쌈 삼매경에 빠졌다

 

고기를 구워준 후  다시온 직원은

고기가 타지 않게 정리해주면서

내 식판 양념소스에 고기를 넣어었다

소스에 고기를 담그고

와사비를 얹어 먹으면 맛있다고 알려주셔서

그렇게 해서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다

 

삼겹살과 먹는 와사비 맛을 알고난 후 부터

먹을 때 마다 와사비를 얹어 먹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먹었다

 

무쌈도 새콤달콤 맛있어서 리필

 

삼겹살이 맛있어서

1인분만 추가로 주문하고

고기랑 같이 먹기 위해

후식 비빔냉면(4,500원)과

철판볶음밥(5,000원)을 주문했다

 

콩나물파무침도 맛있어서 리필

 

추가 주문한 1인분도

직원이 와서 맛있게 구워주었다

 

후식으로 주문한 비빔냉면이

귀엽고 앙증맞은 냉면그릇에 나왔다

 

다른곳은 후식이라도 큰 그릇에 나오는데

여기는 냉면 그릇도 작아

그 크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손으로 잡고 찍었다

 

맛만보기위해 후식냉면을 주문한거라

양은 많지 않았지만 새콤달콤 맛있었다

냉면으로 삼겹살을 둘둘 말아

먹는것도 별미도 놓치면 안된다

 

철판 볶음밥을 주문하면서

어떤볶음밥이 나올지 궁금했는데

김치볶음밥이었다

 

기본에 충실해 딱 우리가 아는맛

배가 불러도 먹게되는 맛

 

화본담은 개롱골 장군거리

중간 지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오며가며 자주 보았던 곳이다

 

신랑은 여기서 삼겹살 먹자

난 삼겹살은 싫다 다른데 가자~

서로 실갱이를 벌였었다

 

여기서 친구랑 먹어보았는데

맛있었다는 서연이 말 한마디에

그럼 들어가서 먹어야지~가 되었는데

서연이 말 듣기를 잘한것 같다

 

삼겹살을 좋아하지 않지만

육즙 가득한 통삼겹살은 먹는 편인데

구워주는 삼겹살이라 더 맛있게 먹었다

 

이날은 서연이랑 셋이서만 갔지만

5인 가족 모두 모이면

여기서 가족회식을 해야겠다

 

 

★ 화본담 가락본점 : 서울 송파구 동남로20길 25

★ 지번 : 서울 송파구 가락동 174-28

★ 전화번호 : 02-430-3339

 ★ 영업시간 : 월요일 정기휴무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사진 - 아이리스

2022. 10. 06 - 화본담 가락본점

 

11월 3일 다음 메인에 오름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