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아침식사 맛집 미풍해장국 직영점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서귀포 아침식사 맛집 미풍해장국 직영점

반응형

제주 3대 해장국 맛집

제주 서귀포 아침식사 가능한 곳

 

11월 2박 3일 제주여행 둘째날

미풍해장국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제주여행에서는 모든 계획은

우리에게 맡기면서

자기가 원하는 곳 세 군데를 말한 신랑

그중 한 곳이 미풍해장국이라

둘째날 아침에 방문하게 되었다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 좋다

 

곰삭은 곰탕 같은 노포 식당보다는

실내가 넓고 깨끗한 걸 선호하는

신랑과 서연이 때문에 서귀포직영점을 찾았다

 

우리는 선지해장국(9,000원) 2

소갈비해장국(12,000원)을 주문했다

 

미풍해장국을 처음 드시는 분들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해장국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 있었다

1. 마늘 다대기를 넣는다

2. 너무 매울 때에는 시원한 깍두기 국물을 마신다

3. 미풍해장국 직영점에서는

공깃밥 추가시 무료 제공하고 있다

4. 원조 미풍해장국은 얼큰한 해장국으로

매운 양념이나 선지, 고기를 빼실

분들은 주문시 미리 말을 하면 된다

5. 더 얼큰한 해장국을 원하시는 분들은

양념을 추가해 준다

 

밑반찬을 준비하는 주방 모습이다

 

아침 손님이 우리밖에 없어

둘러보다 발견한 반찬 셀프코너

아주~좋아~

 

공깃밥 무료 무한리필~

여기에 밥이 있나보다

요즘 공기밥 값도 따로 받는 곳이 많은데

밥이 부족하신 분들은 개이득

 

바로 밑반찬이 차려졌다

해장국엔 김치와 깍두기인데

깍두기는 보이지 않고

김치와 오징어젓갈

그리고 김치 국물이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오징어 젓갈~

보기에도 맛갈스러워보여

해장국이 나오기 전에

밥에 척 올려서 먹어 보았다

 

웬 김치 국물..? 했는데

안에 깍두기가 들어 있었다

깍두기 국물이 달달하면서도 시원하고

맛있어서 절로 국물을 떠먹게 된다

 

기본양념은 3가지

와사비 간장소스, 쌈장, 마늘

 

뚝배기에 대파와 후추가루,

양념다대기가 올려진 해장국이 나왔다

 

해장국을 맛있게 먹기 위해

마늘을 반스푼 정도 넣어 주었다

 

마늘을 넣고 휘휘 저어주니

빠알간 양념이 퍼지면서

맛있는 해장국 비주얼로 변신했다

 

큼직한 선지와 우거지,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내가 좋아하는 해장국이다

 

아침부터 밥한공기 다 먹으면

부대낄것 것 같아 반공기만 말았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과

해장국 안에 들어 있는 선지,

각종 야채가 어우러진 맛이

없던 입맛도 되살아나게 했다

 

메뉴 이름은 선지해장국이지만

먹다보니 소고기도 많이 들어 있어

서연이 선지와 교환해서 먹었다

 

아침은 조금만 먹어야지~했는데

해장국도 맛있는데다

오징어 젓갈까지 맛있어 과식하고 말았다

 

미풍해장국은 제주 3대 해장국 맛집으로

여러 지점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가 방문한 서귀포직영점은

공기밥이 무한리필이었는데

해장국 건더기가 많아 추가는 커녕

한공기도 다 먹지 못했다 

 

맛있다는 소문은 당연한거고

선지와 공깃밥 무한리필이라는

넉넉한 인심이 좋았던 곳

서귀포 아침 식사로 미풍해장국 강추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 146 1층

▶ 지번 : 제주 서귀포시 동홍동 1255-8

▶ 전화번호 : 064-738-8851

▶ 영업시간 : 매일 05:30 - 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사진 - 아이리스

2022. 11. 08 -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