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한옥마을 명소, 인생샷 찍기 힘든 북촌 5경과 6경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북촌한옥마을 명소, 인생샷 찍기 힘든 북촌 5경과 6경

반응형

 

서울을 찾는 내외 관광객들이

북촌한옥마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드라마와 영화에서 보았던

한옥이 즐비한 가회동 골목 때문 일 것이다

 

우리도 삼청동에서 북촌으로 넘어와

북촌 5경인 내리막길 언덕 위에 섰는데

인파가 장난이 아니었다

 

북촌 최고의 포토존인 이곳에서 

인증샷을 찍기 위한 사람들 때문에

개인샷은 엄두도 내질 못했다

 

남산타워가 보이는 포토존은

사람들이 줄 서 있는 상태라

조금 더 내려가서 모카를 담았다

 

결국 내리막길 사진은 포기하고

한옥과 잘 어울리는 한복커플 뒤를 따랐다

 

그나마 골목길 중간은 사람들이 덜 붐볐는데

우리 팀이 내 눈앞에서 사라졌다

 

오르막길 풍경인 북촌 6경이다

어깨를 나란한 전통한옥들이

즐비한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곳

 

골목골목 둘러보면 이쁜 곳들이 많지만

골목마다 사람들이 많아 언덕길만 걸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많아지는 인파

 

어디 갔나...? 했더니

골목 한편에서 서로를 담고 있었다

 

언니와 모카가 서로 마주보기 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한옥 언덕길 코너에 한옥을 감싸고 있는 현수막

 

나야 북촌을 여러 번 방문했지만

코러스와 모카는 처음이라

그냥 내려가기엔 아쉬워

사람들이 줄어든 틈을 타 인증샷을 담았다

 

나두 찍어줘~하고 섰는데

또다시 몰려드는 사람들..

 

한복 입은 사람들을 보니

한복을 입고 걸어보고 싶은 마음도 생긴다

 

한옥이 잘 보존되어 있어

가장 인기 좋은 북촌한옥마을

가회동 내리막 골목길 5경과

오르막 골목길 6경 코스는

인생샷 명소라 하지만

솔직히 사람들이 많아 사진 찍기 힘들다

 

주민의 신음소리가 안 들리는가

관광객들도 힘든데 주차문제까지

북촌은 폭발직전이라는 현수막으로

주민들은 고통을 피력하고 있었지만

멀리서 온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코스라 뺄 수가 없었다

 

막상 가기는 했지만

주민들이 내걸어 놓은 현수막을 보니

나부터라도 자제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사진 - cosmos.아이리스

2023. 02. 04 - 서울 북촌한옥마을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