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로 가는 가장 빠른 길 헤이리 앤조이터키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출사여행

터키로 가는 가장 빠른 길 헤이리 앤조이터키

반응형

 

2월 전국구 친구들과의 파주 출사

 

 

파주 헤이리 맛집 앤죠이터키 터키 가정식 요리

파주 헤이리 맛집 헤이리 이색 맛집 2월 전국구 출사 둘째 날 점심은 파주 헤이리 친절한 쥔장과 특별한 맛이 있는 터키 가정식 앤조이터키다 앤조이터키는 자신을 묵뚝뚝한 쥔장이라 소개하는

perfume700.tistory.com

헤이리 앤조이 터키에서

터키 가정식을 먹고..

 

터키 내음 물씬 풍기는 실내와

사장님의 손길이 가득 담긴 정원에서

사진놀이를 즐겼다

 

 터키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인 앤조이터키

 

앤조이터키의 블루문을 들어서면

이스탄불의 남대문시장이라 불리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바자르 시장을 만나게 된다

 

신기해하며 이것저것 구경하는 모카

 

터키 국기가 그려진 테이블도 인상적이었다

 

실내 인테리어에 사용된 등은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모자이크 전등

 

화사한 무드등과 터키식 매트가 깔려있는

테이블에 앉아 분위기를 잡아보았다

 

언니 뒤 깨진 돌 컨셉의 벽돌 벽이

지금도 이스탄불 구 시가지에 남아있는

성벽의 흔적을 그대로 재현한

비잔틴 성벽이었다

서로마가 멸망하고 쳔 년이나

더 지속된 동로마- 콘스탄티노플은

지금은 '이스탄불'

오랜 시간 외부침략을 막을 수 있었던 건

철옹성 비잔틴 성벽 때문이었다고 한다

 

이 비잔틴 성벽을 사이에 두고 

등지고 앉아도 멋진 사진이 나올 것 같아

모카와 코러스를 앉혔다

 

둘이 싸운 컨셉

 

화해의 눈길을 보내는 모카

 

코러스야~ 마음 풀어라~

내가 잘몬했다~

 

나 이미 다 풀렸는데~

아무렇지도 안지롱~

화해 모드 끝~ㅎㅎㅎ

 

벽에 걸려 있는 집시와 액자

사장님이 이스탄불 집을 정리하면서

가져온 액자라는 

아래 적혀 있는 글귀를 보니

이 액자를 볼 때마다 생각날 것 같다

 

앤조이터키 9살 생일날

단골손님한테 받은 자수액자와

함께 앤조이터키를 꾸며가는

그림을 그리는 동생이 그린 

그림도 벽 한켠을 장식하고 있다

 

샐내에서의 사진놀이를 끝나고 나왔다

그림 그리는 동생이 꾸몄다는 외관도

절대로 그냥 가면 안 되는 포토존이다

 

요리하는 사장님 모습이 아닐까.? 

자갈에 그려진 캐릭터 그림도 귀엽다..ㅎㅎ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기를..

식당 냅킨에서 보았던 감성글귀처럼

아직 봄이 오지 않은 화단에는

한뼘공간 글귀들이 시선을 끈다

 

이 소소한 풍경들이 이뻐서

언니와 창문 셀카를 담았다

 

앤조이터키 본관 옆에 조성되어 있는

화단입구 녹슨 간판 이번에는 너다

 

사다리에 걸려있는 간판문구 까지도 멋스럽다

 

여기서 찍힌 이 사진이 마음에 들어

바로 프사 사진으로 걸었다

가장 큰 이유는 길~~어 보여서~ㅋㅋ

 

건물 뒤쪽은 아담한 화단으로

백설공주의 일곱 난쟁이가 사는

작은 집이 생각나게 만든 파란 집이 있다

 

모형 같은 이 파란 집은

터키 지중해의 푸른 하늘을 추억하며

파주 헤이리에 어울리게 만든

지중해의 집으로

앤조이터키 건축준공기념으로

제작한 상징적 조형물이라고 한다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이 공간만은 노키즈존으로 

포토존으로 손색이 없었다

 

앙증맞은 지중해의 집 앞에서 사진을 찍고..

 

헤이리에서의 터키 여행을 마무리 지었다

 

묵뚝뚝한 주인장이 아닌

친절하고 매력적인 주인장 덕분에

고향처럼 따뜻한 터키 여행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다

 

헤이리까지 왔는데 그냥 가기 아쉬워

앤조이터키 바로 앞 건물에서

잠시 머무르며 단체사진으로

2월 전국구 출사를 마무리 지었다

 

앤조이터키는 온 가족이 운영하는

터키 가정식 식당으로

터키 현지에서 20년간 살다 온

언니가 요리하고 그림 그리는 동생이

꾸며가는 곳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었다

 

터키가 국명을 튀르키예로 변경했기에

튀르키예라 부르는 게 맞겠지만

아직도 터키가 더 익숙하고 친숙해

그냥 터키 음식점이라 부르기로 했다

 

파주 헤이리 마을에 위치한

앤조이터키에서 터키 가정식도 먹고

잠시 터키 문화 속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 앤조이터키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7-33

▶ 지번 : 경기 파주시 법흥리 1652-256

▶ 영업시간 : 화~금 11:00 - 15:00

토.일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월요일 정기휴무)

2시 이후 재료소진으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 사장님 여동생이 운영하는

앤조이터키 경주점도 있다

 

사진 - 영원.cosmos.아이리스

2023. 02. 05 - 헤이리마을 앤조이터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