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롱역 맛집 포짜오 베트남 쌀국수 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개롱역 맛집 포짜오 베트남 쌀국수 맛집

반응형

개롱골 장군거리 맛집

 

쌀국수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내가

쌀국수가 먹고 싶어 찾는 곳이 있다

개롱골 장군거리 초입에 위치한 포짜오다

 

처음 포짜오를 방문한 건  2월 1일

순전히 서연이 등쌀 때문이었다

개롱골에 쌀국수 맛있는 집이 있다며

한번 가보자고 보채길래

신랑이랑 셋이서 가게 되었다

실내에 워낙 사람이 많아

실내 사진은 찍기 못했지만

첫 방문 때는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다

 

이 날 먹은 쌀국수의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에 반해버림

 

두 번째 방문한 날은 2월 11일

막내아들을 꼬셨다

이날도 사람이 많아 실내 사진은 찍지 못했고..

 

우리가 앉은 바 형식 테이블만 찰칵

 

두번째 먹는 쌀국수

역시 양지고기와 국물맛이 끝내줬다

 

세 번째 방문한 날은 3월 5일

이날은 서연이를 꼬셨는데

엄마가 쌀국수를 먼저

먹으러 가자고 했다며 놀랜다

갈 때마다 거의 만석으로

이때는 가운데 바 자리도 없어

창가 바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다

 

이젠 포짜오 최애 음식이 된

양지포 베트남 쌀국수(8,500원) 1개

스파이시 팟타이(9,000원) 1개

 

애피타이저로 짜조 2(4,000원)를 주문했다

 

포짜오는 무 피클도 맛있지만

먹기 좋은 크기라 하나씩 집어먹기 좋아

자칭 무피클 맛집이라 부른다

 

김이 모락모락~쌀국수가 등장했다

 

포짜오는 쌀국수 국물 맛집으로

시원하면서도 깔끔해

자꾸자꾸 떠먹게 되는데

양지와 사골의 양을 늘리고 염도를 낮춘

하노이식 맑은 육수하고 한다

 

쌀국수나 고기양이 방이동에서 먹었던

푸미홍에 비해 많은 건 아니지만

혼자 먹기 적당해서 좋다

 

기름기 거의 없는 양지도 야들야들

 

서연이랑 같이 먹는 거라

먹을 만큼 앞접시에 덜어왔다

 

일단 국물맛이 깔끔하면서 시원하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좋다

국물이 맛있으니 면도 술술 잘 넘어간다

 

애피타이저로 주문한 짜조가

더 늦게 나왔는데

소스가 정말 맛있다

 

고기만두처럼 고기가 듬뿍~

맛은 있었지만 겉에 기름기가 많아

내겐 한 개가 적당했다

 

냄새부터 맛있는 팟타이가 뒤이어 나왔다

 

바 테이블 위에 나란히 놓고 공중샷~

 

레모즙을 뿌려야 하지만

서연이가 싫어해서 패스~

팟타이는 볶음면이라

기름기가 많기는 했지만

매우면서도 달큰하고 맛있다

 

땅콩을 곁들여 먹으니 더 고소했다

 

숨어있던 큼직한 새우 발견

 

반은 그냥 먹고

반은 분쇄 땅콩과 섞어서 먹었는데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과 더불어

입안이 더 고소했다

 

둘이 먹기엔 양이 많아 남겼는데

그 많던 쌀국수 국물은 거의 다 먹었다

서연이도 팟타이에 곁들여 나온

국물은 먹지 않고 쌀국수 국물만 떠먹었다

 

상호가 눈에 익어서

프랜차이즈 매장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나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듯

 

----------◇----------

 

엄마가 쌀국수를 이렇게 잘 먹는 건

처음 보았다는 서연이

 

나도 내가 쌀국수를 이렇게 좋아하게

될 줄은 진짜 진짜 몰랐네에~^^

 

여기도 갈 때 마다 사람들이

많은걸 보니 동네주민 맛집 인정~

 

포스팅이 밀리다 보니

세번이나 방문했으면서도

이제야 올리게 되었고

외관사진을 한번도 찍지 않았다는 것도

사진 편집하면서 알게 되었다..ㅎㅎ

 

한동안 바빠서 가질 못했는데

조만간 또 먹으러 가야겠다

 

 

▶ 포짜오 : 서울 송파구 오금로46길 8 1층

▶ 서울 송파구 가락동 174-29

▶ 전화번호 : 02-403-3645

▶ 영업시간 : 11:00 - 20: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사진 - 아이리스

2023. 03. 05 - 개롱역 개롱골 포짜오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