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남단 가파 초등학교와 회을공원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대한민국 최남단 가파 초등학교와 회을공원

반응형

가파도 가볼만한곳

가파도 가로수길

 

2월 친구들과의 3박 4일 제주여행

셋째 날 첫 번째 코스는 청보리의 섬 가파도

 

 

제주 가볼만한곳, 청보리의 섬 가파도 둘러보기

제주 올레길 10-1 코스 2월 친구들과의 3박 4일 제주여행 셋째 날 첫 번째 코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키 작은 섬 가파도 가파도에 가기 위해 아침부터 서둘러 모슬포 운진항에 도착했다 승선신고

perfume700.tistory.com

가파도에 도착해

올레길 10-코스 따라 돌면서

남서쪽 해안가 구경을 하고

청보리밭으로 올라가

소망전망대에서 소원도 빌어보고

마을로 들어가 가파 초등학교 앞에 섰다

 

가파 초등학교

대한민국 최남단 초등학교로

내가 어릴 때 다녔던 국민학교 풍경을

보는 것처럼 정겨운 모습이었다

우리가 학교 앞을 서성일 무렵

오토바이를 타고 오신 분이

커다란 가방을 메고 학교로 들어가자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들이

반갑게 달려오는 모습을 보았다

 

아이들 이름을 부르는 걸 보고

선생님이시구나~했는데

가방을 건네받은 아이들이

들여다보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 물건을 사 오신 것 같았다

학교 풍경을  담으면서 그 모습이

보기 좋아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가파 초등학교는 전경만 담고

가파 초등학교 바로 옆에 있는

 회을공원(悔乙公園)을 구경했다

이 공원은 가파도에서 출생한

김성숙 선생의 애국애족과

향토 사랑의 정신을 계승하고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가파초등학교에서 조성한 공원으로

김성숙 선생의 호를 따서

회을공원이라 지었다

 

아담한 회을공원 중앙에 있는

김성숙 선생상이다

김성숙 선생은 가파도 출신 독립운동가로

가파 초등학교를 설립하신 분이다

 

김성숙 선생상 옆에

순국장병 충혼비도 세워져 있었다

 

공원은 아담하지만

공원에 담긴 뜻과 의미는 컸다

 

가파초등학교와 회을공원 앞

도로길이 이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친구들

 

나무가 우거져 있는 학교 앞 도로가

은근 이국적인 모습이었는데

가파도 가로수길이었다

 

이 좁은 길에 경운기부터 오토바이

자전거까지 많은 탈것들이

계속 지나가는 바람에

사진 찍느라 애를 먹었다..ㅎㅎㅎ

 

회을공원 옆 청보리밭 사이로

보이는 풍력발전기 두대는

가파도 청보리밭 어디서나 보이는 명물이다..ㅎㅎ

 

대한민국 최남단 가파 초등학교와

가파초등학교를 세우신

김성숙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설립한

회을공원도 가파도의 명소였다

 

가파초등학교는 현재 총 9명의 학생과

두분의 선생님이 계시다고 하는데

우리가 이날 운이 좋았던 것 같다..^^

 

우리처럼 소망전망대 가기 전후

잠시 들려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사진 - 주연.아이리스

2023. 02. 23 - 가파 초등학교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