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가볼만한곳, 이중섭미술관과 이중섭거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서귀포 가볼만한곳, 이중섭미술관과 이중섭거리

반응형

이중섭 공원

이중섭 거주지

 

2월 친구들과의 3박 4일 제주여행

세 째날 세번째 코스로 

이중섭미술관을 선택했는데

 이중섭 거주지와 이중섭 거리까지

함께 둘러보게 되었다

 

이중섭미술관 아래에

이중섭 공원이 조성되어 있었고

이중섭 공원 입구에

이중섭미술관 전용 주차장이 있었다

 

11월 신랑이랑 여행할 때

이중섭 화백의 추억이 깃든

자구리 문화예술공원 구경만 하고

이중섭미술관을 다녀오지 못한 걸

후회했었기에 친구들과 일정을 짜면서

이중섭미술관 이야기가 나왔을 때

그 누구보다 흔쾌히 가자고 했다..^^

 

주차장 주변에 있는 커다란 팽나무와

야자수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먼나무에 매달려 있는 올레길 리본

이중섭미술관부터 이중섭 거리까지

제주 올레길 6코스에 속한다

 

이중섭 공원에서

이중섭미술관으로 올라가는 길은

운치 있는 돌담길이었다

 

이중섭 공원 나무사이로

이중섭이 앉아있는 모습을 보았다

이중섭미술관부터 관람하고

제대로 담아야지~ 했었는데

결국 이렇게 담은 게 마지막이 되었다

 

공원에는 다양한 꽃나무들이

봄을 알리고 있었다

이때만 해도 매화가 필 시기가 아니었기에

매화꽃이 핀 모습을 보고

좌, 우로 돌면서 정신없이 담았는데

포스팅이 늦어지는 바람에

매화를 제때 살리지 못했고

결국 이 한컷만 올리게 되었다

 

노란 수선화도 방실방실~

 

만개 직전의 진분홍 꽃봉오리

 

꽃이름도 모른 채 진분홍 꽃들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모습이

너무 이뻐서 담았는데

검색해 보니 대만 벚꽃이었다

 

활짝 핀 별목련은 시들기 시작한 상태로

제주의 봄은 육지보다 빨랐다

 

1. 이중섭미술관

 

이중섭 공원에 핀 봄꽃들을 담고

미술관으로 올라갔다

 

이중섭미술관은 천재화가 이중섭의

삶과 그의 예술 활동을 기념하고

그의 작품을 토대로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한다

 

이중섭 화가가 시도 쓰셨는지

미술관 앞에 소의 말 이라는 작품이 있었다

 

우리가 방문했을 당시

이중섭미술관 상설 전시실 1층에서는

이중섭미술관 개관 20주년 기념

이중섭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관람했다

이중섭 미술관 입장료 : 성인 1,500원

 

1층은 이중섭 특별전

2층은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증 작품전이 열리고 있었고

3층은 서귀포항과 섭섬, 문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옥상 전망대였다

옥상전망대를 구경하고 미술관을 내려갔다

 

이중섭 미술관을 내려오니

바로 미술관 입구가 나타나지 뭔가

우리가 걸어 올라갔던 곳이

이중섭공원 있었다는걸 이때 알게 되었다

 

미술관 초입에

일본어, 중국어, 영어, 한글로 적힌

이중섭미술관에 대한 안내판이 있고

그 아래 초가지붕이 이중섭 거주지였다

 

2. 이중섭 거주지

 

커다란 팽나무가 있는 이중섭 거주지는

이중섭이 가족과 함께

6.25 때 서귀포로 피난 와서

1년 남짓 거주하였던 초가로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였다고 한다

이중섭 거주지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중섭 거주지 앞이 바로 이중섭 거리로

평일이라 한산한 모습이었다

 

3. 이중섭 거리

 

이중섭 거리는이중섭을 기리기 위해

이중섭이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로 언덕길 따라 늘어선

예쁜 공방들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다

 

이중섭미술관을 방문했다가

이중섭 공원에 있는 이중섭 거주지와

이중섭 거리까지 둘러보았는데

이중섭 공원까지 제대로 둘러보러면

1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았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이중섭 화가의 추억이 깃든

서귀포 해안가 자구리 문화예술공원까지

둘러봐도 좋을 듯싶다

 

 

▶ 이중섭미술관 : 제주 서귀포시 이중섭로 27-3

▶ 지번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532-1

▶ 전화번호 : 064-760-3567

▶운영시간 : 매일 09:00 - 17:30

(정기휴관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사진 - 아이리스

2023. 02. 23 - 이중섭미술관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