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만복이쭈꾸미 숯불향 쭈꾸미볶음 맛집
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맛집

고령 만복이쭈꾸미 숯불향 쭈꾸미볶음 맛집

반응형

사진이 좋은 친구들과 함께 한

경북 1박 2일 가을출사 둘째 날

합천영상테마파크를 구경하고

고령으로 넘어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은

고령 맛집으로 유명한 만복이쭈꾸미다

 

ㅣ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고령점

 

만복이쭈꾸미 고령점은

고령 사는 언니 친구부부가 

소문난 현지인 맛집이라며 강추한 곳이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우리가 갔던 날이 정말 고령 장날이라

손님들이 많아 기다려야 했다

 

만복이쭈꾸미는

그물이 아닌 소라껍데기로 잡은

쭈꾸미만을 사용하고

숯불향을 내기위해 몸에 해로운

첨가물을 첨가하지 않는다고 해서

기다리는 시간도 아깝지 않았다 

 

15분 정도 기다린 후  자리에 앉았다

보통 쭈꾸미볶음은 직접 볶아서 먹는

철판볶음이 더 맛있는데

여기는 볶아서 나오게 더 맛있다고 해서

쭈꾸미볶음(9,000원) 5인분을 주문했다

그런데 밥이 4개밖에 없어

밥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지 뭔가

4인분만 주문하고 사이드메뉴로

왕새우튀김 4마리 (10,000원)를 주문했다

 

기본 밑반찬으로

야채샐러드, 백김치, 무생채, 

미역냉국, 김가루가 차려졌다

민반찬들은 비빔밥 용으로

빨간 맛이 아니라 하얀 맛이었다

 

커다란 접시에

숯불향 폴폴 풍기는 쭈꾸미와

왕새우 튀김이 나와 공중샷~

 

내가 좋아하는

발사믹 소스가 곁들여진 야채샐러드

애피타이저로 딱이었다

 

보기에도 탱글탱글함이 살아있는 주꾸미볶음

 

각자 비빔밥 그릇에 먹을 만큼 덜었다

 

쭈꾸미볶음 맛있게 먹는 방법

1. 비빔그릇에 잘 지어진 흰쌀밥을 담는다

2. 쭈꾸미볶음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비빔그릇에 담는다

3. 취향에 맞게 콩나물, 배추절임, 무채,

김가루를 적당히 넣어준다

4. 골고루 비벼서 맛나게 먹는다

앗~우리 테이블에 콩나물이 없었다

물어보니 다 떨어졌단다..ㅠ.ㅠ

 

4개의 공깃밥을 5등분으로 나누어

비빔그릇에 담고

쭈꾸미 맛있게 먹는 방법에 따라

쭈꾸미볶음과 밑반찬을 올려 주었다

 

맛있어져라~주문을 외우며 쓱쓱 비벼주었다

 

없으면 없는 대로~

콩나물이 빠진 쭈꾸미 비빔밥은 엄지 척~

맛있게 매운맛으로 숯불향을 머금은

쭈꾸미의 쫄깃함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사이드 메뉴인 새우튀김은

이 집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나...

 

오마낫~새우 껍질이 안 씹혔다

예전에 다른 곳에서 먹었던

껍질채 튀긴 왕새우튀김 때문에

왕새우튀김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었는데

여기는 껍질을 깨끗하게 벗겨내고 튀겨

큼직한 새우맛을 오롯이 즐길 수 있었다

 

얼마나 양이 많은지

5명이서 4인분을 먹었는데도

남은 쭈꾸미가 있어서

매운 숯불향을 즐겨도 보고

샐러드와 생채에 싸서

매운맛을 중화시켜 먹어보기도 했다

어찌 먹던 맛있다는 거~^^

 

추가 반찬은 셀프라 양껏 가져다 먹었다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은

고령에만 있는 게 아니라 프랜차이즈였다

 

고령점에서 먹어보고 나니 검색해 보니

아쉽게도 송파에는 없었다

아직은 전국적인 지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는 않았다

 

고령점에서 먹어본

만복이쭈꾸미 쭈꾸미볶음은

맵기만 하다는 편견을 깨버린 밥도둑이었다

 

ㅣ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고령점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장기공단1길 25

▶ 예약문의 : 054-954-786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라스트오더 20:00

(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사진 - 아이리스

2023. 09. 24 - 고령 만복이쭈꾸미낙지볶음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