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김녕 쪼끌락카페 이색라떼와 세기알해변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제주도여행

제주 김녕 쪼끌락카페 이색라떼와 세기알해변

반응형

 

10월 제주 가족여행 첫날

동쪽 코스를 돌기로 했는데

비가 내리는 바람에

가려고 했던 곳은 포기하고

 검색에 의존해 가볼만한 곳을 찾아다녔다

해녀김밥에서 점심을 먹고

모리아 상점을 둘러본 후 

커피를 마시기 위해 찾은 곳은

김녕 해수욕장에 위치한 카페 쪼끌락이다

 

쪼글락 돌하르방 라떼와 김녕 라떼

 

김녕카페 쪼글락을 찾은 이유는

김녕 바다를 보면서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김녕 라떼와 돌하르방 라떼를 먹기 위해서다

 

김녕 쪼끌락 카페는

김녕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카페로

서여니가 이쁜 곳이라 해서

기대를 안고 찾았는데

카페 외관은 너무 평범했다

 

그러나 실내에 들어선 순간

제주감성 뿜뿜인 포토존이

외관의 평범함을 잊게 해 준다

 

먼저 메뉴를 골랐는데

메뉴판에 그려 넣은 그림도 귀여웠다

우리는 쪼끌락 시그니처 메뉴인

돌하르방 라떼(6,500원)

김녕 라떼(6,500원)

초코 아메리카노(5,500원)를 주문했고..

 

진열장 진열되어 있는 

디저트 샘플이 너무 귀여워

돌하르방 쿠키(2,000원)

오레오 돌하르방 쿠키(2,000원)를 주문했다

 

카페지만 소품샵에서나 봄직한

앙증맞은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었다

강아지 넥카라를 본 순간

우리 방울이한테 잘 어울리겠다~

라는 말이 절로 나왔는데

 서여니도 같은 생각을 하며

넥카라를 보고 있었다고 한다

 

안쪽에 있는 파라솔 포토존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처럼 꾸며 놓았다
인형 탈 쓰고 사진 한 번 찍어볼 껄~ㅎㅎ

 

그 옆에는 제주 해녀들이

물질할 때 사용했던 물건들과

빈티지한 옛날 물건들이

부조화를 이루며 진열되어 있었다

 

제주 감성 카페 답게

포토존은 감성적으로 잘 꾸며 놓았는데

넓은 실내를 차지한

테이블과 의자는 의외로 평범했다

 

김녕 쪼끌락 카페가

젊은 층에 인기 있는 이유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료도 있지만

김녕 바다를 볼 수 있어서인데..

 

다행히 빈자리가 있어

바다가 보이는 창가에 앉을 수 있었다

 

음료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사진 찍자~하며

찜해 두었던 제주감성 포토존에

서여니와 앉았다

 

나이를 잊은 채

서여니와 호흡을 맞춰 깜찍이~^^

 

우리가 사진 찍고 있는 모습을

지켜보신 사장님이

부탁을 드리지도 않았는데

사진을 찍어 주겠다고 오시더니

가족사진을 찍어 주셨다

 

처음 찍은 사진이 너무 무표정해

딸하고 찍는데 쫌 웃어라~했더니

이를 보이며 억지웃음을 짓는다

내게 큰 웃음을 준 신랑..ㅎㅎㅎ

 

엄마랑 아빠도 찍어~해서 찍었는데

이게 뭐잉..? 엄마는 키다리

아빠는 장다리 잖오~

사진 찍을 때는 다리를 앞으로 쭉~

뻗어야 나처럼 길게 나와~하며

신랑한테 한수 가르쳐 주었다..ㅎㅎ

 

사진을 찍으며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는 동안

주문한 음료가 나왔다

 

오마~이뻐라~소리가 절로 나오는

화려한 음료가 등장했다

 

내가 주문한 김녕라떼는 바다색이 났다

 

곁들여 나온 하늘색 시럽을

라떼에 부어주었다

 

시럽이 흘러내리기 시작하자

김녕라떼의 진면목이 보였다

알고 보니 김녕라떼는

김녕 바다색과 비슷한

층이 보이는 라떼로 유명했다

 

김녕 라떼는 눈에 보이는 것과 달리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달콤하고 맛있었다

 

서여니가 주문한 돌하르방 라떼는

유리잔에 돌하르방 얼음이 들어 있었고

여기에 우유를 부어서 녹여먹는 라떼였다

 

돌 하르방 라떼는

달달한 우유가 들어가 고소하면서 달았고

돌 하르방을 녹여 먹는 재미가 있었다

 

귀여워서 구입한 돌하르방 쿠키

 

돌하르방 쿠키는 맛보다 모양이다

 

추척추적 비가 내리는 바람에

자연명소는 가지 못했지만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두런두런 대화를 나누는 아빠와 딸

딸바보인 신랑은 서여니가 원하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다 줄 정도로

딸 말이라면 무조건 오케이~

 

카페에 흐르는 음악이 너무 좋아

동영상으로 담았는데

어느새 남남 모드에 들어간 아빠와 딸..ㅋㅋㅋ

 

조용히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신랑.ㅋㅋ

 

아빠가 한게임 하는 동안

둘이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었다

 

1시간 정도 노닥거리다 나오니

빗줄기가 약해져 있었다

 

우리도 인스타 보고 찾은 만큼

쪼글락은 인스타 감성

음료 사진 찍기에는 최고였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쪼끌락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았다

 

ㅣ 김녕 해수욕장 세기알 해변

 

쪼끌락 카페를 나와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이곳은 스노클링으로 유명한

김녕 해수욕장 세기알 해변이었다

 

김녕 해수욕장은

김녕 마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하늘에서 바라본 모습이

한문 평(平)자를 이룬 모양을 하고 있어

김녕이라고 불린다고 한다

 

김녕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한

코발트빛 바다뿐 아니라

해안 방파제에 그려져 있는

해녀 벽화그림도 귀여웠고

김녕 바다까지 왔는데 그냥 갈 수 없었다

 

서여나~우리 여기서 사진찍고 가자~^^

 

빗줄기가 약해졌는데도

우산을 고수하는 서여니..

 

모자를 썼으니까 이 정도 비야 뭐~

 

우산 없이 섰는데 가랑비에

옷이 젖었다는 건 안 비밀..^^

 

김녕 세기알 해변은

성세기 해변이라고도 불리는

김녕 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해변으로 규모는 작지만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로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으며

국내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하다고 한다

 

쪼끌락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맨발로 세기말 해변을 걸어도 좋을 듯싶다

 

ㅣ 김녕 쪼끌락 카페 위치

 

 

▶ 쪼끌락 주소 :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21길 21

▶ 안내 전화번호 : 0507-1412-3436

▶ 영업시간 : 매일 10:30 - 18:3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사진 - 서연빠.서여니.아이리스

2023. 10. 07 - 김녕 카페 쪼끌락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아이리스 PHOTO STORY에 올려진 사진과 글 저작권은 아이리스에게 있습니다
무단 도용, 배포, 복제를 금합니다